CAFE

Hearts of Iron

[HOI4]대역모드 소개: The Last Empire

작성자견환|작성시간22.07.12|조회수909 목록 댓글 1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2263813821&searchtext=last+empire 

 

정식으로 나온지 좀 된 모드인데 카페에는 관련 글이 없어서 짧은 플레이 후 올립니다.

 

이 모드는 실제 역사에서 헌종이었던 이환의 재위 기간이 분기점이며, 조선이 근대화와 제국주의를 달성한 대한제국이 되어 현실의 일본제국 위치가 된 대체역사를 다룹니다. 일본은 무진전쟁에서 막부가 승리했지만 한국에게 규슈를 잃고 막부는 한국의 괴뢰국이 된 상태이며, 토막파가 복귀를 노리는 가운데 중국은 북양군벌과 장제스 등 여러 군벌이 할거하는 중입니다. 몽골은 한국의 위성국이며 한국 황제가 몽골 대칸을 겸임하는 중입니다.

 

시나리오 시작 시점에서 한국은 황제 친정파인 황도파의 쿠데타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황도파가 집권하면 황제 친정체제 구축과 함께 한일 이중제국 선포, 소련과의 전쟁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강의 군부세력이 황도파를 진압하면 통제파 일본처럼 중국을 공격하고 미국과 전쟁을 치르게 됩니다.,

민주파가 집권하면 바닐라 민주 일본처럼 입헌군주제 국가가 됩니다.

 

중국은 아직 안 했지만 군벌로 중국을 통일하고 만주를 수복하는 게 과제입니다.

 

일본은 쇼군이 시작 후 암살당하면 막부나 유신파 중에서 선택한 뒤 일본을 통일하고, 서양 조차지(야마구치, 고치, 요코하마, 오사카)를 돌려받고 홋카이도와 규슈 수복을 위해 한국과 전쟁을 벌이게 됩니다. 일본은 개혁하면서 디버프 떼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규슈-쓰시마-부산이 연결됐기 때문에 육해군에 신경써 주면 중국에 시선이 쏠린 한국의 배후를 노리는 게 중요합니다. 한성까지 함락하면 한국 패망 이벤트가 뜨면서 한국과 만주는 일본의 위성국이 됩니다.

 

잠깐 해 본거라 경험이 부족한데 시간 날 때 깊게 플레이해 보겠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통장 | 작성시간 22.07.12 가해자가 동조선에서 조선으로 바뀐 모드 ㄷㄷ 호이4가 취향에 맞았다면 한번 해보고 싶긴 하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