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패러독스 새소식

[일지][Vic3] 개발일지 108호 - 영향권 dlc와 1.7 업데이트

작성자Cambrai|작성시간24.03.15|조회수497 목록 댓글 3

1.7의 첫 개발일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번 일지에서는 업데이트와 dlc의 개요만을 다루고, 향후 몇주간 하나씩 자세히 살펴볼 것입니다. 저번에 말한것처럼 이 모든것은 5월 6일에 나오며 영향권 dlc는 스팀에서 예약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세력권(Power Blocks)(dlc)

세력권이란 여러 국가의 모임이며, 높은 순위의 나라가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세력권에는 정체성(Identity)과 규칙(Principle)이 있습니다. 정체성은 세력권을 만들 때 고정되며, 규칙은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세력권은 이름이나 문장을 바꾸고 기념 동상을 바꾸는 등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세력권은 한 열강과 그 휘하의 국가들로 구성될 수도 있고, 여러 열강과 강대국의 군사동맹의 모습을 할 수도 있으며, 한 시장 내 수많은 국가들의 경제 협력체일 수도 있습니다.

세력권은 권 외 국가들(다른 세력권의 구성원 포함)에 대해 영향력(leverage)를 가집니다. 이 영향력으로 다른 국가를 어르고 달래어 세력권에 초대할 수 있습니다. 세력권에 속하는 것에는 권리와 책임이 뒤따르며, 세력권의 지도국은 소속 국가들의 내정에 간섭할 수도 있습니다.

이익집단 로비(dlc)

영향권dlc에서는 이익집단이 다른 국가에 대한 외교정책을 놓고 로비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로비는 외교적 촉매의 결과로 발생합니다. 영국과 동맹을 맺으면 친영파 로비가 생길 수도 있고, 오스트리아와의 전쟁에서 패배하면 반오스트리아 로비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모든 것은 촉매 사건이 발생한 당시의 외교적, 정치적 상황에 달려 있습니다.

로비는 외국을 지지하거나 반대하며, 그 목표가 당신의 목표와 일치한다면 도움을, 그렇지 않는다면 방해를 줄 것입니다. 특정 외국과 친한 로비는 그 국가와의 외교 조약 체결을 돕겠지만, 그 국가와의 전쟁을 반대하고 방해할 것입니다. 특정 외국에 반대하는 로비는 그 국가와 외교를 손상시키겠지만, 대신 그 라이벌과 동맹을 맺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외교적 촉매 외에 이벤트들도 로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위와 같이 사민주의자들이 공산주의에 대한 반대를 보여주기 위해 반-소련 로비를 할 수 있죠.

국외 투자(dlc)

정부 및 민간건설이 다른 나라에 건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특정 외교 조약을 맺거나, 양국이 국외 투자를 허용하는 세력권 내에 소속되어 있어야 합니다. Dlc가 없어도 자신의 속국에는 투자할 수 있습니다.

그레이트 게임(dlc)

그레이트 게임에 관련된 새로운 일지와 목표가 추가됩니다. 목표를 부여받은 국가들은 러시아, 영국, 그리고 페르시아 등 사이에 낀 나라들이며, 각각 승리조건이 다릅니다. 아프가니스탄을 재정복하려는 페르시아의 야심 등 각 국가의 목표는 직접적으로 일지와 연결됩니다. 위 국가를 플레이하지 않다라도 AI 역시 목표에 맞게 행동할 것입니다.

아프간계 소국으로서 최우선 목표는 아프가니스탄을 통합하여 옛 두라니 제국, 또는 그와 비슷한 무언가를 만드는 것입니다.

속국 상호작용(dlc)

새로운 범주의 외교적 행동들로 속국과 종주국 사이에서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치도 증가/감소, 조공 액수 바꾸기, 새 지도자 임명하기, 그리고 속국에게 자체 시장을 허락해주기 등이 있습니다. 자치도 증가와 시장 독립은 dlc 없이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건물 소유 재편(바닐라)

이제 건물을 소유하는 사람들이 그 건물에 고용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런던에 있는 자본가들은 전 세계의 수많은 공장과 광산을 소유할 수 있으며, 건물은 개별적으로 국유화하거나 사유화하여 투자자들에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국가의 경제법에 의해 제한됩니다. 추가로 건물은 각 단계마다 다른 소유자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귀족들은 이제 농장에서 '일하는' 대신 런던의 대저택에 앉아서 젠틀맨들의 노동의 결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독립 열망(바닐라)

독립 열망은 속국과 종주국이 취할 수 있는 외교 행동을 제한합니다. 독립 열망은 속국과 종주국의 경제가 얼마나 긴밀하게 얽혀있는가 등 여러 요소를 반영하여 산출하며, 증가하거나 감소할 수 있습니다. AI 속국은 자치도만 높이고 독립은 하고자 하지 않거나, 아예 독립을 하고자 하는 등 독립 열망에 따라 새로운 외교 전략을 취할 것입니다.


1.7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캐릭터 의복, 새로운 이벤트, 더 많은 인물, 지도 변화 등 변경점이 많습니다. 다음 몇 주간은 계속 일지가 올라올 것입니다. 다음은 일지 일정표입니다.

3월 21일 세력권
3월 28일 국외 투자
4월 4일 속국 상호작용
4월 11일 로비 및 세력권 추가
4월 18일 그레이트 게임
4월 25일 영향권 dlc 삽화
5월 2일 체인지로그

다음주는 세력권에 대한 설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역자입니다. 요즘 Eu5 떡밥 덕분에 카페가 다시 살아나는게 느껴지는데 이번 dlc가 빅토도 다시 살리기를 바랍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저의 번역에서 사용한 용어는 공식 번역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번 일지에서 설명한 것들 중 개인적으로 그레이트게임 컨텐츠와 국외투자 기능이 가장 기대됩니다. 이번 일지는 내용은 많지만 대부분 이미 알려져있던 내용인 만큼 따로 코멘트는 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제가 이전 글에서 바닐라에 추가될 것이라고 기대했던 기능 상당수가 dlc 기능이라는게 제 예상과 다른 점이 되겠습니다.




+추가: 1.6.2 핫픽스가 어젯밤에 나왔습니다. 눈에 띄는 변경사항으로는 오른쪽 아웃라이너에 진행 중인 외교행동들이 다시 복귀했습니다. 또한 이주 버그가 고쳐졌습니다.(또는 고쳐졌다고 주장중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훑(orthodox) 작성시간 24.03.15 너무하고싶다 미쳤다
  • 작성자통장 작성시간 24.03.15 스피어가 온다!
  • 작성자오오인다 작성시간 24.03.15 일본은 누가 먼저 영향권으로 집어넣을것인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