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1.13.2 Changelog | Paradox Interactive Forums
챗지피티 번역에 적당히 용어만 수정했습니다.
확장 기능
-행정 정부는 이제 "영토" 인터페이스에 새 탭에 접근할 수 있으며, 이는 행정 최고 통치자가 제국 관료제와 독립적으로 변경할 수 있는 추가 법률을 나열하여 자신의 영토에 대한 더 큰 권한과 통제력을 부여합니다.
->행정제에 새로운 법을 추가하여 총독들이 경계 분쟁 및 총독령 통합 모략을 사용할 수 없게 하여 내부 경계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느 정도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행정제에 새로운 법을 추가하여 최고 통치자가 총독들이 외부 전쟁을 선포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무료 기능
-게임에서 모험가 수를 제한하는 새로운 게임 규칙이 추가되었습니다.
-전투에서 유리함당 획득하는 피해량을 조정하는 새로운 게임 규칙이 추가되었습니다. 옵션은 1, 2, 5, 7, 10입니다.
게임 밸런스
-전투에서 기본 유리함 피해량 조정이 10%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역주: 1.13.0 이전에는 2%, 1.13.0 출시 시점에 10%, 1.13.2에서 5%로 재조정됨)
-전투 인생관 특전인 "엄격한 조직"은 이제 행정 통치자에게 총독 효율성을 증가시킵니다.
-모험가를 위한 무장병 보충 보급품 비용이 68.75% 증가했습니다.
-침묵의 거대한 탑의 비용과 보너스가 재조정되었습니다.
-관리 인생관 특전인 "상세 장부"는 이제 행정 통치자에게 추가적인 행정 봉신 세금 의무를 제공합니다.
-행정제의 기본 징집병 의무가 1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행정제는 일반적으로 병력이 적지만, 총독들이 그들의 병력을 많이 보유할 필요는 없습니다.
-민간 테마는 더 이상 통치자에게 적은 병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소득을 창출하고 개발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다른 행정 유형보다 병력을 많이 보유할 이유가 적습니다.
-민중 반란 세력이 국교를 가진 통치자에게 요구를 전달할 때, 해당 세력이 같은 종교의 신앙을 가졌거나 영토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경우에만 통치자는 국교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국경 테마의 총독들에게 약탈 기능이 활성화되어 인접한 봉역을 약탈할 수 있습니다.
-총독들은 이제 소득의 더 많은 부분을 무장병에 투자할 것입니다. 이는 총독 효율성이 변화하거나 더 낮은 효율성을 가진 새로운 총독으로 교체될 때 병력을 너무 쉽게 해산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황제는 이제 계승에서 후보 점수가 0으로 설정되어, 다른 후계자가 있는 경우 불필요하게 작위를 상속받지 않도록 합니다.
-AI가 자문직을 요구하는 빈도와 가능성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중세 시대의 "사병" 혁신은 이제 작위 무장병 크기를 1 증가시킵니다.
-비지주 모험가로서 거점을 세울 때 얻는 배당금의 양이 감소했습니다.
-"우리와 함께 서다" 계약을 체결한 후 유예 기간이 추가되었습니다. 전쟁이 즉시 끝나고 참여할 시간이 없으면 더 이상 "서약 위반자"로 지목되지 않습니다.
-총독에게 전쟁을 끝내라고 요청할 때 수락 가능성이 높아졌으며, 요구 없이도 수락할 가능성이 증가했습니다.
-총독에게 전쟁을 끝내라고 요청할 때 충성 및 불충성 특성이 수락에 각각 증가 및 감소 효과를 줍니다.
-더 높은 수준의 제국 관료제는 이제 행정 세금 의무뿐만 아니라 공화정 세금 의무도 증가시킵니다. 3단계는 기본적으로 +5%, 4단계는 기본적으로 +10%를 제공하여 최대 관료제에서 총 세금 의무는 +30%에 이릅니다.
-행정 영토 내에서 작위가 우리가 원하는 속도로 생성되도록 하기 위해, 행정 정부는 기본적으로 작위 생성 비용이 50% 감소합니다.
-AI 봉신들은 이제 자신이 섬기는 통치자와 같은 신앙을 가지고 있으면 국교를 채택하지 않습니다. 황제가 할 수 있다면 우리도 할 수 있습니다!
-비행정 봉신들은 신앙의 적대감이 낮은 경우에만 국교를 고려하며, 국교가 적대적이거나 악하다고 여기는 경우 스스로 채택하지 않습니다.
-공화국을 상대로 "행정 통치 요구" 상호작용을 활성화하여 시장을 행정 통치자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국경 행정의 봉신이 얻는 방어 유리함이 8에서 6으로 감소했습니다.
-해안 행정의 봉신이 얻는 해안 유리함이 15에서 10으로 감소했습니다.
-구두 계승이 후보 점수를 감소시키는 궁정 정치 문화 전통을 고려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 전통이 없으면 눈이 멀거나, 흉하게 된 경우, 불임인 경우에도 후보 점수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임명 계승에서 선호되지 않는 성별인 후보의 점수 페널티가 -66%에서 -80%로 증가했습니다.
-국교를 새로 만들 때 더 많은 봉신이 전환할 수 있도록 약간 쉽게 조정되었습니다.
->영토 내에서 많은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면(외교, 학문, 정통성, 영향력 수준이 높거나 강력한 가문의 일원인 경우 등) 봉신 수락이 증가합니다.
->또한, "예언자" 생활 방식 특전을 가지고 있으면 외교와 학문에 따라 수락이 증가합니다.
-"후보 영향력 행사" 상호작용은 이제 대상 인물이 귀족 가문에 속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이는 통치권을 철회하지 않고도 귀족이 아닌 인물들을 임명할 수 있게 합니다.
-AI는 이제 자신이 강제로 가입된 경우 다른 사람을 강제로 가입시키지 않습니다.
-"파벌에 강제 가입" 상호작용의 영향력 옵션은 이제 통치자를 좋아하는 인물에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
-행정은 이제 "도시 수호자" 문화 전통을 채택할 수 있습니다.
-행정 봉신들은 이제 당신의 관습 권역에 포함되지 않은 경우 독립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행정 통치자는 자신이 속한 영토의 부족 봉신에게 독립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부족 거점을 변환하는 것이 더 비싸졌으며 기본 비용이 25% 증가했습니다. 행정제는 부족 지역을 정복하기보다는 다른 누군가가 먼저 정복한 후 해당 지역을 문명화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Roaring Campfire 건물의 무장병 제한을 Swords-for-Hire 및 Legitimist 캠프 목적으로 옮겨 전문화를 촉진했습니다.
-Proving Grounds에서 무장병 최대 크기를 Lockwagon 건물로 옮겼습니다(Freebooters, Swords-for-Hire 및 Legitimists로 잠금 해제됨).
-Roaring Campfire의 기사 제한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모험가 정부의 기사 제한이 10에서 2로 줄어들었으며, Swords-for-Hire 및 Legitimists에 8명의 기사 제한, Freebooters에 3명의 기사 제한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사 효율성이 Proving Grounds에서 Roaring Campfire로 옮겨졌습니다.
-"요청하기" 상호작용에 대한 기본 수락이 +30에서 0으로 감소했습니다.
-AI는 이제 모험가가 가난하다는 이유만으로 "요청하기" 상호작용을 통해 금을 주려 하지 않습니다.
-AI는 모험가가 "요청하기" 상호작용을 사용할 때 주는 금의 양을 줄였습니다.
-AI는 이제 25 이상의 호감도를 가진 경우에도 모험가에게 더 많은 금을 주지 않습니다. 이제 친구/연인인 경우만 금을 더 줍니다.
-베스트 프렌드나 소울메이트가 "요청하기" 상호작용을 사용할 때 더 많은 금을 줍니다.
-새 계약을 요청하는 것은 이제 의견을 -5만큼 감소시키며, AI는 요청에 대해 +30 수락을 받습니다.
-AI는 자신이 가난한 경우 "요청하기" 상호작용을 통해 모험가에게 금을 주려 하지 않습니다(기존 -10에서 -30으로 변경).
-AI는 모험가가 강력한 경우 "요청하기" 상호작용을 통해 무장병을 주려 하지 않습니다(최대 병력 400에서 -25, 800에서 -50).
-AI는 모험가의 병력이 자신보다 강한 경우 "요청하기" 상호작용을 통해 무장병을 주려 하지 않습니다(최대 병력 기준).
-"요청하기" 상호작용의 수락 보너스가 명성 수준에 따라 감소했습니다(기존 10, 20, 30, 40 -> 5, 10, 20, 30으로 변경).
-유물을 요구할 때의 의견 페널티가 감소했습니다.
-stewardship_wealth.1051의 옵션이 재조정되었습니다.
-travel_events.2013에서 금 비용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travel_events.4036에서 장신구 구매를 선택하지 않는 경우 스트레스가 제거되었습니다.
-"식량 모으기"는 이제 치명적인 성공과 실패 가능성이 있습니다. 치명적인 성공은 더 많은 식량을 제공하며, 실패하면 상처, 질병, 또는 동상(지형에 따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수한 적성의 캠프 장교에서 무장병 최대 크기 보정이 제거되었습니다.
-"현지인에게 전도"에서 얻는 신앙심이 50% 감소했습니다.
-모험가 캠프에서 얻을 수 있는 "최대 무장병 연대 제한"이 여러 건물에 걸쳐 4만큼 감소했습니다.
-모험가 캠프에서 얻을 수 있는 "최대 무장병 연대 크기"가 여러 건물에 걸쳐 5만큼 감소했습니다.
-Baggage Train 캠프 건물에서 개별 무장병 최대 크기 보정이 2만큼 감소했습니다(3 -> 1).
-"임명 경쟁"의 AI 수락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영향력을 소비할 때 이제 직접적인 영향력과 대상 총독의 영향력을 비교하는 대신, 영향력 수준을 비교합니다.
-AI는 플레이어가 빚을 지고 있을 때 전쟁에 소환하는 것을 피합니다.
-교회 강탈을 연속으로 시도하는 모험가의 난이도가 증가했습니다.
-"우리와 함께 서다" 계약에서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금의 상한이 고용주의 연간 수입 및 현재 보유 금으로 설정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지형에 근접하여 줌인/줌아웃 시 성능 저하 문제 해결 - 이제 지도 아이콘이 훨씬 더 효율적으로 작동합니다.
- **administrative_government_vassal_opinion** 모디파이어에 누락된 현지화 및 형식 추가.
- 결혼 목록에서 종교와 문화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elope.1003** 이벤트가 작동하지 않던 문제 수정.
- 로마를 복구하고 헬레니즘으로 개종할 때, 보유 중인 모든 신앙 지도자 타이틀이 파괴되도록 수정.
- 첫 번째 목적지가 캠프 위치와 같을 때 발생하던 “인구 조사 실시” 계약에서의 소프트락 문제 해결.
- **Turfida**가 게임 시작 시 남편 **Hereward**의 캠프 안에 있도록 허용.
- 모험가들이 결혼 요청 없이 약혼을 완료할 수 있도록 수정.
- 주군 청원 결정을 사용할 때 스트레스를 계속 줄일 수 있던 익스플로잇 수정. 여행 계획을 취소하면 아직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음에도 스트레스가 감소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 명성과 영향력을 부여하는 효과가 해당 레벨에서 경험을 얻지 못하는 경우 텍스트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주군 청원 결정을 취소하면 영향력이 반환되지 않는 문제 수정.
- 거마관, 유모 궁정 직위가 가업 문화 전통에 영향을 받지 않던 문제 수정.
- 건물이 손상되었을 때 발생하던 스크립트 문제 수정. 이제 건물 전체가 제거되는 대신, 건물의 레벨을 잃도록 수정.
- 잠긴 DLC 전용 가문 유산이 AI에게도 적용되도록 수정.
- 건물에 대한 지형 제한을 해제하는 모든 문화 전통이 이제 보유자의 문화가 아닌 카운티의 문화를 올바르게 확인하도록 수정.
- 충분한 영향력이 없는 상태에서 "강제적으로 파벌에 가입시키기" 상호작용을 사용할 수 있던 문제 수정.
- "군주가 선호하는 후계자" 파벌 가입 확률 모디파이어가 두 번 적용되던 문제 수정.
- 사하라 주변 지역 대부분의 남작령에 보유지를 건설할 수 없던 문제 수정. 이제 사하라의 일부 통로만 빈 상태로 유지됩니다.
- "강제 퇴위" 상호작용에서 타이틀과 봉신의 이전 논리가 더 일관되게 작동하도록 수정.
- 주군 청원 무효화 이벤트에서 누락된 청원 유형 이름 추가.
- 캠프와 함께 이동 중인 집결 지점 아이콘이나 전쟁에서 막 잃은 지역에 마우스를 올릴 때 발생하던 충돌 문제 수정.
- 바랑인 근위대 무장병과 아쿨르토스 궁정 직위가 비잔틴 제국에만 잠겨있던 문제 해결. 해당 문화 전통을 가진 모든 황제는 이제 주요 타이틀에 대해 바랑인 근위대 를 창설할 수 있습니다.
- 로마 제국을 복구할 때 바랑인 근위대를 창설한 경우, 바랑인 근위대 무장병과 아쿨르토스 궁정 직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로마 제국을 복구할 때, 이전 작위가 파괴되어도 무장병이 새 작위로 이전되도록 수정.
- 전쟁에서 도움을 주는 동맹국과 친구가 되려면 실제로 전쟁 점수에 기여해야 하도록 수정.
- 이미 포르투갈이 존재할 경우 포르투갈을 형성할 수 없도록 수정.
- 포르투갈의 유일한 부족 봉신을 봉건 제도로 변경.
- 토지를 소유한 통치자가 정당성을 갖춘 무소유 모험가가 되는 것을 쉽게 만들기 위해, 전환 시 이전 타이틀에 대한 청구권을 얻도록 수정.
- 행정 구역의 최고 군주가 봉신에게 법적 수도가 있는 공작령을 부여하지 못하게 하는 문제 수정. 이제 법적 수도 대신 사실상의 수도를 확인합니다.
- **Renounce Imperial Aspirations** 결정을 사용하여 개인 야망을 포기할 수 없습니다(쌍두정일 경우).
- 방진 전투 전문가 문화 전통이 전략가 특성에 보너스를 제공하여 더 높은 전투 판정과 적의 방어 유리함을 감소시킵니다.
- 왕실 궁정 확장팩을 소유하지 않은 경우 궁정 권위가 예상보다 낮다는 경고가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
- 행정에서 봉건 제도로 전환할 때 본적지 개요 요소가 깨지던 문제 수정.
- 공작령 건물 목록에서 **charnel grounds**가 누락된 문제 수정.
- 전쟁 개요에서 용병 계약으로부터의 금액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 모험가가 여행 중에 무효화된 계약에 갇히는 경우가 발생하던 문제 수정.
- 무소유 모험가로서 사람을 납치하고 그들의 군주가 당신에게 감옥 탈출 계약을 제안할 때까지 기다릴 수 없도록 수정.
- 아이 또는 고용주가 사망했을 때 가정교사 아이 계약이 제대로 무효화되지 않는 문제 수정.
- **hold_court.6080**이 보유지가 있는 지방을 대상으로 삼지 않도록 수정. 이제 빈 지방만을 대상으로 삼습니다.
- 요청된 타이틀의 주지사가 될 수 없는 경우 "임명 경쟁" 상호작용을 사용할 수 없도록 수정.
- 유물 의뢰 결정 비용 절감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신앙 지도자로서 국교 채택 결정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차피 신앙이 변경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 착용 중인 유물이 초상화와 이발소에서 제대로 표시되도록 수정.
- 군주가 전쟁에서 패배하여 모든 타이틀을 잃은 캐릭터가 무소유 모험가가 될 기회를 가지지 못하던 문제 수정.
- **Discovered Secret Schemes** 탭이 이제 모든 알려진 음모를 제대로 표시하도록 수정.
- 행정 신앙 지도자는 행정 타이틀이 철회될 때 가문 지도자 타이틀을 잃지 않도록 수정.
- 상호작용 목록의 확장된 섹션으로 "전쟁 소환" 상호작용을 이동했으며, 프런티어 또는 해군 행정이 없는 주지사에게는 더 이상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
- 마지막 타이틀이 철회될 때 게임에서 패배하거나 모험가가 되는 대신 방랑자가 되는 문제 수정.
- 적대적 음모에서 요원을 발견할 때 음모에서 제거된 요원이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 제거하지 않기로 선택한 경우 약한 고리가 추가됩니다.
- **convert to witchcraft** 확률 예측이 더 정확해지도록 수정.
- 궁정 정원사 트리거에 대한 누락된 현지화 추가.
- 궁정 정원사 궁정 직위가 직원에게 영감이 있거나 영감을 마친 상태를 요구하던 문제 수정. 이제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 타이틀이 무소유 통치자에게 상속될 때 국가 신앙이 변경되지 않도록 수정.
- 봉신을 임명할 때, 새로운 하위 봉신이 귀족 가문을 얻지 않도록 수정.
- 중보병 추격 및 방어력 곱셈 모디파이어에 누락된 텍스트 추가.
- 이미 활성화된 문제가 있는 동안 통치 문제를 변경하려고 할 때 사용할 수 없다는 설명 텍스트 추가.
- 황제가 타이틀을 철회할 때마다 추가적인 정당성을 제공하던 접견실 업그레이드 문제 수정. 이제 보너스는 주요 타이틀에만 적용됩니다.
- 접견실을 얻었을 때 저장된 정당성이 초기화되지 않던 문제 수정.
- **global_culture.0015**가 부적절한 배경으로 비어 있던 문제 수정.
- **Scholars of Baghdad** 이벤트는 이제 바그다드를 소유하고 바그다드에 있는 경우에만 발생하도록 수정.
- **fp1_jomsvikings.1001**의 배경 수정.
- 문화가 이러한 특성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을 경우, 흉터가 있거나 시력이 없는 상태에서 퇴위 음모를 시작할 수 없도록 수정. 이 음모는 스스로 타이틀을 차지한다는 의미를 내포하지만, 흉터나 시력이 없는 경우 낮은 점수로 인해 이러한 일이 거의 발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퇴위 음모 상호작용의 설명이 항상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 통치자 창조기에서 사용자 정의 외모가 문화를 변경할 때 자동으로 덮어쓰여지지 않도록 수정.
- "아이에게 언어 학습 시키기" 상호작용에서 옵션 제거 - 이미 가정교사에게 비용을 지불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지 섭정 튜토리얼이 진행되지 않던 문제 수정.
- **Bp1_yearly.5720** 이벤트는 이제 경쟁자가 당신과 동일한 위치에 있는 경우에만 발생하도록 수정.
- **Bp1_yearly.5720** 이벤트의 텍스트를 짧게 수정하고 애니메이션을 수정.
- 로마 제국 하드 모드를 선택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우연히 활성화되던 문제 수정.
- 연애 음모에서 예측 확률이 더 정확하게 표시되도록 수정.
- **Executioner**가 되기로 한 포로를 석방할 때 예상대로 **Executioner**로 임명되지 않던 문제 수정.
- **Challenge status** 음모의 비밀 유지 유예 기간 문제 수정.
- 1080p 해상도에서 “게임 규칙” 화면의 “프리셋 저장” 창이 전체 화면에 보이도록 수정.
- 모험가를 위한 **MAA with gold** 옵션이 툴팁에 올바른 숫자를 표시하도록 수정.
- **Offer eunuch** 상호작용에서 여러 거세된 인물이 있을 때 대체 캐릭터를 선택할 수 없던 문제 수정.
- 룬석을 **High Medieval** 시대 이전에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현지화에서 더 명확하게 설명.
- **Offer eunuch** 상호작용이 이제 대상이 군주이고 궁정을 보유한 경우에만 가능하도록 수정.
- **Roaming, raving** 이벤트가 이제 15%가 아닌 올바른 25% 확률로 수정자를 전파한다고 명시.
- 867년에서 코부르크 카운티가 왕자 주교령으로 설정되었던 역사적 오류 수정.
- 주교가 결혼이 근친혼이라고 주장하기 전에 더 철저히 확인하도록 수정.
- 전사 문화 문화 전통이 부족 정부가 필요하다는 설명을 명확하게 수정.
- 이벤트에서 보디가드를 교체할 때 최악의 보디가드 대신 최고의 보디가드를 해고하는 문제가 발생하던 문제 수정.
- **Ruin rumbling** 이벤트에서 등장하는 캐릭터가 적절한 별명을 부여받지 못하던 문제 수정.
- 시력이 없거나 신체가 손상된 캐릭터가 양궁 대회에 참가하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
- **Guest of honor** APA 캠프 파티 이벤트에서 호스트를 제대로 찾지 못하던 문제 해결.
- **Another lover** 이벤트에서 캐릭터가 자신에게 매력을 느끼는지 확인하는 문제 해결.
- **Another lover** 이벤트에서 애인이 친구로 남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
- 친근한 언어 학습 편지에서 상대방이 당신을 "진흙을 먹는 자"라고 부를 확률을 줄임.
- 일부 캠프 장교의 누락된 이벤트 사유 추가.
- 결혼식 이벤트 **Oath in moment**에서 쿨다운 문제 수정.
- 부족 봉신을 행정 봉신으로 변경할 때 표시되는 텍스트가 올바르게 표시되도록 수정. 이제 정착 정부만 직접 행정으로 전환할 수 있다고 명시됩니다.
- **Do you know who I am** 특전이 실제로 50%가 아닌 20%의 수락을 제공하도록 수정.
- 적격한 정부 유형 없이 **city keepers** 문화 전통을 선택하려고 할 때 원인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Set_designated_heir** 효과는 이제 직계 자녀에게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순환적인 경우 충돌을 방지합니다.
- **Designate Heir** 코드 변경에 맞춰 수정. 이제 수혜자는 자녀여야 지명될 수 있습니다. (이는 행정에만 영향을 미치며, 행정에서는 가까운 가족 구성원을 지정할 수 있었습니다.)
- 공동황제 요청 상호작용은 이제 공동 황제가 현재 황제의 자녀일 경우에만 후계자로 지정됩니다.
- '전쟁 소환' 상호작용에서 이용 가능한 약점을 누락한 텍스트 추가.
- 다수의 이벤트에서 작동하지 않던 애니메이션 문제 수정.
- 모험가 급습 계약 CB에서 중복된 전쟁 점수 값 제거.
아트
-게임 개념에 올바른 원한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모더들이 사용할 수 있는 투쟁 특성 배경을 추가했습니다.
역사
-1178년에 시작하는 게임에서는 색슨 문화가 중세 후기에 시작됩니다.
-로버트 드 드뢰의 가문을 올바르게 수정했습니다.
게임 콘텐츠
-모험가 이벤트에 팔로워가 현지인과 결혼하고 싶어하는 상황을 추가했습니다.
-새로운 상호작용 "부족 개발 지원"을 추가하여 영주가 부족이 아닌 봉신의 부족 거점을 성으로 전환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행정 정부를 먼저 채택한 후에도 로마 제국을 복원할 수 있는 결정을 활성화했습니다. 이제 특정 순서에 따르지 않고도 로마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비잔틴 문화적 전통 "로마 의식"과 "궁정 정치"는 로마 제국을 복원한 후에 이미 전통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채택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도구 설명과 궁정 직책 설명에서 유물을 수리하는 데 필요하다고 언급된 고대 수집가에 대한 내용을 제거했습니다.
-"음악 플레이어"가 현지화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설을 완성한 경우에만 전설 유물 의뢰 결정을 표시하며, 이 결정을 주요 결정으로 만들었습니다.
-임명 시 후보 점수에 대한 설명 툴팁이 성별 페널티를 %로 표시하여 더 잘 설명되도록 수정했습니다.
-"부패 퇴치" 계약의 잘린 텍스트를 수정했습니다.
-군주 디자이너에 고급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선택한 문화에 따라 무작위 외모를 생성하고, 저장된 군주의 특성이나 외모만 불러오거나, 문화를 변경할 때 외모를 재생성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참여한 무지주 모험가의 전쟁 개요에 용병 계약/상호작용으로 획득할 수 있는 잠재적 금액을 추가했습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락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4.10.25 요새 크킹3 개발진들이 불만나오면 그냥 유저 알아서 선택하라고 던져주더라구요. 맞는 방향인지는 모르겠지만 개발진 입장에서는 편할듯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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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댓글 작성자세네카 작성시간 24.10.25 락뮤 기준을 안주고 하면 태업인데 기준 5 주고 하니까 유저 편의성이죠 아예 100까지 해달라는사람은 모드 써야죠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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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디아나 작성시간 24.10.25 계승에서 황제 후보점수가 0점이 되면 카를 5세처럼 상속으로 땅부자되는 걸 못 한다는 걸까요? (뭐 황제 된 뒤 제대로 된 상속은 엄마랑 공동통치하던 카스티야 정도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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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댓글 작성자락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4.10.25 행정제 총독 임명 계승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어차피 내 땅이지만 관리 어려우니 총독에게 쥐어주는 건데 다시 내 직할로 와버리면 곤란하니 추가된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외부 봉역 상속받는 카를5세랑은 다른 상황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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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아이로봇 MK.2 작성시간 24.10.25 총독 외부전쟁 법 생긴이후로 드디어 보더고어에서 해방되었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