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forum.paradoxplaza.com/forum/developer-diary/tinto-talks-40-4th-of-december-2024.1719416/
@Johan
- 이번주 주제는 정부 개혁
- 정부 개혁은 고대의 전통부터 진보적인 개정안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것을 대표하며, 한 국가의 통치 형태에 대한 윤곽을 보여줌
- 각각의 개혁은 고유하지만, 종종 강력한 상충관계를 제공하거나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을 열어줄 것임
- 게임 시작 시에는 한 국가에 2가지의 정부 개혁만 허용되지만, 모든 시대에는 정부 개혁의 슬롯을 열어주는 진보가 하나 이상 있음. 특정 개혁은 슬롯 자체를 하나 더 추가해 주므로 사실상 무료 개혁임. 이로서 게임의 마지막 시대에는 평균적으로 한 국가가 7~8개의 개혁을 보유하게 될 것임
- 모든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용 개혁의 경우 시대 요건이 있기에 게임 전반에 걸쳐 사용 가능 여부가 분산될 수 있음
- 또한 일부 개혁은 주요 개혁(Major Reform)으로 분류되며, 한 국가는 2가지 이상의 주요 개혁을 가질 수 없음
- 각 시대마다 다양한 개혁이 추가되며, 각 시대마다 약 5개의 공용 개혁이 추가되고 정부 유형별로 2개씩 더 추가됨. 고유 개혁은 훨씬 더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현재 게임 내에 150개 이상의 고유 개혁이 있음
- 정부 개혁은 UI상에서 계층 화면의 왕권 부분에 존재함(왕권은 계층 특권이 없기 때문)
- 정부 개혁의 제거 비용은 현재는 안정도 20으로 다소 저렴한 편이나 변경될 수 있음
- 하지만 일부 개혁은 마음대로 제거할 수 없으며, 특정 상황이 허용될 때까지 잠겨있을 것임
- 새로운 개혁의 추가에는 비용이 들지 않지만, 혜택이 완전히 적용되기까지는 최대 2년이 걸림
- 공용 개혁
- 아래는 많은 국가에서 초기부터 적용하고 있는 초기 정부 개혁의 몇 가지 예시
- 종교적 관용
- 국가에 다양한 신앙과 신조를 가진 사람들이 거주하는 경우, 이들에 대하여 관용적인 태도를 갖고 통치하여 정부에 대한 지지를 확보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 외교적 전통
- 우리 민족은 예로부터 칼보다는 말을 선호해 왔으며, 이를 통해 동맹국 및 우방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었으며 정직하고 충실하다는 평판을 얻어 왔습니다
- 기사단
- 이 개혁은 가톨릭 신정 국가가 채택할 수 있는 주요 개혁으로, 국가를 진정으로 정의하는 개혁의 유형 중 하나임
- 기사단은 중세 시대의 가톨릭 교회의 전투 기관으로 창설되었습니다. 기사단의 회원들은 종교적인 서약을 맺으며, 기독교를 수호하고 확장하는 전사이자 수도사입니다
- 다음은 고유 정부 개혁 중 일부
- 가문 서사시
- 아이슬란드와 그린란드의 주 문화인 아이슬란드 문화를 주 문화로 삼은 국가는 누구나 사용 가능한 고유 개혁
- 여러 세대에 걸쳐 구전으로 전해져 내려오는 고대의 서사시에는 서쪽 바다 너머의 멀고 거친 땅으로의 모험적인 탐험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언젠가 우리도 옛 동포들의 발자취를 따라갈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 3성(三省)
- 중국어 혹은 한국어를 궁정어로 사용하는 모든 국가에서 사용 가능
- 3성은 고대 중국 제국에서 유래한 부서로 국가의 주된 행정 부서입니다. 모든 부서는 국가 정책의 초안 작성, 수립 및 재검토 과정의 여러 측면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마그나 카르타
- 영국에서 유래한 독특한 개혁으로, 잉글랜드 문화가 주 문화인 모든 국가, 혹은 종주국이 이 개혁을 가지고 있는 국가에서 사용 가능
- '마그나 카르타'는 군주에게서 남작들에게로 권력을 배분하는 헌법입니다. 1215년에 처음 서명된 이 헌장은 공정한 재판을 받을 권리, 불법 투옥으로부터 보호 등 시민의 자유에 대한 사상을 담은 최초의 문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 다음주는 다양한 유형의 의회와, 의회와 상호작용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