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예능관

[스크랩] 중세농민들의 휴일.jpg

작성자위대한 커플당|작성시간26.06.18|조회수387 목록 댓글 5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樂soccer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매화의성 | 작성시간 26.06.18 근데 구한말 기록만 봐도 현대인과 중세인은 노동 강도가 다르죠...
    구한말 보면 1사람이 할 일을 3-4명이 하고 있고...
    아침에 일어나 담배 피며 농사짓고 점심부터는 술 취해 잤다고...
  • 답댓글 작성자서기장 | 작성시간 26.06.21 그건 구한말이 진짜로 나라가 망해가던 시점 + 세벽에 일어나서 힘든 일 다 하고, 오전에 쉬엄쉬엄하는걸 이해하지 못하고 나태하다고 평가한 인종차별 필터를 눈에 장착한 서양인의 기록이라 걸러서 볼 필요가 있습니다.

    (내가) 아침에 일어나 (서 보니까 저놈들은) 담배 피며 (설렁설렁) 농사짓고 점심부터는 술 취해 잤다.

    일 수 있거든요.
  • 작성자작은동전 | 작성시간 26.06.19 하지만 내 삶의 질이 중세 농민보다는 확실히 더 좋은 것 같은걸
  • 답댓글 작성자크킹삼치 | 작성시간 26.06.19 옳소!
  • 작성자_Arondite_ | 작성시간 26.06.19 뭐라는건지
    그런거 기록에도 명확히 안나와있구만 뭘 보고 저따위 소리를 하는겨?
    중세가 정확히 어느 시기인데? 8세기 유럽의 생활상과 14세기 유럽의 생활상이 어마어마하게 달라진다고. 그리고, 예나 지금이나 온대지역의 농민들은 이른 봄부터 늦은 가을까지 일했고, 나라나 종교가 정한 휴일이라도 일해야 하면 일했는데 뭘 근거로 150일이야? 웃기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