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하지않겠나? 작성시간16.01.11 블루밧키 시대배경있어요.
불교의 같은 경우는 한국의 경우 토속신앙과 결합했죠. 그 예로 삼성각같이 용왕, 산신 등의 토속신을 모셔놓은 건물이 있어요. 절에.
그리고 일본의 경우 승병......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인도의 경우 힌두교에서 부처를 비슈누 화신으로해서 안좋게 표현했고.
어쨋든 때와 장소에 따라 상당히 많이 변합니다. 구약만 봐도 신이 말 번복하는게 있긴하죠.
그리고 저쪽계열에선 여자(이브)는 남자(아담)에게서 나왔으니 남자에게 귀속되는 그런 존재로 봤었어요. -
작성자 월인 작성시간16.01.12 이맘이 대놓고 여성의 생명의 가치는 남자의 2분의 1이라고 씨부리는 종교라 개인적으로 혐오임. 이란 혁명때 종교적 정열로 호메이니를 지지하던 많은 여성들이 혁명이 끝난 후 직장과 자유를 잃고 히잡을 쓰고 집안에 갇히게 되었고, 그에 저항한 여성들은 종교경찰에 의해 강간된 뒤 살해되거나 외국으로 추방되었죠. 이슬람 율법상 순결하지 못한 처녀는 천국에 가지 못한대나 어쩐다나. 그런 꼴 당하고 해외에서 반정부 투쟁하던 여성 한 분이 몇 년전에 우리나라에도 왔었죠. 그 분 인터뷰 보기 전까지는 이슬람 하면 부정적 이미지보다 긍정적인 쪽이 더 컸었는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