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시험 끝나고 오랜만에 게임 미친듯 달리는 김에 빅토3도 켜봤습니다.
다행히 살때 풀프라이스 흑우노예패키지로 산 지라 최신dlc까지 다 라이브러리에 있더군요.
그동안 빅토3 시스템이 확 바뀌어서 몇 판 말아먹고 공부 다시 엄청 해서 무적의 무한예산 조선 wc플레이 잘 하고있었습니다.
헌데 현 빅토3 최악의 컨텐츠라 평가받는 전쟁시스템 때문에 잘 하던 플레이가 한 번에 망해버렸네요. 전쟁 하다가 전선 하나가 새로 여러 개로 나누어질 경우, ai는 이 새로운 전선 병력분배를 전혀 제대로 하지 못 합니다. 분명 한 전선에 보포 120개 군을 4개를 밀어넣어뒀는데도 해당 전선이 새로 여러 개로 나누어지자 병x같은 ai는 전선을 반드시 하나 이상 비게 전선배치를 하더군요.
덕분에 적 ai는 그 빈 전선 쭉쭉 밀고들어와서 주력공세군과 본국 간 연결은 두절되었고, 잘 이겨나가던 전선은 개판나서 다 이겨가던 전쟁 어이없게 지게 생겼네요.
하도 빡치고 어이 없어서 게임 꺼버리고 패독 디갤 검색해보니 이 현상이 현재 빅토3 전쟁시스템의 가장 치명적 버그라고 하네요. 얼마 전 올라온 1.7.6 패치예고에 의하면 8월 말 ~ 9월 초에 이 전선ai버그 긴급패치될 거라 하던데 디씨 패독갤 빅3 유저들은 별로 기대하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디씨 패독갤 빅3 유저들 말마따라 못 고칠 ai버그면 차라리 전선시스템 싹 없애버리고 hoi4처럼 반 수동전투로 바꿨으면 좋겠습니다(사실 이 hoi4 자동전투시스템도 ai가 아주 별로여서 전 hoi4 중요한 전쟁은 일일히 다 손컨 합니다) . 전선 꼬여서 전쟁 지는거 당하니까 아주 열받고 어이없네요!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Cambrai 작성시간 24.08.20 언제쯤 자기들 디자인의 결함을 인정하고 수정할지... 그냥 빅토2 전투만큼만 했어도 좋았을텐데
-
작성자지나엔 작성시간 24.08.21 지금 시스템에서 공세 루트 조정만 할 수있으면 좋겠습니다
왜 엉뚱한데 들어가서 전선을 나누는데... -
작성자cyber 작성시간 24.08.21 가까운곳으로 이동하면 될걸 한참 돌아가서 영토 다뺏기는거도 일상이죠
-
작성자치차리토 작성시간 24.08.23 저도 그 버그 때문에 안하고 있는데, 크킹 비잔티움 dlc 출시 하기 전에 고치거나 빅토1,2 전쟁 시스템으로 롤백 해준다면 참 행복할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