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서양 유닛 타입 서열 매겨봤습니다

작성자비도| 작성시간20.02.22| 조회수487| 댓글 8

댓글 리스트

  • 작성자 관우익덕 작성시간20.02.22 근데 저건 성향따라 약간은 갈리지 않나요? 보통 휴먼이야 산지 방어전 위주로 하게될테니 방어능력치가 높은게 좋지만 공격전 위주로 할때도 있거든요.
  • 답댓글 작성자 비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0.02.22 그게 사실 말이 방어/공격이지 1대1 상황에선 사실상 같은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격 방어 스탯 둘 다 항상 사용되거든요. 다만 보병은 방어스탯을 더 높게 치는게 기병/포병/다른 보병한테 다구리 당하는 일이 많아서 그렇구요. 실제로 유닛 테스트해보면 오히려 방어 스탯 높은 놈이 킬 더 많이 내고 그럽니다. 그만큼 병력이 더 많이 살아남아서 더 오래 더 세게 때리거든요. 데미지가 병력 수에도 비례해서. 뭐 항상 그런건 아니구요.
  • 답댓글 작성자 비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0.02.22 비도 아 그리고 좀 오해할 수 있게 제가 적었는데, 순수 1대1 상황에선 공격/방어의 구분 없이 사격/충격/사기 각 분야별 총 핍 개수가 같으면 완전 50:50 나옵니다. 예를 들어 핍 6개를 사격, 충격, 사기에 2,0/1,1/2,0 뭐 이런식으로 분배한 놈이랑 1,1/0,2/1,1씩 분배한 놈이랑 무승부 떠요.
  • 작성자 hive59 작성시간20.02.22 어느정도는 동의합니다만, 시뮬레이션 돌려봤으면 기준점도 같이 쓰는게 좋다고 봅니다.

    기술레벨 비례 보기포 비율 얼마로 붙였는지라거나 말이죠.

    그리고 나머지는 비슷하지만, 보 26렙은 레드 코트가 조금 더 낫다고 봅니다. 승패는 약간 밀리긴 할건데, 사격방어 핍이 하나 더 많아서 사상자에서 이점을 보이니까요.
  • 답댓글 작성자 비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0.02.22 새로 글 썼는데 거기서 답변드릴게요. 레드 코트는 저도 그래서 포병 포함해서 실험해봤는데 그래도 블루 코트 승이더라구요. 새 글에 있는 링크 타고 가시면 자료 보실 수 있어요.
  • 답댓글 작성자 비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0.02.22 비도 레드코트 좀 더 부연 설명하자면 블루코트와 사상자 차이가 유닛 하나당 45명이었습니다. 45*40 = 1800이니 연대 두 개 정도 차이난다고 볼 수 있네요. 그 정도 차이는 전투에서 이긴 후 적 늦은 지원군이나 돌아다니는 짜잘한 애들 자르는걸로 얼마든지 매꿀 수 있다고 봤고 뭣보다 전투에서 이기는게 훨씬 중요하다고 판단해서 블루코트 선택했네요.
  • 답댓글 작성자 가필드 작성시간20.02.22 비도 사상자 자체는 블루코트 쪽이 더 많은건 맞죠?
  • 답댓글 작성자 비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0.02.22 가필드 네 맞습니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