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Europa Universalis

[EU4]카페 정화용 러시아 제국 완벽 판도 재현 (판도 만드는 방법 포함)(eu4 Russian empire Perfect mapping)

작성자테멀레인|작성시간21.05.02|조회수2,975 목록 댓글 21
러시아 제국 깃발

https://www.youtube.com/watch?v=4PsRaSUMRGM

노래를 들으면 더 뽕이 찹니다.

 

웅장


외교 관계

서방은 프랑스, 오스트리아 동맹. 서로 라이벌인데도 처신을 잘한다.
동방은 데칸, 델리 동맹. 부하라, 신드, 벵갈 삼국동맹을 파훼하기 위해 세웠고 결과적으로 러시아가 아시아의 맹주가 되게 해주었다.
조상님은 독립보장. 조상 버프 + 영나라와 벵골, 씨바가 맘에 안들어서 도와주고 있다. 연해주를 뺏어서 동맹을 못 맺어서 해버렸다.

그리스
변경국으로 오스만 약화용이기도 하지만, 실제 역사에서도 러시아가 그리스에 대한 열망은 대단했다. 실제로 그리스를 러시아 부왕령으로 세우고 싶어했다.

몽골
변경국으로 실제 역사에서도 신해혁명 직후의 러시아의 변경국이 되었으나 이후 협정을 맺어 내몽고는 중국에 귀속되고 외몽고만 독립 및 러시아의 영향권에 들어가게 된다. 독립 직후 몽골의 영토는 꽤 컸다.

알래스카
러시아의 근본 식민지.

종교

정교회로 대동단결 특히 이벤트를 거듭하여 러시아 정교회로 대동단결하였다. 그리고 이슬람이 강세이다.

왕조

왕조를 로마노프로 변경할까 류리코비치로 유지할까로 고민하다가 로마노프같은 노 근본 게르만 족속 겸 나라 망하게 한 놈들보다는 근본 겸 러시아를 만든 류리코비치를 유지하였다. 조상님의 이씨 성도 잘 이어오고 있다.

이념

예상 외로 종교를 맨 마지막에 찍음 ㅋ

열강 순위

러시아를 넘는 세력은 없다.


판도 및 고증 재현

러시아 제국은 수도는 상트페테르부르크!

서북부 재현
핀란드 권역을 다 먹는다. 알란드 빼먹지 말기

서부 재현
타임라인 돌려 나온 ㅈ 고증은 믿지 말고(애초에 폴란드 삼국 분할 재현도 ㅈ같음) 사진에 나온 것처럼 kaliez, 크라쿠프 먹는 것이 고증•재현적으로 좋다.

서남부 재현
오헝과의 국경선을 잘 지키자. 그리고 러시아의 혼이 담긴 베사라비아는 잊지 말도록.

코카서스 권역 재현
비교적 쉽다. 조지아는 다, 아르메니아는 둥글, 아제르바이잔은 뾰족 잊지 말자.

중앙아시아 서부 권역
페르시아와 아프가니스탄만 구분해서 위는 다 먹으면 된다.

중앙아시아 동부 권역
사람들이 가장 모르고 맨날 재현 틀리는 곳. 관심이 없어서 그런듯 하다. Yashilkul은 꼭 먹고 호수가 있는 곳을 먹는다고 생각하고 재현을 하자.

몽골 권역 재현
탄누투바(부라트인)이 사는 곳은 먹고 민족 지도 키고 할하인 곳은 먹지 않으면 완벽 재현이 가능하다. 많은 사람들이 어줍잖게 따라하가 저기 뾰족 튀어나온 곳을 꼭 먹는 모습이 많다.

동부 권역 재현
아무르 강에 따라 먹으면 된다. 연해주도 있지 않고 먹자 블라디보스톡으로 지명이 바뀐다.

중국 지역 재현
요동 반도를 먹으면 된다. 실제로는 지명 변환이 안되지만, 고증에 맞게 직접 바꿔주었다.

동부 도서부 권역 재현
사할린은 전부 러시아 것이다. 쿠릴 역시 전부 러시아 것이다.

하와이 권역 재현
실제로는 카우아이(맨 왼쪽 둥근 섬) 먹는 거지만 하와이를 다 먹음. 레비아탄으로 4개로 나눠져 카우아이가 재현됐지만, 재현할 의양 없다.

알래스카 권역 재현
퀸살럿 제도 위까지만 먹어야한다. 맨 오른쪽 좀 떨어진 저 섬 말하는 거 맞다.

캘리포니아 권역 재현
현재 캘리포니아 위의 Pomo를 먹으면 된다. 이곳 역시 지명 변화가 없어 직접 한 것.


전세계 현황
유럽

ㅋㅋㅋㅋㅋ 유사 빅토가 완성되었다. 프랑스, 대영제국, 오스트리아 헝가리, 프로이센, 심지어 이탈리아까지 있다. 스페인은 스페인 계승 전쟁에서 모두가 원하는 바를 재현하였다. 이베리아에서 프랑스 영토, 발루아조 스페인(프로방스), 합스부르크조 스페인(오스트리아)가 모두 나타나있다.

잣같던 점 겸 신롬 상황
원래 프로이센은 적당히 강해서 모든 국가가 아무리 강해도 러시아보다는 모든 면에서 반절 이하였는데 러시아가 하도 강하니 신롬 국가들이 프로이센한테 몸을 바쳐서 1000밖에 차이가 안나게 되었다. ㅠㅠ
참고로 프로이센은 튜튼기사단산이다.

북아메리카

레비아탄 전인데도 개발도와 모든 면이 상당히 높다. 현재 레비아탄은 100000000% 1700까지 돌리면 컴퓨터가 터진다고 장담한다. 매우 엿같았던 점은 루이지애나가 먼로 독트린 한 거마냥 아메리카에 진출하는 것을 막았기 때문에 두 프로빈스 먹는다고 각각 몇년은 걸렸다.

남아메리카

파라과이가 거의 남미를 통일했다. ㄷㄷㄷ 파라과이 이놈도 짭 먼로 독트린 멤버이다. 해방국 vs 식민지국의 대결 ㅗㅜㅑ

아프리카, 아라비아, 페르시아

국가가 정말 조금 남았다. 각 권역별로 북아프리카 모로코, 동아프리카 킬와, 중앙 아프리카 콩고 등 단일화 되었다.

인도

4국으로 나뉘었다. 신드 빼고는 다 만만치 않다. 특히 벵갈은 동진이 심상치가 않다.

동남아시아

동남아는 놀랍게도 파타니가 인도차이나를 통일했다. ㄷㄷㅇㄷ 그리고 이슬람이 점령하였다.

오세아니아

오세아니아도 역시 이슬람만의 것이다.

동북아시아

제일 흥미롭고 재밌던 곳. 부하라의 디아스포라, 벵갈의 동진, 순나라의 상인공화정 변화, 영나라의 중국 통일 노력, 대조선의 승천, 시바 길수의 불심으로 대동단결 등등 미쳐 돌아갔다. 만주 재현을 위해 조상님을 최소 3번은 더 패야했지만, 만주의 패권은 조상님에게 맡겼다. 연해주도 조상님이 먹었지만, 안타깝게 뺏었고 더 강했지만 약해졌다. ㅠㅠ

ㅋㅋㅋㅋㅋ 일본의 불국화

조상님 미안합니다. ㅠㅠ 용돈 다음엔 10000원 쾌척했다.


맺음말
재현은 중간고사 때 미쳐서 만들어 오긴 했지만, 글은 중간고사를 끝내고 다른 영토 재현을 많이 하느라 늦게 올렸네요. 레비아탄 이 악마로 인해 모두가 고통받고 있지만, 이걸 보고 심심한 위로를 받길 바랍니다.

보고 싶은 국가의 최전성기와 최대 영토가 보고 싶다면 댓글로 추천해주세요.

그리고 곧 나올 글인 인도차이나 국가 최전성기 재현도 많이 봐주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RarkRit | 작성시간 21.05.02 테멀레인 감사합니다 ㅎ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박팽년과박원종 | 작성시간 21.05.02 네덜란드! 네덜란드요!
  • 답댓글 작성자테멀레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1.05.03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다난 | 작성시간 21.05.03 프랑크제국 구현하신적 있으신가요?
  • 답댓글 작성자테멀레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1.05.03 예정 중에 있습니다.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