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플레이어가 쇼군이 되었을 때, 다이묘를 할복시키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해당 다이묘의 독립 열망이 50% 이하다.
2. 해당 다이묘가 최근에 전쟁 주도국으로서 전쟁을 이끌었다.
하지만 플레이어가 다이묘가 되었을 때, 할복 당하는 요인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다음은 제가 일본으로 플레이하면서 알게된 요인들입니다.
1. 동시에 전쟁(전쟁 주도국으로서)
2. 명분이 없는 전쟁
3. 공동 참전국이 아닌 다이묘의 영토를 합병
4. 짧은 기한 내에 여러번 전쟁(주도국이면 증가폭이 크다)
5. 쇼군과의 관계도 악화
평소 공동 참전국 혹은 수비국의 영토는 합병하고
공동 참전국이 아닌 다이묘들의 땅은 독립으로 분열시키는 식으로 플레이합니다
주변에 다이묘들 정리가 끝나서 가만히 쉬고 있는데, 참전국으로 이리저리 불러다니다 쇼군이 할복시키네요
위 다섯 요인 외에도 다른 요인이 있는지,
쇼군과 관계도 향상을 통해 할복 당하는 기준을 높힐지, 아니면 독립열망을 통해 할복 기회를 아예 없앨지
이 둘 중 무엇이 더 나은가가 궁금합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iliilillil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4.12.10 예비 반역도란 독립열망이 50에 가까운 애들을 말하는 걸까요?
-
답댓글 작성자관우익덕 작성시간 24.12.10 iliilillil 어차피 쇼군에게 속국은 죄다 예비 반역도라서 사이 안좋으면 할복입니다.
할복당한 뒤 후계자는 군주 성향이 비 호전적으로 뜨거든요. -
답댓글 작성자iliilillil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4.12.10 관계도가 200이면 제가 본문에 써놓은 요인들은 다 무시되나요?
-
답댓글 작성자관우익덕 작성시간 24.12.10 iliilillil 당연히 재수없으면 할복입니다만 거의 볼일 없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iliilillil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4.12.10 iliilillil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