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HOI 팁/노하우

[HOI2][DHR] 초보가 쓰는 1936년 독일 공략 1

작성자KITAECJ|작성시간14.08.04|조회수3,885 목록 댓글 3

다른 시리즈도 그렇지만 DHR은 진입장벽이 다른것보다 휠씬 높아 좌절하는 입문자를 위해 초보지만 공략을 씁니다. 더 좋은 방법이 있으신분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게임 설정은 처음 있는 기본설정입니다

맨 처음 설정은 첩보인데 게임에 크게 지장을 안주고 잘 몰라서 자동으로 진행합니다. 하지만 목표국가에 스페인, 소련, 헝가리, 볼가리아, 루마니아는 제외해줍니다.



그 다음 설정은 장관진 인데 바꿀때 마다 불만도가 1%씩 증가하므로 왠만하면 바꾸지 않는게 좋습니다. 군수장관은 함마르가 가장 좋은데 나중에 살릴려면 불만도 3%증가하므로 살릴분들만 쓰시면 됩니다. 그리고 육군 사령관은 차량화 보병 만드는데 도움주는애로 바꾸고 시작합니다. 나중에 2차대전 시작할때 치안장관은 외국IC사용 12%인 애로 바꾸고 해군사령관은 항모전투에 도움이 되는 애로 바꾸면 됩니다. 또한 전차 생산이 많아질시 장관진도 전차생산에 도움을 주는 장관으로 바꾸면 됩니다.




처음 시작시 생산화면인데 아직 작업이 많이 진행되지 않은거는 다 지워주고 차량화 보병도 다 지워줍니다. 그리고 IC는 증원 0하고 업그레이드도 0으로 하는데 업그레이드는 게임 끝날때까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업그레이드 하느니 차라리 병력을 뽑는게 더 이득입니다.


그리고 영국전 상륙을 위해 시작하자마자 항모 6개정도를 찍어주시고 남는 IC는 차량화보병을 찍어줍니다. 이때 보급품은 필요량보다 많게 해주어 쌓일수 있게 해줍니다. 이때 여단은 차량화보병과 전차 모두 장갑차 여단을 찍어주는데 나중에 자주포가 나오면 전차의 여단은 바꿔주시면 됩니다. 독일의 경우 보병은 찍을 필요가 없지만 찍을 경우 여단은 공병과 포병이 좋습니다. 포병여단은 따로 생산해 주어 보병에 달아줍니다.




보병 기술 탭입니다. 차량화 보병, 병참, 1938강화병 만 찍어줍니다.


기갑 화포탭입니다. 구축전차, 중전차, 대공포대, 방공여단, 자주 방공포를 제외한 것들을 년도에 맞게 찍어주시면 됩니다.



해군 교리 탭입니다. 상륙전을 제외하고 년도에 맞게 찍어주시면 됩니다.





육군교리 탭인데 독일은 기술진이 너무 좋아서 년도에 맞는게 없을때 가장 우선으로 찍어줍니다.





산업 탭입니다. 레이더 경보, 건축공학, 핵을 제외하고 년도에 맞게 찍어주시면 됩니다. 맞춤형 장비는 혹한기용 장비만 독소전 직전에 찍어 주시면 됩니다.





독일은 기술진이 우수해서 안찍을거 제외하고 찍어주면 아무렇게나 찍어도 년도보다 1~2년 일찍 찍을수 있습니다. 기술진 중에서 가장 호환성이 높아 자주 이용되는 연구진이 krupp(기갑, 조립라인)하고 i.g. farden(농업,제조업, 합성석유, 보급)이므로 이둘은 꼭 년도에 맞게 기술을 찍어 주시기 바람니다. 또한 독일은 보병을 찍을필요가 없어서 보병사단쪽은 안찍어도 되고, 비밀병기 쪽은 나오기도 전에 게임이 끝나서 찍을 필요가 없지만 핵을 쓰고 싶다면 찍어야 됩니다. 군함의 경우 1936년 수송선을 제외하고 찍을 필요가 없고, 공군은 사용하지 않고 진행하므로 기술을 안올려도 됩니다.




지휘관을 진급시킬때 강제 진급과 자동 진급이 있는데 자동 진급의 경우 숙련이 줄어 들이 않고 진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자동 진급으로 맞춰놓고 시작합니다. 지휘관의 경우 가장먼저 군대 숙청을 해 무능한 지휘관을 빨리 죽여서 유능한 지휘관이 자동진급을 할수 있게 해줍니다. 




중간중간 쌓인 보급품을 미국에 돈받고 팔아 4000을 모으면 연구속도 증가를 찍어주면 됩니다.(1000보다 4번보다 4000 한번이 효율이 더 좋습니다. 연구효율을 0.5%더 올려 줍니다.)





4000을 모으면 종합적인 투자를 해주는데 이때 찍기 전에 반란도가 0일시 군대숙청 또는 복무기간 연장을 해 반란도를 올려준 후 종합적인 투자를 해 반란도에 관한 혜택도 받을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기술을 찍다보면 년도에 맞는게 없을때가 있는데 그럴때 강하병을 빨리 찍어줍니다.





IC가 남을때 사령부도 찍어주는데 연속생산으로 5~6사단 정도 찍어주면 됩니다.





당장 할것도 없고 나중에 앙데이예 회담으로 스페인을 동맹으로 초대하기 위해 내전개입을 해줍니다. 이때 스페인이 가끔 지기도 해서 지휘권을 가져옵니다.  포위된 사단을 수송선으로 구조해 줍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전선을 만들어 주고, 스페인 쪽은 인프라가 별로라 포위 섬멸보다는 천천히 밀고 나간다 생각하고 밀어버리면 됩니다.





경전차 - 2가 개발이 되면 차량화보병과 경전차를 섞어서 뽑아줍니다.





강하병 개발이 완료되면 영국전을 위해 강하병을 우선적으로 뽑아줍니다.





또한 수송기도 찍어 줍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WWEWE | 작성시간 14.08.07 좋네요
  • 작성자인간실격 | 작성시간 14.09.25 잘 봤습니다!
  • 작성자알수없습니다 | 작성시간 17.11.03 초보 독일전 공략 감사합니다1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