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렘 패치로 링월드 기원에 변경이 생겼습니다.
(지구마다 직업을 10개 지원해주면서도 전략자원은 2밖에 소모되지 않는다.
*연구소 최종단계 건물하나가 직업 6개 제공에 유지비 저거보다 더 먹음. 링월드가 엄청 효율적임)
기존 링월드 기원은 저 연구구간을 처음부터 사용할 수 있어 연구력 생산이 압도적이었습니다만,
이번 패치로 막혀버렸습니다.
처음부터 사용가능했던 링월드구간을 사용할 수 없게된 대신
합금과 광물을 생산하는 고철광부를 만들어주는 채굴지구와
상업 전통을 찍으면 상인직업을 만들어주는 무역지구가 생겼습니다.
기존 링월드가 초중반에 강력한 연구력을 뿜어낼 수 있어서 사기였는데,
이번패치로 링월드로 압도적인 연구력을 가져가는건 많이 힘들어졌죠.
그렇다고 이번 패치가 링월드 떡락이냐?? 고 물으신 다면
첫 전통을 상업전통으로 해서 무역지구 도배를 하면 상인직업이 뿜어내는 무역가치가 어마어마해서
충분한 자원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엄청난 자원을 바탕으로 넉넉한 제국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금도 충분히 할만한 기원입니다.
첫 시작시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은 상태입니다.
광외선 효과와 높은 안정도 효과로 보너스를 받아서 시작부터 에너지 +73로 넉넉하게 시작합니다.
첫 전통으로 상업을 찍고 20년을 보내보았습니다.
2219년도 상황입니다. 무역가치에 주목해주세요.
방식이 달라졌을뿐 충분히 성능 좋고, 할만한 기원입니다.
이번에는 상업전통을 사용한 링월드 초반운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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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팅.
종족특성으로는 무역가치를 높여주는 절약을 필수적으로 채택합니다.
나머지는 취향껏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회제도는 초반 통합수급을 더 원활히 해주는 상인조합을 추천합니다.
두번째 사회제도는 실용전건축 (건물슬롯 +2) - 개발 편리
경찰국가 (안정도+5) - 높은 안정도로 무역가치 증가
능력주의 (전문가 자원생산 +10%) - 합금, 연구력 생산력 증가 (소비재는 어차피 무역으로 뽑아내니 중요치 않습니다.)
정도를 추천합니다.
이번에 추가된 새로운 사회제도도 있는데 그건 해보지 않아서 패스하겠습니다. (종족팩 아직 안 지름ㅎ...)
윤리관은 취향껏 선택해주세요.
무역가치를 높여주는 외선과 안정도를 높여주는 평화주의가 효율적이긴 하나
외계인선호는 외계인을 노예로 부릴수 없고,
평화주의는 무제한 전쟁과 원주민 간섭 무제한이 안되어서, 초반 원주민 침략이 안되는 심각한 단점들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외혐에 군국주의 넣고 시작해도 좋습니다.
적당히 뽕맛나게 컨셉잡고 시작하신다음에
첫번째, 두번째 건물은 원주민 기념비를 올려서 빠르게 통합을 확보합시다.
(기술비용 기본값 1배 기준, 0.75 이하면 무역지구부터 짓는것을 권장)
첫 전통으로 상업전통을 찍고 조금만 내정을 해주면
앞서 보여드린
무역가치 500을 쉽게 달성 할 수 있습니다.
이말은, 월간 에너지 500 or
월간 에너지 250 + 소비재 125 or
월간 에너지 250 + 통합 125을 쉽게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초반 무역정책은 빠른 전통해금을 위해서 통합력을 주는 사상의 자유시장을 권장합니다.
상업 전통 이후는 취향껏 골라서 쓰시면 됩니다만, 연방전통을 찍고 연방까지만 찍은다음에 무역연방을 만들어서
무역정책 무역연맹을 쓰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이 이후로는 무역으로 얻은 압도적인 자원을 기반으로 뭘 하셔도 좋습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