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해머 모드 플레이 중 속도가 너무 느린 것 같아 메죽 개발하면서 배운 최적화 기법들 중 하나를 적용하고자 만든 스크립트입니다. 뎌4와 크킹2의 왠만한 모드에는 다 적용 가능하고, 다른 게임들은 테스팅은 안 해봤지만 아마 비슷할겁니다. 독자 이벤트를 많이 짠 대형 모드면 크던 작던 어느정도 성능 향상이 있을테지만, 그리 큰 규모가 아니거나 이벤트 쪽을 별로 건드리지 않았다면 성능 향상은 딱히 없습니다.
이 스크립트의 목적은 이벤트 mtth의 개선입니다. 이벤트의 트리거가 관련 대상들에 대해 확인되는 빈도는 mtth의 종류에 의해 결정되기에 그걸 최적화시켜서 성능 향상을 이루어냅니다.
이 스크립트는 다음 두가지 것을 확인합니다.
1. days 종류의 mtth가 30보다 높은 값을 가지고 있는지, 아니면 months 종류의 mtth가 12보다 높은 값을 가지고 있는지.
2. days 종류의 mtth가 30보다 낮은 값을 가지고 있는지, 아니면 mtth가 아예 존재하지 않는지.
pi.py 파일은 이중 1번을 확인한 후 days를 months나 years로, months는 years로 자동변환 합니다. 하지만 2번을 확인한 후에는 자동변환 없이 관련 이벤트의 위치만을 띄워서 알려줍니다.
pi2.py 파일은 1번과 2번 모두 자동변환 없이 위치만을 띄워서 알려줍니다.
실행방법은, 파이썬 스크립트니 파이썬 관련 뭐 좀 있으셔야하고 만약 파이썬 스크립트 돌리실 수 있으면 그냥 최적화를적용하고자 하는 모드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그러니까 내문서 mod 폴더 안에 MyMod 폴더와 MyMod.mod 파일이 있다면 이 중 MyMod 폴더)에다가 옮겨놓은 후 실행시키면 됩니다.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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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댓글 작성자메가스콤네노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7.11.09 메가스콤네노스 도스창에 텍스트가 뜬 것은 문제소지가 있을 수 있는 부분을 발견했지만 자동수정은 하지 않았고 대신 좌표를 알려줄테니 인간 너가 가서 직접 확인해라, 라고 프로그램이 말해주는 것이라 보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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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메르냥 작성시간 17.12.15 오 day나 month 단위를 바꿔주는 것만으로도 이벤트 트리거 검사가 많이 줄어드는거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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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댓글 작성자메가스콤네노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7.12.16 네. 내용이 같다는 전제 하에 day 트리거는 month 트리거보다 30배 더 연산을 차지하고 year 트리거보다는 365배, month 트리거는 year 트리거보다 12배 더 연산을 차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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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패러독스. 작성시간 18.03.04 혹시 괜찮으시다면 최적화 스크립트를 적용하신 워해머 모드 이벤트 폴더 자료를 업로드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아무리 찾아서 따라해도 잘 안되네요 ㅜㅜ.. -
작성자말랑말랑카우 작성시간 18.09.21 햐 좋은거 배워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