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파 아이디어 종류(필요없다고 생각하는건 뺐음)
<<adm>>이념
기술비용: technology_cost = -0.05
시대관 수용 비용: embracement_cost = -0.1
가능한조언자: advisor_pool = 1
매월 전쟁 피로도: war_exhaustion = -0.05
문화전환 비용: culture_conversion_cost = -0.25
이교,이단 국가에 전쟁명분: cb_on_religious_enemies = yes
선교사: missionaries = 1
선교능력: global_missionary_strength = 0.03
신앙에 대한 관용도: tolerance_own = 1
연간 위신: prestige = 1
이단에 대한 선교 능력: global_heretic_missionary_strength = 0.02
개발비용: development_cost = -0.2
월별 자치도 변화: global_autonomy = -0.05
생산효율: production_efficiency = 0.1
주 유지비: state_maintenance_modifier = -0.25
개척자: colonists = 1
상인: merchants = 1
세계적 식민지 성장: global_colonial_growth = 10
외교적 관계: diplomatic_upkeep = 1
국가 무역력: global_trade_power = 0.2
가능한 주의 수: max_states = 5
코어비용: core_creation = -0.25
이념가격: idea_cost = -0.1
종교 통일성: religious_unity = 0.25
국가 불만도: global_unrest = -2
이단에 대한 관용도: tolerance_heretic = 3
연간 분리주의: years_of_nationalism = -10
최대 수용 문화 수: num_accepted_cultures = 2
관계 개선: improve_relation_modifier = 0.3
이교에 대한 관용도: tolerance_heathen = 3
<<dip>>이념
외교관: diplomats = 1
독립열망: reduced_liberty_desire = 10
클레임 조작 비용: fabricate_claims_cost = -0.25
연간 부패도: yearly_corruption = -0.1
전쟁 피로도 절감 비용: war_exhaustion_cost = -0.33
지역 승점 비용: province_warscore_cost = -0.2
무역 조정: trade_steering = 0.25
개척자: colonists = 1
개척 가능 범위: range = 0.5
정당하지 않은 요구: unjustified_demands = -0.5
종속국으로부터의 수입: vassal_income = 0.25
외교합병 비용: diplomatic_annexation_cost = -0.25
공격적인 확장 영향: ae_impact = -0.2
특사 소요 시간: envoy_travel_time = -0.25
속국 병력 한계 기여도: vassal_forcelimit_bonus = 1
외교적 평판: diplomatic_reputation = 1
해군교전: global_naval_engagement_modifier = 0.05
<mil>>이념
기병 비용: cavalry_cost = -0.10
기병 전투력: cavalry_power = 0.10
국가 인력 변동치: global_manpower_modifier = 0.25
연간 육군 전통 감소: army_tradition_decay = -0.01
육군 사기 회복속도: recover_army_morale_speed = 0.05
육군 지휘관 총격: leader_land_shock = 1
육군 지휘관 발포: leader_land_fire = 1
공성 능력: siege_ability = 0.20
육군 병력 한계 변동치: land_forcelimit_modifier = 0.2
규율: discipline = 0.05
연간 육군 전통: army_tradition = 1
육군 사기: land_morale = 0.15
육군 지휘관 기동력: leader_land_manuever = 1
육군 유지비 변동치: land_maintenance_modifier = -0.10
충원 속도 증가: reinforce_speed = 0.33
육군 소모: land_attrition = -0.25
보병 전투력: infantry_power = 0.1
포병 전투력: artillery_power = 0.1
인력 보충속도: manpower_recovery_speed = 0.20
주둔군 크기: garrison_size = 0.25
함선 내구성: ship_durability = 0.1
갤리선 전투력: galley_power = 0.25
대형선 전투력: heavy_ship_power = 0.20
<<adm>>아이디어
연간 전통성: legitimacy = 0.5
<mil>>아이디어
여성 장군 모집가능: may_recruit_female_generals = yes
지휘관 공성 능력: leader_siege = 1
*보너스
지역상품 생산률%: global_trade_goods_size_modifier = 0.1
원주민 반란 확률: native_uprising_chance = -0.5
원주민 동화: native_assimilation = 0.5
받은 충격 피해: shock_damage_received = -0.05
지상 사격 피해: fire_damage = 0.1
<군주능력치>
monarch_admin_power = 6
monarch_diplomatic_power = 6
monarch_military_power = 6
<커스텀 국가 아이디어 만들기>
\Steam\steamapps\common\Europa Universalis IV\common\custom_ideas
1.이곳에 가서 adm,dip,mil 아이디어 파일중 아무거나 골라 클릭한다.
2. adm 아이디어 첫문장에 이렇게 되어있음.
custom_idea_global_tax_modifier = {
global_tax_modifier = 0.05
level_cost_2 = 3
level_cost_3 = 9
level_cost_4 = 18
default = 2
}
이 위에 global_tax_modifier = 0.05를 다른걸로 바꾼다. level_cost_2 = 3 level_cost_3 = 9 level_cost_4 = 18 이거 삭제해도 됨.
3. custom_idea_global_tax_modifier = {
cavalry_cost = -0.10
cavalry_power = 0.10
global_manpower_modifier = 0.25
}
이런식으로 자기가 원하는 아이디어로 바꾼다음 수치를 자기 맘대로! 그럼 이만!
4. custom_idea_global_tax_modifier = {
cavalry_cost = -0.50
cavalry_power = 0.90
global_manpower_modifier = 0.9
diplomats = 99
merchants = 999
}
이제 컴터 포맷되든가 게임패치되서 아이디어 정리한거 없어져도 카페에 와서 내가쓴글 찾아야지! 후후
아 그리고 타임라인모드의 건물에서 지역생산품+1씩 올려주는거 있는데 trade_goods_size = 1.0 이거거든여?
이걸 건물로 올리지말고 위에 글처럼 커스텀 아이디어로
custom_idea_global_tax_modifier = {
trade_goods_size = 5.0
}
이렇게 해봤는데 국가 아이디어에 마우스 갖다 대면, 지역생산품+5라고는 써져있는데 실제로 적용은 안되네여
건물 안올리고 국가 아이디어에
모든 생산품에 trade_goods_size = 1.0
이거 적용시키려면 어케해야될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