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봄에 한국 함선명 세트 제안 1.0을 공개했었는데, 이에 보충 작업으로 2.0이 개발되었습니다.
2.0의 반영 원칙은 1.0의 다음 방침이 유지되었으나, 몇몇이 추가된 것이 있습니다.
리마인드를 위해 1.0때 썼던 방침을 재공유합니다.
- 시도 단위는 일제때 설치된 부 단위에 해방 후부터 1970년~80년대까지 설치된 특정 시 명칭을 사용합니다.
- 군 단위는 1914년 부군면 통폐합때 설치된 군 단위 기준입니다.
- 산 이름은 대한민국 국립공원 지정 명칭을 참조하되, 북한의 산을 몇개 반영했으며 북한산은 '삼각산'으로 표기합니다.
- 호수 이름은 자연 호수 이름만 참조했습니다.
- 강 이름은 어느정도 알려진 강 단위를 참조했으며, 금강은 이름 중복 가능성 때문에 반영하지 않았습니다.
- 충무공 이순신 부관, 이순신 이전 수군 지휘관 등은 관련 자료를 찾아봤으며, 왜란기 의병장 이름은 유명 의병장이거나 조선왕조실록 1593년 기록을 참조했습니다.
- 역대 명장 이름은 조선시대 책 《해동명장전》에 수록된 인물을 중심으로 하되, 대한민국 해군 함명 제정 원칙인 민족 내 전쟁 인물은 제외했습니다. 또한, 최영을 제외한 몇몇 음모 등에 관련된 자도 제외되었습니다. (대한민국 해군이 최영함을 명명해서 최영은 예외로 인정)
- 군주 이름은 근초고왕을 제외하면 현행 대한민국 해군 함정에 채택된 군주만 수록했습니다.
- 위대한 재상 명단은 알비스가 개인적 평가를 한 경우 몇몇만 반영했습니다.
- 대한제국 소유 선박 명칭은 군사용, 민간용 상관하지 않았습니다.
- 한국사 역대 연호는 비정통국가 연호는 제외했습니다.
- 신성한 영물 이름은 사신도와 해치, 기린, 천마, 황룡만 반영했습니다.
2.0에서 반영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중복된 이름들을 정비했습니다.
- 추가된 세트로 한국의 고개 이름과 행성 이름, 유명한 해전 지역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해군 창군 초창기에 행성 이름을 군함으로 쓴 전례를 발견해서입니다.
- 대원칙으로 대한민국 해군 창군 초창기 ~ 현대식 대한민국 해군 함선 체계 도입 이전(적어도 광개토대왕급 취역 전까지)에 사용된 군함 이름 일부가 반영되었습니다.
- 위대한 재상 명단을 고려 충선왕기에 인정한 명재상 리스트와 알비스 자체 평가한 조선 명 영의정 이름을 추가했습니다.
- 장군 2명 이름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시점에선 가까운 인물인 어재연과 양헌수 2인입니다.
- 봉우리 이름들이 대폭 추가되었습니다. (주로 대한민국 해군 초창기 LST 이름들입니다)
- 시도 단위 이름에서 충무가 추가되었습니다. 해군 초창기 구축함 충무함을 반영한 것입니다.
- 섬 이름에 '가덕'이 추가되었습니다.
장기 프로젝트 목표 : 함선 이름 세트를 반영한 실제 패치에 반영할 수 있는 파일을 제작하는 것
영어 번역도 준비해놨습니다!
첨부파일첨부된 파일이 2개 있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ACrookedMan 작성시간 24.09.08 몇 가지 제안하자면, 서구권에서는 주요 전승지를 육전에서도 따오는 경우가 있다더라고요. 생각해보면 보로디노급 보르디노라든가 USS 렉싱턴 같은 경우도 있죠. 혹은 주요 하천 같은 것도 가져올 수 있을 듯하고, 전함에는 국가나 왕조 이름도 쓸만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알비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4.09.08 이미 강, 즉 하천은 세트에 있어요!
육전은 한국사는 유난히 수성전 승리가 많아서 애매ㅠㅠ -
답댓글 작성자ACrookedMan 작성시간 24.09.08 알비스 아 왼쪽에 있었군요. 순간 다른 지명으로 잘못 봤네..
육전은 그나마 알려진 야전 다 긁어다 쓰거나 역으로 수성전/진지전만 골라서 쓰는 것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