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3192256710
기존 캐나다 제국을 패권국으로 강화하는 결단 선행조건
1) 퀘벡(래브라도 위쪽 포함), 온타리오(서부 및 동부 포함) 권역 완전 지배
2) 캐나다 제국위를 20년 동안 유지
3) 명예 등급 5단계
결단 실행 시 온타리오, 퀘벡, 아틀란틱(뉴브런즈윅+뉴펀들랜드+노바스코샤+프린스에드워)을 권역에 포함하는 캐나다 패권국 작위가 생성됨
이후 결단으로 추가 편입 가능한 제국 권역은 실제 캐나다의 주 행정구역을 따라감. 패권국 봉역 수도는 제국일 때처럼 오타와로 유지
매니토바, 서스캐처원, 앨버타, 브리티시컬럼비아, 누나부트, 유콘
이후 알래스카 전체를 완전히 장악했다면 알래스카의 베링기아 제국위도 캐나다 패권국 권역에 편입 가능, 해당 권역에 추코트카도 포함되므로 추코트카는 침공으로 봉신화 가능
또한 미국 워싱턴주 권역에 해당하는 왕국 2개를 완전히 장악하면 그 왕국들을 브리티시컬럼비아로 이관시킬 수 있음
벨리즈, 바하마, 자메이카를 편입하려면 해당 권역을 완전히 지배해야 하며, 결단을 실행하는 캐릭이 자메이카 문화이거나 자메이카 명맥을 수용하는 혼합 문화라는 조건이 추가로 포함됨. 따라서 서인도 편입 결단을 정상적으로 실행하려면 그 때 혼합문화를 형성하는 게 나중에 꼬일 일이 없게 됨
캐나다 패권국을 만드려면 동부에서 시작하는 게 편하고, 제국 생성까지는 크게 어려운 건 없지만 미국 재건할 때처럼 서부와 북부에서 보급제한이 걸려서 그거만 신경쓰면 됩니다. 서부는 밴쿠버 주변을 제외하면 산투성이고 중부는 유목민 아니면 부족이라 하나씩 각개격파하는 데 시간이 듭니다. 스샷에선 범위 알아낸다고 콘솔로 속도 단축시킨 거라 그냥 일반적인 방식으로 만드려면 미국 때처럼 시간이 중요하네요. 다행히 종료 연도가 3066년이라 시간제한 자체는 널널하지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