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의 종족트레잇에 이어서 수도행성 타일수를 늘리고 바꾸는 방법에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전편의 종족트레잇에서 아크로에딧으로 종족을 검색하셔서 바꾸셨는데요. 이번엔 자신의 수도행성이름을 검색하시면
이런식으로 검색이 되실겁니다. 그럼 하나하나 뭔뜻인지 알려드리고싶지만 필요한것만 알려드리겠습니다 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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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행성의 번호입니다.
name="지구" <-행성이름입니다.
planet_class="pc_continental" <-행성의 종류입니다.
coordinate={ <-좌표입니다.
x=12.640
y=79.120
origin=7
}
orbit=80.000
planet_size=16 <-행성의 크기를 뜻합니다.
fortification_health=-1.000
last_bombardment="1.01.01"
owner=0
original_owner=0
controller=0
moons={
4
}
pop={ <-행성의 거주하는 팝의 번호입니다. 수정하지마세요
0 1 2 3 4 5 6
}
colonize_date="2200.01.01"
orbitals={
1 2 3 4294967295 4294967295 4294967295 4294967295 4294967295
}
leader=13
spaceport_station=0
army={
0
}
timed_modifier={ <-행성모디파이어입니다. 건들지마세요.
modifier="capital"
days=-1
}
entity=0
entity_name="continental_planet_earth_entity"
explicit_entity=yes
tiles={ <-이아래서부터가 타일의 종류와 숫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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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planet_size=16
는 행성크기를 결정합니다. 이크기는 타일의 숫자를 뜻합니다.
일단 저는 최대 25로 결정하겠습니다. 하지만 이숫자만 입력한다고 바로 타일이 늘어나진 않습니다.
위의
tiles={
아래에는
----------------------------------------------------절취선
6={ <-타일번호입니다.
active=yes <-언제나 달려있는 활성화여부입니다. 언제나 yes로 놔두세요.
resources={ <-행성의 자원입니다. 자세한내용은 아래에 설명하겠스빈다.
energy=2.000
minerals={0.000 2.000 2.000}
food={0.000 1.000 1.000}
}
blocker="tb_decrepit_dwellings" <-현타일에 지어져있는 건물(예를들어 빈민촌)
}
7={
active=yes
pop=1
resources={
energy={0.000 1.000 1.000}
minerals={0.000 1.000 1.000}
food=1.000
}
building={
type="building_hydroponics_farm_1" <-이건 음식건물입니다.
}
}
8={
active=yes
deposit="d_null_deposit"
}
9={
active=yes
pop=5
resources={
minerals={1.000 1.000 0.000}
food={2.000 2.000 0.000}
}
deposit="d_rich_food_mineral_deposit"
}
11={
active=yes
pop=2
resources={
energy=1.000
minerals={0.000 2.000 2.000}
food={0.000 1.000 1.000}
}
building={
type="building_power_plant_1"
}
}
12={
active=yes
pop=0 <-팝의 여부와 팝의 번호입니다.
resources={
minerals={1.000 1.000 1.000}
food=1.000
}
building={
type="building_capital_1" <-이건 수도건물입니다.
}
}
----------------------------------------------------절취선
일단 번호 아래 active와 pop은 건들지 마시는게 좋습니다. 실행이 안될수있거든요.
12={
active=yes <-이건도 건들지마세요.
pop=0 <-팝번호는 건들면안됩니다.
resources={
minerals={1.000 1.000 1.000} <-자원종료 원하는것넣으시면됩니다.
food=1.000
}
building={
type="building_capital_1" <-건물 건들지말고 그냥철거해서 새로지으시는식으로쓰세요
}
}
타일은 0번부터 시작합니다.
타일을 추가하기 위해서 하나의 타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18={
active=yes
resources={
minerals={0.000 2.000 2.000}
food={1.000 1.000 1.000}
}
}
이런식으로 비워있는 타일하나를 복사해서
6={
타일위에 붙여주세요.
이런식으로요
그럼 위의 6번위의 복사한 18번을 수정하겠습니다.
일단
18={
을
5={
로 바꿔주시고
resources={
minerals={0.000 2.000 2.000}
food={1.000 1.000 1.000}
를
resources={
minerals=999.000
food=999.000
로 바꿔줍니다.
다음에 저장하겠습니다.
저장한후 다시 압축해주고 zip을 sav로 바꿔준다음에 확인해보죠.
수정이 잘되어 있네요.
마찬가지로 다른 타일들을 만들어 줄수있습니다.
중요한건 타일은
이런식으로 타일번호는 0번부터 시작한다는겁니다
그래서 총 24번까지 만들어서 25타일이 최대입니다.
그럼 좀더 상세하게 말씀드리자면.
8={
active=yes
deposit="d_null_deposit"
}
나
21={
active=yes
resources={
energy={1.000 1.000 0.000}
}
deposit="d_energy_deposit"
}
같이 deposit 명령어 부분은 무조건 지워주셔야됩니다.
21={
active=yes
resources={
energy={1.000 1.000 0.000}
}
}
이런식으로요.
이게 뭘뜻하는지 모르겠으나 지워도 실행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근데 추가해주거나 deposit과 다른 리소스가 적용됬을때는 문제가 될수있으니
무조건 deposit명령어 부분은지워주시면됩니다.
21={
active=yes
resources={
energy=5.000
}
}
이런식으로 자원수정을 해주시면됩니다.
각자원 명령어는
energy=500.000
minerals=500.000
food=25.000
physics_research=500.000
society_research=500.000
engineering_research=500.000
입니다. 500.000부분을 XXX.000 식으로 바꿔주시면됩니다.
일단저는 2500까지 해봣더니 정상 작동되는걸 확인했습니다.
지구를 25타일까지 꽉채우고싶다면
빈번호에
0={
active=yes
resources={
원하는 자원= XXX.000
}
}
딱 이렇게 만써서 추가하시면됩니다.
참고로 원래
minerals={0.000 1.000 1.000}
이런식으로 되어있는건 첫번째 숫자는 활성화된 자원을 뜻하고
가운대는 최대 자원을 뜻하고 마지막숫자는 숨겨져있는 자원을 뜻하는겁니다.
귀찮게 활성화 비활성화 자원 생각안하시고
minerals=500.000
이런식으로 쓰셔도 게임하는데 문제없으니 이런식으로 하는걸 추천합니다.
다른행성을도 deposit= 부분지우고 마음대로 자원 추가해도 되긴합니다.
저도 한 30~40년돌려봣는데 문제없었습니다.
이상 행성 타일 바꾸기였스빈다.
ps. 언제나 세이브파일은 백업해놓는건 잊지마세요.
최대한 상세히 설명한다고 했으나 부족할수있으니 리플에 궁금한점 적으시면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궤년 작성시간 16.05.20 아이언맨이 아니라면 planet_size 25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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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궤년 작성시간 16.05.20 원하는 자원이 있다면 planet_resources ooo 111 이런식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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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패러독스. 작성시간 16.05.20 혹시 이런 거주행성이 아니라 소행성이라 항성에 자원을 붙이는 방법은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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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댓글 작성자루팡이십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6.05.20 그건 다음번 팁에 올려드릴려고했는데 간단하게만 말하자면 원하는 행성첫번째 타일에 원하시는 자원을 붙히시면됩니다.
ps.추가글에 올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