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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정방법?

작성자아즈텍| 작성시간19.12.11| 조회수913| 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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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PacificStorm 작성시간19.12.11 저는 돈벌려고 도시에 세금 올려주는 건물 올리는데 이거는 별로인가요? 도시는 연구 올려주는 거랑 무역올려주는 것만 올려주면 되는건가요?
    그리고 무역이 가능한 지역은 국가내에 남는 자원을 옮기는 게 아니라 해외에서 수입하라고 하시는거죠?
  • 답댓글 작성자 페르이노 작성시간19.12.11 1. 무역품 생산 특화 도시(노예 비율 높여주는 건물을 많이 지은 도시)라면 세금 증가 건물을 짓는 것도 괜찮습니다. 다만, 시민 계급이 무역 수입과 연구 수입을 제공(세금 수입은 부족민과 노예만 제공해주는데, 부족민은 의미 없으니 제외)해주다보니 연구 건물과 무역 수입 증가 건물을 지어주는 것이 좋은거죠.

    2. 국가 내부 거래는 해외 거래에 비해 수입이 1/5 ~ 1/4 정도에 불과하다보니, 해외 거래가 여러모로 이득이긴 합니다만... 몇몇 효과 좋은 물품은 내부 거래하는 것도 괜찮겠죠.
  • 작성자 페르이노 작성시간19.12.11 지역마다 이상적인 계급 비율이 존재하다보니, 건물 건설이 여러모로 중요하죠. 그런 점에서 각 계급(시민, 자유민, 노예)에 특화된 도시들을 짓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덤으로 도시 인구 80이 넘어가는 곳들이 있으면 메트로폴리스 업글도 괜찮긴 할텐데... 정치력 소모가 심한 게 문제라면 문제겠군요..
  • 답댓글 작성자 PacificStorm 작성시간19.12.11 어떤 도시를 노예들이 많은 도시로 만드는게 좋을까요?
  • 답댓글 작성자 페르이노 작성시간19.12.11 PacificStorm 저같은 경우 주로 농지(Farmland)나 지역 보정치로 노예 요구 숫자가 감소된 지역(로마를 기준으로 한다면 미션으로 획득가능한 식민 도시들)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물론 무역품이 괜찮을 때 얘기지만..

    굳이 노예가 많은 도시를 만드는 이유는... 무역품 중 효과가 좋은 것들의 잉여 및 수출 효과를 발생시키기 위해서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Mill(방앗간?)을 베이스로 하고 Tax Office(세무서?)를 추가로 지어주면 세금 수입도 크게 늘릴 수 있고요.

    정착지가 추가 생산을 위한 노예 요구 숫자가 적긴 한데, 인구 수용량이 원체 적다보니 무역품 생산을 많이 하기가 힘들죠;
  • 답댓글 작성자 세네카 작성시간19.12.11 PacificStorm 현 버전이면 도시 아닌 일반 정착지 기본 노예 100프로 이고, 도시부터 대충 1:1:1:1나오는데 건물이랑 정부형태등으로 직접 영향을 주게 됩니다.
  • 답댓글 작성자 PacificStorm 작성시간19.12.11 페르이노 어떤 계열의 무역품을 개발하는게 좋을까요? 산출량 증가 계열? 아니면 행복도 증가 계열?
  • 답댓글 작성자 페르이노 작성시간19.12.12 PacificStorm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행복도와 문명도 증가 무역품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대리석의 경우에는 정착지 광산을 쓰는 게 낫지만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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