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이벤트] 매너 로드

매너 로드 개발자 인터뷰

작성자Khrome|작성시간24.04.27|조회수193 목록 댓글 1

https://www.unrealengine.com/ko/developer-interviews/solo-dev-makes-sophisticated-sim-manor-lords-using-unreal-engine

 

스트롱홀드: 크루세이더(Stronghold: Crusader)와 나이트 앤 머천트(Knights & Merchants),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Age of Empires) 같은 고전적인 전략 게임에서 영감을 얻고 초등학교 시절부터 이어진 비디오 게임 개발에 대한 애정이 더해져 그렉 스티첸(Greg Styczeń)은 강력한 리얼타임 전략 도시 건설 게임 제작을 시작했으며, 거의 7년에 걸친 개발 과정 동안 대부분 홀로 작업했습니다.

매너 로드(Manor Lords)는 복잡도 높은 도시 건설, 광범위한 전술 전투 그리고 사회 계층 구조를 심층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중세 전략 게임입니다. 후디드 홀스(Hooded Horse)가 퍼블리싱하는 이 게임은 4월 26일 출시 예정으로, 수백만 명의 위시리스트에 추가되고 주요 게임 전문 매체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개발자인 스티첸과 함께 RPG Maker 2000으로 개발에 뛰어들어 결국에는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여 '정식 출시하는' 첫 번째 게임을 개발하게 된 과정에 관해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스티첸은 에픽 메가그랜트에 선정된 것이 게임 개발에 미친 영향과 개발 과정에서 1인 개발자로서 배운 중요한 교훈에 관해서도 이야기했습니다.

 

(중략)

 

-----------

 

혼자서 게임을 만든다는 거 자체도 쉬운 일이 아닌데, 7년 동안 꾸준히 개발한다는 것도, 이만한 퀄리티로 나온다는 것도 대단하네요.

 

아무리 언리얼이 강력한 엔진이라고 하지만 결국 실력과 꾸준함이 없다면 불가능한 일일텐데 말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철학짜 작성시간 24.04.28 아니 7년을 갈아 넣었다고?ㄷㄷ 취향이기도 하니 이건 꼭 사야겠네요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