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답글

  • 무식한 이분법과 맹목적인 교조주의는 언젠가 차오른 고름처럼 내란을 터뜨립니다. 결국 아무것도 변하지 않았는데 변한 척에 불과했던 걸 그때 가서 알아봐야 소용이 없지요. 고고하고 고상한 윗사람들이 이미 다 비판하고 사유했고 그래서 가장 옳은 결론을 이미 냈다는 게 무슨 소용입니까, 현대는 민주주의의 시대이고, 국민들의 기억은 정부와 학자들의 기억과 발맞추지 못하는 걸요. 근본적인 질문이나 이건 다른 거 같은데 하는 의문들을 금기라고 외치며 원천봉쇄하거나 발제자를 사회악으로 낙인찍고 보니... 개혁 당시 윗분들이 그러했듯 그 멍청이들은 언젠가 능동적으로 혁명을 일으킬 겁니다. 결국 원점으로 돌아가지요. 작성자 imbecile(임베설) 작성시간 15.12.07

댓글 쓰기

메모 입력 폼
입력된 글자수0/600
+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