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은 바보이고 이상주의적이라서 난민을 수용한게 아니다. 만약 안받아드리면 저 난민들이 돌아갈 길이 없기 때문에, 간접적으로 살해하는것과 다름이 없다. 한마디로 국제,국내적 비난은 감당 할 수가 없다.
만약 안받아드리는게 옳다면 거지나 피해자들이 살려달라고 외치는걸 무시하는거에 작태에 대해서 비판조차 하지 말아야 한다.작성자Vv아마게돈vV작성시간16.01.14
답글그래서 독일이 먼저 다른 국가에게 난민 할당하라고 압력을 넣은거죠. 하지만 경제 상황이 다른 유럽국가들보다 나은 독일이 결국 총대를 잡아야 할 위치에 있었고요. 확실히 국내문제와 국외문제는 범주가 다르긴 하지만 항상 때어놓고 생각 할 수는 없는 노릇이죠. 그 세계 언론에도 독일인들의 소리가 있으니깐요.
뭐 그런점에서 독일에게 이번 난민 사건이 상당히 곤란한 일인듯 한건 사실입니다. 차라리 독일 경제 상황이 다른 국가보다 더 어려웠으면 경제 핑계라도 대니깐요. 작성자Vv아마게돈vV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16.01.15
답글문제는 그걸 독일 혼자서 떠안을 필요는 없었다는 사실이죠. 더불어 국내 문제와 국외 문제는 책임의 범주가 다른 문제기도 하니까요.작성자다스라니스키작성시간16.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