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간과 인간간의 소통도 힘든데, 외계인간의 소통이 가능이나 할려나? 이거 침팬치랑 진실로 대화하겠다는 것과 뭐가 다른가? 작성자 Vv아마게돈vV 작성시간 16.03.07
-
답글 음.. 제가 생각하는 소통의 범주가 너무 포괄적이긴 하군요. 저는 이해와 존중도 소통의 일종이라고 봐서요. ㅌㅌ 작성자 Vv아마게돈vV 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 작성시간 16.03.07
-
답글 그건 소통을 뛰어넘는 이해와 존중의 범위라서 기술로도 어떻게 될 수 없긴 하죠. 작성자 물지게 작성시간 16.03.07
-
답글 그래도 안될듯합니다. 같은 인간들끼리도 명예살인 같은걸 극혐하듯이, 어떠한걸 죽어도 이해를 못하는데, 살아온 환경이나 유전자체가 다른 외계인들은 우리의 생활 방식으로 보고 어떻게 반응할까요? 작성자 Vv아마게돈vV 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 작성시간 16.03.07
-
답글 소통을 잡음없이 해주는 생각전달로봇이라도 나와야 할테죠 ㅎㅎ 작성자 물지게 작성시간 16.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