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토피아는 만들기 힘들고 디스토피아는 만들기 쉽구나.... 이래서 소설에서 유토피아가 잘 안나오는 이유도 알 것 같다. 그 외에도 유토피아에서 갈등구조가 나오기 힘드니.... 작성자 Vv아마게돈vV 작성시간 16.04.27 댓글 쓰기 메모 입력 폼 내용 입력된 글자수0/600 + 비밀 답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