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착함과 악함을 구분할 수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은 그냥 극단적인 세계를 보면 바로 이해한다. 과연 어떤 사람이 명예살인같은 구시대적 행태에 대해서 '그 사람만의 가치이니 존중해줘야 한다'라고 할까?
작성자
Vv아마게돈vV
작성시간
16.05.16
-
답글
극단적 상대주의? ㅇㅅㅇ....
작성자
누구냐난
작성시간
16.05.17
-
답글
다스라니스키/맞는 말이지만 딱히 선악이라는 말 말고 떠오르는게 없더라군요. 단순히 상대적으로만 바라봐서는 안된다는 의미에서 선악이라고 쓴겁니다.
작성자
Vv아마게돈vV
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 작성시간
16.05.16
-
답글
선악의 개념으로 구분하면 안된다고 보긴 합니다. 선과 악이라는 건 그 언어적 뉘양스에서 절대적인 기준을 상정하거든요. 대체로 종교적이거나 도덕적 개념이기에 인권과 현대법리에 있어 선과 악의 이분법은 없습니다.
작성자
다스라니스키
작성시간
16.05.16
-
답글
구분할 수 없다기보단 상대적인 것이죠
작성자
물지게
작성시간
16.05.16
-
답글
그게 가능하다고 해석하는 사람요.
작성자
aaaa aaa
작성시간
16.05.16
댓글 쓰기
카페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