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가르기하지 맙시다라는 사람들의 논리를 잘 보면 분열은 막아야한다,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는 의식이 보인다. 하지만 갈라져있는 편을 존재하지 않는다고 현실을 부정한다고 사라지는게 아니다. 정부가 맨날 말하는 국론분열운운하고 뭐가 다른데? 작성자 뮈넨 작성시간 16.05.22 댓글 쓰기 메모 입력 폼 내용 입력된 글자수0/600 + 비밀 답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