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Tip&공략

[신규]길드 레이드 가이드 『샤리트』

작성자Jiee|작성시간24.01.22|조회수2,137 목록 댓글 2

항상 덱을 짜기 전 왜 이런 정령이 들어가야하나?

를 알아야 제대로 레이드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샤리트 설명 시작합니다​

 

 

타입 - 야수형

 

상성으로 인해 25프로 추가 딜이 들어가니

인간형 정령이 딜을 넣기 좋겠죠?

 

스킬 패턴

 

평타 > 돌진 > 평타 > 포격 > 흡수 > 파괴광선

(마나가 차지 않았다면 발동 X)


스킬 설명

 

메인 - 파괴광선

파괴 광선을 발사해서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마법저항을 영구히 30% 감소시킨다

샤리트의 공격은 마법데미지로 파괴광선 또한

많이 아픈데 마법저항력 감소를 영구히 입는다면

장시간 레이드를 할 수 없게됩니다

따라서 샤리트의 메인 발동조건은

마나 게이지가 모두 차야 발동하기 때문에

마나번을 통한(1), 흡수에 보호막으로 인한 효과

(서브-흡수에서 설명)로 마나회복을 막아야합니다

(1) 마나번

아키, 아이라, 하루, 홍란, 르네, 레베카, 리젤(유물 오리진), 아야메

흡수가 끝나기전 마나가 안차게 해주셔야합니다


서브 - 흡수

체력이 가장 높은 적의 정령력을 흡수

흡수대상 체력 75퍼 감소, 8초 기절,

샤리트 마나회복 5,000

흡수 스킬을 그대로 맞아준다면 모기한테 쪽쪽 빨리고 파괴광선에 직격, 몰살엔딩이 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이 사기 스킬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 흡수 대상 즉 체력이 가장 높은 정령에게

보호막(배리어, 쉴드)가 있으면 됩니다

(1) 보호막 기믹

흡수 대상이 보호막 효과를 받고 있게되면 스킬 효과인 체력감소, 기절, 마나회복이 다 불가하게 되니

무조건 덱 당 보호막 유닛 하나씩은 있어야 합니다

Ex) 나오미, 캐서린, 순이, 시하, 에리카(대성공),

페트라, 재클린(스킬 쓴 이후 평타에 배리어 생성)

기본적으로 메인에 보호막이 있는 정령은

흡수 발동 전 샤리트가 입을 벌릴 때

메인을 써주면 되구요

시하(유물)와 페트라는 서브 스킬에

보호막이 발동하다보니 타이밍을 맞춰야 합니다

시하

노가속 메인타이밍

2:29/1:53/1:18/0:42

페트라

노가속

배속기준 2:00, 1:35에

불기둥맞고 패트라 메인

2가속 레베카 X 타이밍

2:36/2:01/1:26/0:51/0:16

4가속 사용시 메인 사용 X

나오미

5칼날기준 2가속 챙겨주시면 타이밍 맞습니다

혹시 캐서린이나 보호막 요원이 베리어를 못 걸고 있는다면 상태이상해제 스킬 사용 후 보호막 써주시면 됩니다


서브 - 포격

광선 포격으로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공격력을 10초간 20퍼 감소시킨다

공격력은 데미지와 직접 연결되는 부분이기에

포격을 맞게 된 후 공격력 감소 디버프를

정령의 상태이상해제 스킬로 풀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Ex) 지호, 클라라, 탈리아, 에리카, 프림, 유리아

지호

지호는 감속으로 인해 샤리트의 패턴에 딜레이가 생겨

오히려 마나 관리가 되지 못해 파괴광선에 맞는 일이

발생할 수 있어 유의하는 것이 좋다

클라라(유물 레+)

클라라는 즉시 해제가 아닌 스킬 사용 후 4초동안 2초 간격으로 디버프 해제이니 미리 눌러두는 것이 좋다


서브 - 돌진

돌진하여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넘어뜨린다

1분대에 안죽길 기도하면 됩니다..


기믹

 

샤리트가 공깍을 받고 있는 경우

받는 피해량을 50퍼 증가 시키기에

딜 타이밍 전에 걸어주시면 좋습니다

Ex) 순이, 미카, 미리암, 에리카, 가넷, 클라우디아


덱 예시

 

더 좋은덱들은 많아요 연구해보시거나 줍줍해보시길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리유 | 작성시간 24.01.23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DFdf | 작성시간 24.02.08 아 니콜 올리지 말고 미리암 올릴껄..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