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신과신 ~ 부F 당시의 초사이어인 갓/블루는 Z초베지트 미만입니다.

작성자Star.| 작성시간19.03.12| 조회수1956| 댓글 36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Star.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3.13 Star. 큰 폭으로 강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물론 노멀기준으로 부우전 초3오공 이상입니다.) 하지만 6우주vs7우주 ,블랙전 이 전인 부F까지는 큰 폭으로 성장했다 라고 볼 수 있는 묘사가 없고 그 차이도 퓨전체의 일반 초사이어인 상태가 개인의 초사이어인 블루보다 큰 폭으로 강한것을 보면 오차범위 이내라고 생각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Star.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3.13 우주 무법자 타레스 그 밑은 신의 힘 on/off에 관한 이야기군요. 트랭크스와 싸울 땐 당연히 힘 조절을 하면서 싸웠습니다. 그게 아니고선 베지터가 일반 초사이어인으로 블랙을 터는게 설명이 안되니까요. 그리고 on/off의 경우는 저도 이 전에 분석을 한 적이 있지만 작 내에 'on/off를 하고 있다'고 확정지을 만 한게 없습니다. 즉 신의 힘으로 강화 된 노멀버전이 있고 그렇지 않은 버전이 따로 있는건 아니라는 이야기구요. 저도 최근까지의 슈퍼를 모두 본 결과 오공일행이 '신의영역'을 노멀에서 '감지'할 순 있으나 신의 영역에서의 힘을 사용하기 위해선 초사이어인 갓 급으로 변신을 해야만 사용가능하다고 결론내렸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Star.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3.13 Star. 부우전 이후 ~ 부F까지는 비슷한 수준의 정체기
    6우주 vs 7우주 ~ 블랙전까지 폭풍성장 (블랙 전에선 노멀로 최소 부우전 초3오공급)
    힘의대회 ~ 브로리 극장판 (미지수) 라고 생각됩니다.
  • 작성자 우주 무법자 타레스 작성시간19.03.13 원작에서 포타라가 퓨전보다 전투력 상승폭이 높다고 나온 적은 없습니다. 단순히 더욱 좋다고 나옵니다.

    확실히 포타라가 좋은 이유는
    1, 퓨전 이상의 지속성
    2, 실패 가능성 제로
    입니다.

    그렇다면 오공이 베지터에게 포타라가 없으니 퓨전 밖에 없다는 멘트 역시 퓨전이 여러가지 리스크가 있기에 2순위라고 여겨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패 가능성이라는 리스크를 극장판에서 보여주었고요

    star님 말대로 신들의 전쟁의 오공 지터는 마인부우전과 차이가 있어보이지는 않습니다. 허나, 부활의 f인 경우 오반이 간신히 초1으로 변신이 가능하다지만 초1은 피콜로보다 강하게 나옵니다. 즉, 초1오반은 셀전 슈퍼 피콜로보다 강하며
  • 답댓글 작성자 우주 무법자 타레스 작성시간19.03.13 노말 오반을 털어버린 1단계 프리져의 최종형을 노말 오공이 우위를 점합니다.

    원작에서 2단계는 적어도 1단계의 2배 이상 그리고 그거를 털은 피콜로보다 강한 오공의 10배 계왕권을 최종형의 3분의 1의 힘으로 텁니다. 즉, 최종형은 노말의 60배를 초과한 힘입니다. 그렇다면 그 프리져를 노말로 우위를 점한 오공은 노말 상태가 노말 오반의 60배를 아득히 뛰어넘은 수치이며 만일 부우전과 부활의 f의 오공의 격차가 없다면 부우전 오공의 초1은 최초 각성 (셀전 피콜로는 최초 초1 오공보다 강함)의 60배를 아득히 초월한 강함이라는 뜻입니다. 저는 그건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우주 무법자 타레스 작성시간19.03.13 우주 무법자 타레스 그리고 만일 점프의 전투력 공식을 사용한다면
    프리져 최종형은 1단계의 약 200배 이상 초1은 노말의 50배 즉, 노말 오반을 일격에 턴 프리져의 최종형과 싸운 오공은 노말로 셀전 당시 슈퍼 피콜로의 약 4배 이상의 강함이며 부우전 초1 오공은 최초 각성시보다 200배 이상의 힘을 지녀야 합니다.

    원작을 예로 보나 점프로 보나 부우전 오공이 그 정도 힘을 지녔다 보기는 너무 과장이 심합니다.
    무엇보다 신들의 전쟁에서 노말 오공의 압도적 파워업을 볼 때 부활의 f 당시 노말 오공 지터는 우이스의 가르침(신의 힘)덕에 마인부우 전 노말보다도 초3 보다도 강하다고 볼 여지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 답댓글 작성자 Star.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3.13 우주 무법자 타레스 1. 포타라가 퓨전보다 나은점은 실패가능성이 제로라는 점과 지속성이다?
    이건 잘못되었습니다. 노계왕신은 퓨전보다 효과가 뛰어나다고 언급하며 추 후 오공이 시간을 물어봤을 때' 그런 약점은 없다 '라고 언급하며, 퓨전처럼 초사이어인으로 변하지 않고 합체해도 충분한 강함 그만큼 귀걸이의 파워는 굉장하다고 언급합니다. 퓨전 < 포타라가 상위호환인 건 최근 설정집에 나와있는 퓨전의 설정을 오지터가 그대로 읊은 토리야마가 직접 감수한 초익사이팅 가이드 북에서도 나오고 있구요 V점프 쪽은 작가감수가 아니라 저는 일단 거르고 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우주 무법자 타레스 작성시간19.03.13 Star. 아 그렇군요 그렇다면 제가 원작의 내용만으로 구성해본 부우전 초1 오공이 최초 각성시보다 60배를 아득히 초월할 정도로 강한가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답댓글 작성자 Star.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3.13 2. 그리고 '피콜로'를 너무 과대평가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 피콜로는 셀전 때 부터 이미 오공네 노멀 이하라고 보시는게 맞습니다.
    원작묘사상으로도 그렇고 설정상으로도 그렇습니다. 그렇지 않고서야 셀전때보다 약해진 오반보다 약할 수 없거든요. 그리고 부활의F 때 까지 오반과 마찬가지로 훈련을 했다? 강해졌다? 유지가 되고있다? 등의 묘사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피콜로가 그만큼 약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굳이 몇배 몇배 따질게 아니라요.
    몇배 몇배 따지다보면 어느 일정 부분에서 본인만의 추측이 들어가기 마련이고 부우전 이후로 피콜로는 오반 노멀도 못잡는 수준이었고 이 피콜로보다도 한참 약한게 나메크전 프리저 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 Star.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3.13 우주 무법자 타레스 최초 각성이라는게 나메크전 손오공을 말씀하시는거라면 부우전 노멀 오공만 해도 이미 나메크전 손오공의 100배는 아득히 뛰어넘었다고 봅니다.1억5천만이 드래곤볼 공식 설정상 마지막 전투력인데 이 후 인조인간전을 대비한다고 수련에 들어간 전적도 있고 이 셀전 신콜로보다 아득히 강한게 부우전 노멀 오공입니다. 셀 전때 부터 이미 노멀상태로 우위에 있었던 걸 감안하면 7년간의 수련으로 그 차이는 더 심해졌을 것으로 파악되구요. 피콜로가 생긴게 그래서 그런 지 오리지널 때 마주니어 이미지가 강한건지 확실히 강해보이긴 하나 사이어인 일행이 추가되고부터 서서히 약해지더니 완셀 이후론 완벽하게 사이어인 미만이 되었..
  • 작성자 갈바트론 작성시간19.03.13 잡지 왼쪽 파란색문단에 오지터와 베지트는 서로 우열을 가릴수없다고 나와있는데
    뭐가 거짓이라고 지어내는거임?
    그리고 그 발언이 작가가 한 발언이 아니든 말든 정사인 신극장판을 만든 제작진이 직접 언급한건데
    작가가 아니란이유로 무조건 무시하는건 그저 베지트 빠돌이인 당신이 그냥 인정하기 싫어서 부정하는건 아니시고?
    그리고
    신과신 당시의 초사이어인갓이 z 베지트보다 약하다고 하는거 역시
    분석글을 가장한 뇌피셜을 장황하게 쓴 당신이 그냥 베지트 빠돌이라서 그런거 아니고?
    내눈에는 그저 베지트에 대한 환상이 지나친 나머지
    나의 베지트가 그 누구보다 약해선 안된다는 생각으로 이런 뇌피셜을 작성한걸로밖에 안보이오
  • 답댓글 작성자 Star.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3.13 지나친 비방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댓글 내용이 다 비방/비하인 것 같으니 글에 관한 답변은 따로 안하겠습니다.
  • 작성자 FrozenThrone 작성시간19.03.15 이제 블베 or 블오 vs 극의완성오공 이....
  • 답댓글 작성자 Star.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3.15 사실상 지렌 vs 브로리가 지렌이 넘사벽이 아니고 사상 최강의 적 타이틀도 브로리가 가져가버려서...ㅋㄱㅋ
    비슷한 수준의 적을 압도하지 못한 극의 vs 탈탈털어버린 퓨전체 블루여서
    블오or블베가 극의 이상이라고 봅니다.
  • 답댓글 작성자 FrozenThrone 작성시간19.03.15 Star. 극의 완성형이 지렌 압도 한거 아닌가요?? 저도 아무리 극의여도 합체개체는 못이길것 같다라러 생각하긴 하는데...흠...
  • 답댓글 작성자 Star.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3.15 FrozenThrone 정사에 가까운 코믹스를 보면 지렌이랑 어느정도 호각세를 보여줘서열 ㅎㅎ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