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Star.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2.04.15 이 다음 댓글을 작성하실거라면
이렇게 길게 추측형식의 소설을 근거화해서 그것을 기반으로 주장하지 마시고
일단 님이 지정한 조건대로 ' 코믹스는 완전배제 ' 한 상태로 '드래곤볼 슈퍼 브로리' 극장판 '만'을 한정해서
' 갓체득은 존재한다 ' 는 것을 '증명' 부터 하시고 그 뒤로 글을 이어 나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오공이 노멀~초사이어인으로 공방을 벌였으니까 존재하는거에요! '
같은 말로 존재를 증명하려면 님이 설정한 조건에선
오공이 먼저 브로리를 상대하고 그 후에 베지터가 브로리를 상대하면서 초 갓을 꺼냈어야 통용되는 말 이니까요.
같은 이유로 그 뒤의 오지터가 노멀~초사이어인 상태로 단일 블루보다 강하며 브로리와 대적하는 장면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애시당초 이 '브로리 극장판'을 한정한다 고 한 시점에서 본인 주장이 시작점부터 무너져 내리는 것을 인지하셔야 할 겁니다.
' 브로리 극장판 '만을 한정한다면 원래도 슈퍼랑 아무런 연관이 없던 '신과신' 극장판과 ' 부활의 F ' 극장판도 완전히 배제해야 하니 ' 갓체득 이라는게 왜 브로리 극장판에 통용되는지 ' 부터 서술해야 하니까요. -
답댓글 작성자 kalissma 작성시간22.04.15 Star. 간략하게 말씀드립니다.
코믹스, 극장판 노선이 다릅니다 몇번이나 말씀드렸습니다.
같은 정사라도 완전하게 동일하게 보시면 안됩니다.
극장판엔 코믹스에서 등장하는 퍼펙트블루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극장판의 설정을 코믹스에서 끌고와서 근거를 대시는건 의미가 없습니다.
제가 글을 너무 중구난방으로써서 댓글을 다 못읽어보신것 같습니다.
저희의 쟁점은 지금 갓체득이 폐기됐냐 안됐냐를 따지기 앞서
오공과 베지터의 합체가 다른캐릭터들의 합체보다 정말 특별하게 더 강한것이 맞냐 아니냐
이걸 우선 따져야 토론이 성립이 될거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오지터나 오천크스나 같은 퓨전으로 합체된 개체이고 오천,트랭크스가 오공,베지터와 전투력이같다면
오천크스와 오지터의 전투력도 같을거라 말씀드렸습니다.
노계왕신도 베지트가 강한이유를 원래 강했던놈들이 합체했으니 강한거다.
또, 키비토신의경우는 원래 약골이었던놈이 합체해봤자지와 같은,
합체결과물은 단일개체파워에 달린 문제라는 늬앙스의 언급을 재차 해왔었고요
저는 베지트가 마인부우를 상대로 초사이어인상태를 끝까지 유지한것으로 분명한 노멀베지트의 한계를
말씀드렸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Star.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2.04.15 kalissma https://cafe.daum.net/FoReVerDB/5Jwo/20551?svc=cafeapi
이후 답변은 여기에 다시면 될 것 같습니다.
KALI님 글 하나하나 다 봤기에
댓글마다 하나하나 다 답변 달아드렸습니다.
제 말 이해 못하고 계신건 KALI님 이십니다.
코믹스 , 극장판 노선 ' 같습니다 '
몇번이나 말씀드렸습니다.
같은 ' 원안 ' 인데 '노선'이 다르다고 본인이 '주장' 하시는거지
' 다르다 ' 라고 확정된게 아닙니다.
자꾸 본인 망상 및 뇌피셜이 기정 사실인 마냥 적지 마세요.
그리고 논쟁의 쟁점은 손오공과 베지터의 합체가 아니라 ' 갓체득 ' 입니다.
논지 흐리지 마세요.
본인이 그걸 증명 못하니까 논지 흐리고 말 돌리고 이 조건 갖다 붙이고 저 조건 들이밀고
이거 갖다 끼우고 저거 갖다 끼우면서 계속 논지 흐리는 것 아닙니까.
그 뒤에 내용은 본인의 견해이지 팩트가 아니에요.
증명을 하세요. 증명을
소설 쓰지 마시구요. -
답댓글 작성자 kalissma 작성시간22.04.15 Star. 또, 신극장판 설정이 여태 변화가 없다가 브로리편에서만 갑자기 바뀐건 아닙니다.
신과신에선 토리야마 말대로 갓이 풀렸지만 흡수를 했고 그상태에서
평범한 초사이어인으로 변신해서 갓의 힘을 끌어냈습니다.
토리야마가 코멘트한 초1상태로 싸워나간다에 부합하는 장면이지만
부활의f에선 설정이 한번 더 변해 갓의힘을 지닌자가 변신한 초사이어인으로
초사이어인블루가 나왔습니다.
앞으로 초사이어인상태에서 파워를 늘려나가며 싸우게될거라는 토리야마의 말과는 다르게
새로운 바리에이션이 또 추가 된거죠
하물며 또 브로리편에서 다시 설정변경이 없으리라는법이 있습니까.
베지터나 오지터에게서 보였던 몸주변의 새로운 오오라나 베지터의경우엔 그와 동시에 파워도 상승하던 표현
그리고 오공이 갓으로 변신하기 전에도 제법 브로리와 공방을 주고 받거나 브로리의 공격에 데미지가 거의 없던묘사
마지막으로 분명히 앞선 원작에서 보여준 오천크스의 한계치나 보통상태를 스킵하고 바로 초사이어인상태로 부우를 상대한 베지트와 비교해서 심할정도로 과하게 강하게 묘사된 브로리편의 오지터는 갓체득이 아니고선 설명하기 어려운점.
-
답댓글 작성자 kalissma 작성시간22.04.15 Star. 제가 그리고 토론게 활동만 안했다지 이따금 눈팅은 해와서 스타님이 쓰셨던글도 오래전에 지나가듯이 몇번씩 본적이 있었습니다. 항상 토론이 길어질때마다 대립이 생기는경우도 허다 하셨고 그때마다 항상 하셨던게 상대 태도 지적이셨던걸로 기억합니다.
저는 최대한 스타님 심기를 건드리지 않고 제 생각을 말씀드리려 했고 최대한 공격성을 없애고 의견을 개진했는데 스타님은 점점 뒤로 갈수록 매너를 찾아보기가 힘들어지시네요.
당연히 서로 의견이 다를수 있고 마찰이 있을수는 있어요.
그런데 지금 저희가 논쟁하는 부분에 있어서만큼은 전 지금 아무리봐도 완전무결히 100% 답이 나온 상황이라고는
절대로 그리 보이지 않는단 말이죠.
지금 이래서야 수년전에 초베지트가 초사이어인갓보다 강하다는 의견에 무차별적으로 공격하던 그 사람들과
다를게 뭐가 있는지 전 잘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스타님도 신과신 이후로 추후에 코믹스가 나오고 갓설정이 폐기되면서 운좋게 그동안 밀어오던 주장이
맞아떨어진거잖습니까? 그래도 20년가까이 전부터 드볼토론 주로 하던 입장에서 보기 좀 그렇네요
-
답댓글 작성자 Star.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2.04.15 kalissma 반박을 못하니 이제 완전히 논지에서 벗어나 인신공격 쪽으로 넘어가시는군요.
늘 있던 루틴이라 이젠 익숙합니다 대부분 그렇더라구요.
저는 상대방의 수준에 맞춰서 똑같이 대화합니다.
저에게서 매너를 찾아보기 힘드셨다면 그건 제가 느끼기에 kali님에게서도 똑같이 매너를 느낄 수 없었다는 것 입니다.
저희가 논쟁하는 부분에 있어서 만큼은 아무리 보더라도 지금 상황에선 완전 무결하게 100% 답이 나온 상황입니다.
갓체득 폐기 건이 저희가 논쟁하는 부분이니까요.
님이 그렇게 보지 않는다면 그것을 증명하면 되는데 그걸 못하니까 계속 논지 흐리면서 합체 얘기 나오고 노멀 프리저 얘기 나오고 하는 것 아닙니까.
수년전에 초베지트가 초사이어인 갓보다 강하다는 의견에 무차별적으로 공격을 했고 아직도 그 여파가 남아있기에
이렇게 적극적으로 루머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설정을 갱신하는 것 입니다.
제가 옳은 말 하는게 배가 아프신건가요? 그게 왜 운이 좋은겁니까?
-
답댓글 작성자 Star.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2.04.15 kalissma 저는 초사이어인 갓 vs 초베지트에 대해 일관되게 주장해왔고
그 사이사이에 제가 틀린 내용이 있다면 틀린 점을 인정했습니다.
입증할 수 없으니까요.
예를 들면 베지트는 비루스보다 강할수도 있다는 부분 같은거 말이죠.
근데 지금 대화 그 어디에서 kali님의 입증을 찾아볼 수 있으며 틀린 점에 대해 인정하는 모습을 찾아볼 수 있나요?
입증을 수 없이 요구드려 왔는데 돌아오는 대답은 본인 피셜에 의한 추측 그리고 그것을 스스로 기정사실화 하여 근거로 삼고 그걸 기반으로 하는 소설 뿐이었습니다.
근데 그런 분께서 저에게 매너를 찾으시면 좀 곤란합니다.
지금도 주장하는 내용에 대한 모든것을 저쪽 링크에 적어놨다고 수 차례 말씀드리며
답변은 저쪽에서 부탁드린다고 말씀드리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여기에 답글을 다시잖아요.
근데 제가 kali님 원하는대로 입맛 맞춰서 대화해드릴 필요가 어디에 있습니까.
토론을 하시려거든 논쟁을 하시려거든 기본부터 갖춰주세요. -
답댓글 작성자 Star.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2.05.17 팡팡팡 네 현재의 오공과 베지터가 넘어야 할 벽으로 제시되었으니
당연히 이미 무의식의 극의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오공과
자의식의 극의를 사용할 줄 아는 베지터를 칭하는것이 되는 것이죠.
셀이라는 캐릭터를 독자의 편의에 맞게 완전체 셀 / 퍼펙트 셀로 구분하긴 하지만
작 내에서나 작가는 그저 셀이라고 칭하는 것처럼
극의도 손오공과 베지터의 기술 중 하나이니 굳이
' 무의식의 극의 상태인 오공이 넘어야 할 벽이다 ' 라고 콕 찝어서 말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Star.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2.05.17 팡팡팡 https://youtu.be/q4Y0wCkSiYQ
팡팡님이 말씀하셔서 찾아보니 원문은 아니지만 유튜브는 찾았습니다.
8분27초 부터 보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말씀해주신 케프라 부분도 애니와 코믹스가 어느정도 차이는 있지만
결국은 비슷하게 묘사가 되었다고 생각해요.
히트라는 블루오공과 라이벌 격으로 제시되는 존재가 있는데도
천사 피셜로
' 이 이상의 선수는 없을지도 모르겠다 '라고 평가하고
자신들(오공)과 비교해도 별 차이 없다는 17호보다 강한 손오반과 막상막하였던걸 보면 합체가 사기긴 사기인듯 합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