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살림보고 | |||
| 일자 | 2026년 6월 19일(금) | ||
| 도보명 | 역사문화 도보(김창열 화가의 집) | ||
| 진행자 | 산산 | ||
| 참가자 명단 | (존칭 생략) 국희,느린걸음,블루원,수시아,아리솔원,여행,연연,푸른수풀 | ||
| 회계 | 총 8,000원 / 카페기금 계좌 입금 | ||
| - 카페찬조금(카페봉사자 제외) : 8명 × 1,000원 = 8,000원 | |||
| - 명찰구입 : 명 × 1,000원 = | |||
| 카페기금 입금계좌 : MG새마을금고-김OO(별사탕) | |||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연연 작성시간 26.06.19 오늘도 변함없는 수고에 감동 백배~~
감사합니다 ㆍ
가을 어느날 기대됩니다 ~ -
작성자아리솔원 작성시간 26.06.19 오늘 도보길은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선물과 기록, 한국-프랑스 우정의 140년> 기획전시를 관람하면서 시작했어요. 진지한 도슨트 설명들으며 '조불수호통상조약(1886.6.4)' 이후 양국의 외교 관계에 대한 기록물들과 외교선물(옹기주병, 청자, 세브르 도자기 등)을 보면서 함께 걸어 온 역사를 돌아보고, 글로벌 전략적 동반자로 거듭나길 바래봅니다. 점심식사 후 버스로 이동해서 최근에 개관한 핫플 '김창열 화가의 집'을 방문했어요. 먼저 탁 트인 시원한 풍경이 반기는 야외정원을 돌아보고, 실내로 들어가 <김창열, 물방울의 흔적>전시를 관람했어요. '동굴 아틀리에' 작업실과 지상1층 중정(천창)에서 내려오는 빛이 책상과 서가를 비추는 독특한 건축 구조, 형제봉이 보이는 창과 어우러진 작품이 더 돋보이고 인상적이였어요. 작년 3월 제주도립김창열미술관 전시(개인 관람), 9월 국립현대미술관(서울관) 김창열 회고전, 10월 전시연계 특별 다큐영화<물방울을 그리는 남자>관람, 그리고 오늘까지ᆢ산산님 덕분에 "무슈 구트 도(물방울씨)"를 만나는 행복감을 누렸어요. 수고 많으셨어요. 항상 감사합니다!
-
작성자국희 작성시간 26.06.20 산산님~~
찬찬히 또박또박 설영해주시던 미소년도슨트와 프랑스와 조선의 교류를 거슬러 돌아보고
프랑스에서 활동하신 화가의 집을 돌아본 오늘은
어찌보면 프랑스로의 여행일수도 있었다는 생긱이 듭니다
드문드문 다니는 버스시간까지
세심히 신경써주신 덕분에
길에서 시간버리지 않고
알뜰히 하루를 보냈어요
감사드립니다
비오는 어느날
함께 했던 오늘을 기억하며 다시 찾아가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