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세상사는이야기

(사랑)~부끄럽지 않은 길 하나

작성자방마리|작성시간26.06.22|조회수16 목록 댓글 3


(사랑)~부끄럽지 않은
길 하나...~(사랑)

"인생이란 참 묘합니다.

칭찬은 듣지 못하더라도
욕은 먹지 않으려 애쓰고,

베풀지 못하더라도
피해는 끼치지 않으려
마음을 다잡으며,

그렇게 하루를 건너고
또 하루를 넘습니다.

누군가는 큰일을 이루고,
누군가는 이름을
남긴다지만,

대부분의 우리는...그저...
조용히 자기 몫의 길을
걸어갈 뿐입니다.

그래서인지...
인생의 참된 기준은

'얼마나 높이 올랐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부끄럽지
않게 살았느냐’ 에 있는
듯합니다.

삶의 여정은 어디서
쉬어야 할지...

어느 정류장에서
내려야 할지...
알 수 없는 길입니다.

출발은 분명했으나...
도착은 늘 안개 속에
가려져 있습니다.

그래도...발걸음을
멈추지 않는 이유는,

우리가 이미...
그 길 위에 서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돌아보면...
쉬운 길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고개 숙여야 했던
오르막길도 있었고,

발을 떼기조차 두려웠던
위태로운 다리도
있었습니다.

그러나...그 모든 길을
한 걸음 또 한 걸음
묵묵히 건너왔기에,

지금의 내가 여기
서 있습니다..

세월은 강물처럼 흘러
어느새 머리 위에 서리를
내려놓았지만,

그 시간들은 결코...
헛되지 않았습니다.

넘어지지 않기 위해
애쓴 날들,

누군가에게 상처
주지 않으려 조심했던
순간들,

그 모든 것이 모여
나라는 한 사람의,

이야기를 완성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이제 와 생각해보면...
인생이란 거창한 승리가
아니라,

조용한 양심 하나
지키는 일인지도
모릅니다.

오늘도 나는 다짐합니다.
크게 빛나지 않아도
좋으니,

누군가의 마음에
그늘을 만들지 않는
사람으로...

돌아보았을 때...
스스로...고개를 끄덕일
수 있는 삶으로

그렇게 부끄럽지 않은 길,
차분하게 끝까지 걸어가
보겠노라고...

불을 밝히면 내앞이
먼저 밝아지고-

기도하면 내마음이
먼저 맑아진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예담 | 작성시간 26.06.22 new 좋은말씀 누군가에게 그늘을 만들면 안되지요 오눌도 승리하세요.
    댓글 이모티콘
  • 답댓글 작성자방마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new 감사 합니다.
  • 작성자嘉藍(가람) | 작성시간 26.06.22 new 오늘 마음에 남는 귀한 글 !
    주셨습니다
    밝은 빛을 비춰주지는
    못해도 마음에 그늘을 주지
    말어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