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재미' 가디언 테일즈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표된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지침에 따라서
현재 공식 카페 FAQ 게시판을 통해 안내해 드리는 인 게임 확률 정보를
더 상세하게 공개해 드리고자 개선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진행 과정에서 굿즈 제조 확률과 유물 옵션 변경 확률에 관련해
공지에 잘못 표기된 부분이 확인되어 기사님들께 안내 말씀 드립니다.
안내에 앞서, FAQ 공지의 확률 정보가 잘못 안내되어
기사님들께 혼란을 드린 점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확인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 굿즈 제조 확률
굿즈 제조 확률에 대해 기존에는 소수점 이하 2자리까지 표기 후 반올림 하는 방향으로 안내해 드렸으나,
이번 개선 작업을 통해 소수점 이하에서 최초로 0 이외의 숫자가 나오는 자리보다
4자리 이상 낮은 소수점 자리에서 반올림 하도록 수정 중에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2월 22일(목) 기준 안내해 드렸던 굿즈 제조 확률에서
일부 확률이 잘못 표기되어 있는 부분을 확인하여 수정이 진행되었습니다.
현재 인 게임 굿즈 공방의 확률은 소수점 이하 2자리에서 반올림 표기되어
유니크 굿즈의 확률은 3.00%로 안내되어 있으며,
실제 인 게임에 적용된 확률에는 변동 사항이 없음을 안내해 드립니다.
구분 | 기존 | 정정 |
백지 설계도를 제외한 나머지 설계도의 유니크 굿즈 제조 확률 | 3.0000% | 2.9997% |
백지 설계도를 포함한 모든 설계도의 슈퍼 코스튬 제조 확률 | 0.0455% | 0.04545% |
2. 유물 옵션 변경 확률
이외에도 FAQ 게시판으로 안내된 확률을 검토하는 과정에서
유물 옵션 변경 시 '보조 옵션 종류별 옵션 수치 범위와 확률' 내용 중,
일부 확률이 잘못 표기되어 있는 부분을 확인하였습니다.
먼저, 유물 아이템의 옵션에는 등장할 수 있는 최소 ~ 최대 수치 값이 존재하며,
옵션의 최소 증감 수치는 각 옵션별로 상이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최소 ~ 최대 수치 범위 안에서 각각의 값이 부여되는 확률은 모두 균등합니다.
다만, 기존 FAQ 공지로 안내해 드렸던 당시 최소 증감 수치의 단계를 잘못 산정하여
아래의 보조 옵션에서 나올 수 있는 경우의 수는 총 11단계여야 했으나 10단계로 계산이 되었고,
이로 인해 공지의 확률 정보가 잘못 표기되었던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단, 각 옵션 수치의 최소 ~ 최대 수치의 값과 최소 증감 수치는 차이가 없으며,
이는 공지 상의 표기 오류로 인 게임에 실제 적용된 확률에는 유물 아이템 출시 이후 변동이 없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보조 옵션 이름 | 옵션별 최소 ~ 최대 수치 | 최소 증감 수치 | 특정 옵션 수치가 부여될 수 있는 확률 (기존) | 특정 옵션 수치가 부여될 수 있는 확률 (정정) | |
근거리 광역 피해 | 1.0% ~ 6.0% | 0.5% | 10.00% | 9.09091% | |
전투 중 체력 회복 | 1.0% ~ 3.0% | 0.2% | 10.00% | 9.09091% | |
항마력 | 노말 유물 | 20 ~ 60 | 4 | 10.00% | 9.09091% |
레어 유물 | 60 ~ 100 | 4 | 10.00% | 9.09091% | |
유니크 유물 | 200 ~ 240 | 4 | 10.00% | 9.09091% | |
레전드 유물 | 600 ~ 640 | 4 | 10.00% | 9.09091% | |
에픽 유물 | 1920 ~ 1960 | 4 | 10.00% | 9.09091% |
현재 FAQ 게시판으로 안내해 드린 확률 정보에 대해서는 모두 전수조사를 진행하였으며,
추후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면밀하게 확인 작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혼란을 드려 사과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