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인겜닉 ㅁㅅ가 올린 글이 있지만 찾기 힘들고 바리로 친 영상은 없어서 바리로 치고 올림.
시작 전 핵심 세줄 요약
1. 요정은 총 3개의 패턴을 갖고 있다.
2. 한개의 패턴이 진행되는 도중(혹은 캐스팅 중)에 연계기를 사용하여 끊을 경우 다음 패턴이 시작 된다.
3. 이것을 이용하여 순간이동과 탄막 패턴만 보면서 딜을 잘 넣는다.
보통 300만 언저리 나옴.
일단 영상먼저.
시간이 넉넉치 않아 영상의 화질이 좋지 않은 점 양해 바람.
!!!소리주의!!!
혹시 다음팟 안보이는 분들은 유튜브도 있습니다.
중간에 실수했음;
바리의 무기충전속도는 악세사리 포함 총 26%, 바리로 해당 영상처럼 안정적으로 하려면 최소 24%가 최저 기준임.
스텟과 세팅
바리(리더) : 풀초 풀각 / 메이릴 노초 , 무충 10% 미노목걸이(지속공 8%)
티라리 : 풀초 풀각 / 사릉가 노초, 풀초월 샤프슈터
나리 : 풀초 풀각 / 신선옥 노초, 노초월 샤프슈터
그레모리 : 69Lv 노초, 풀각 / 호기심 해결사 노초, 요새의 반지 74Lv(풀초)
요정의 패턴은 총 3가지로 나뉘어져 있다.
1. 순간이동 후 탄막패턴
2. 좌측 모서리 중앙으로 이동 후 우측으로 세로선 레이저 이동
3. 우측에서 좌측으로 세로선 레이저 발사 후 탄막 & 레이저로 길막기 패턴
이렇게 총 3가지로 나뉘며, 움짤 시작부터 끝까지 각각 하나의 패턴이다.
패턴의 시작은
이렇게 캐스팅 표시가 나와 있으니까 판단하기 쉽다.
이렇듯이 요정의 패턴은 3가지이며 중간에 연계기로 패턴을 끊을 경우 바로 다음 패턴으로 이동한다.
이 점을 이용하여
3개의 연계기는 남은시간 0초 ~ 0.6초 쯤, 연계기를 늦게 사용해서 다음 패턴을 끊는 것
이 해당 글의 핵심이다.
연계기를 4개 사용할 경우 연계기 하나를 빨리 사용하면 됨.
(사용하는 영상은 아래 움짤 참조)
연계기의 시작은 바리 연계기 사용(0.3초쯤에 눌러도 됨)
이후 나리 연계기 사용 (0.6초부터 안정권)
이후 그레모리 연계기 사용(0.5초부터 안정권)
이렇게 할 경우
이렇게 연계기 후 순간이동 패턴을 사용하는 요정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사실 크게 어려운 것 없지만 모르고 가면 패턴을 어떻게 캔슬해야 할 지 가끔 고민하는 사람들이 보여서 글 씀.
보통 요정의 첫 순간이동 위치와 탄막 패턴 시 리더 위치에 따라 딜량이 들쭉날쭉 할거임. (보통 ± 50만정도 차이남.)
잡팁으로 탄막 패턴 시 위에서 내려오는 불덩이들을 리더로 맞아주면 ai들이 도망을 안가고 열심히 딜한다.(영상에서는 그렇게 안함.)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아브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0.12.01 정신없이 글쓰다보니까 좀 두서없이 썼네요.
잘 사용하셔서 다행입니당.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아브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0.12.02 네. 아무래도 미노목이 띄우기 쉬우니까 미노목 추천드려요.
아니면 무기충전속도 10%만 달랑 달려있는 악세사리 착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악세에 공격력 붙어있으면 좋기는 한데 없으면 없는데로 무충 높은 악세 끼시는게 딜링에 더 좋아요. -
답댓글 작성자아브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0.12.02 탱뭉이 본문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도 미노목 그리 좋은게 아니에요.
미노목의 최대 장점은 유효 무기충전뽑기가 좋다는거고 고기에 속공을 무조건 붙일 수 있다는게 장점이죠.
미노목이나 회중시계에 달린 공격력이 있고없고는 최종딜량 약 5%~10%정도 차이나지만
무충속도는 10%냐 아니냐에 따라 최종딜량 20% 넘게 차이가 납니다.
물론 파티 조합에 따라 무충속도에 크게 영향을 안받는 조합이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바리를 리더로 사용하는 조합은 무충속도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 조합이니 무충속도를 최우선으로 챙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답댓글 작성자아브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0.12.03 탱뭉이 네.
물론 아무리 바리라도 보스와 파티구성에 따라 다르지만 가급적 무충속도 무선으로 챙기시는거 추천 드립니다.
보통 이런 경우 공략쓰는 분들이 설명에 달아놓으니까 나중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