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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즈 최종 정리본 ( + 모선, 저금통 추가 )

작성자대취키드고뿔|작성시간21.05.08|조회수14,879 목록 댓글 56

굿즈 최종 정리본 // 기존 설명에서 추가, 첨부한거 있으니 한번 시간나면 읽어보셈

 

희생의 석상 견본

길레 ★★★★★

아레나 ★★★★

 

체 40퍼 이상 20퍼 피해 증뎀 이라는 말도 안되는 사기 딜뻥 템으로 길레에서는 압도적 0티어 굿즈

길레 보스의 체력이 실시간 감소가 아니라는 점을 이용해서 80렙 기준 피통 45%~50% 라인에서

여러명이 1분 내에 입장하는 석스터콜이라는 방식으로 40퍼 아래에서도 석상 뎀뻥을 받을 수 있음

원거리 근거리 다 적용되고 길레 뿐 아니라 아레나, 콜로, 카마존 등등 공뻥 템이라 범용성 면에서 넘사벽

 

아레나 같은 경우 1픽 한정으로 웃는얼굴이랑 효율 엎치락 뒷치락함

하여 석상은 반드시 1픽에 둬서 석상손해 최대한 줄이는 방식으로 사용 권장

( ex // 선픽 뀨, 광속 조합 미공 ㅇㅇ 광속 미공의 경우 핵곡괭이질로 1대3 하는 경우도 많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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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 체크 // 공12%, 체력 40퍼 이상 피해량 20% 증가

-> 체력 100퍼 기준 평균 12% 깡공 증가 // 계산법 : ( 0.6*1.2 + 0.4*1 ) / 1 = 1.12

 

당연히 1픽 대전에서 선픽 석상주고 상대피 60퍼 까지 깐다음 죽었을때 효율이 제일 높음 ( 20% )

근데 이건 게임 내용상 개쳐발린거라 배제하고, 좋은 상황은 상대 1픽 제낀 다음

2픽 피통 60%까지 깠을때 평균 증뎀률 15% // 계산법 : ( 1*1.12 + 0.6*1.2 ) / 1.6 = 1.15

 

대충 선픽 양패구상시 증뎀률 12% ~ 2픽 피통 60%까지 깠을때 증뎀률 15% 사이라 보면 됨

 

3픽 피통 60% 까지 가면 평균 증뎀률 13.846% // 계산법 : ( 2*1.12 + 0.6*1.2 ) / 2.6 = 1.13846

 

사실 이거보다 조금씩 효율은 높음 // 40퍼 살짝 위에서 치면 석상 1.2배 적용 데미지로 40% 넘기는 상황 땜시

특히 Mk.99 뀨 모드2 저격은 한방에 피통 50% ~ 100% 날려버리는 핵탄두라

반피 반피 해서 두방컷 났을경우 증뎀률 20% 고스란히 가져갈 수도 있음

( 20%의 이상적인 케이스는 거의 없긴함 ㅇㅇ )

 

 

위 움짤은 원샷원킬일 경우

이 경우는 20% 증뎀x // 대충 체벞x 가브 체력이 4만 정도 되는데,

아레나 3배 보정 받으면 12만정도 // 6만 오버킬로 실질적으로 석상 증뎀률 0%

(∵ 177082/1.2 = 147568 > 120000 )

 

 

위 움짤은 반피 + 반피 딱코일 경우

이 경우는 1타 50%, 1타 50% 딱뎀으로 들어가서 석상 증뎀률 20% 가까이 받은 매우 드문 케이스

체력 4.5만 ~ 5만인 뀨가 아레나 3배 + 녹시아 40퍼 받아서 체력 19만 ~ 21만일때 ㅇㅇ

 

두방컷, 한방컷의 극단적인 케이스는 스펙 차이 나거나

서로 오그마, 체벞 없는 너도 한방 나도 한방 일때라 크게 의미 없고

내일 만렙 확장되면 방체효율 증가로 거의 없어질거임 ㅇㅇ

 

하여 오그마 조합 + 강인함 셋팅 제대로 되어있는 상대로는 대충 12 ~ 15% + @ 증뎀률 이라 보면 됨

2,3픽의 경우 40퍼 미만 영웅을 만나는 일이 잦기 때문에 노옵션일때도 많음

 

석상 증뎀률 범주 : 0% ~ 12% ~ 15% ~ 20%

 

참고로 공%를 컬렉에서 퍼줘서 공12퍼가 다른 유니크 굿즈보단 기본 성능이 낮음

 

웃는 얼굴 쿠션

길레 x

아레나 ★★★★★

 

체력 + 보호막 2웃음벨 옵션으로 저평가 받고 있으나, 아레나에서 무시할만한 굿즈는 아님

그냥 뇌빼고 효율 계산하면 강인함 15% 증가 라 보면 되고, 좀더 자세히 들어가면

 

a) 전투 시작시 보호막 증가 끼리는 합연산

 

하여 뀨, 메이릴, 바리, 녹시아, 베로니카, 가람과 같이

캐릭 자체 각성 노드에 전투 시작시 보호막 증가가 있는 애들은 손해봄

( 근데 어차피 얘네는 웃는얼굴 안끼는 애들임 ㅇㅇ 꼬공피 / 석상 / 모선 끼는애들 )

 

즉, 캐릭 자체 성능에 전투 시작시 보호막 증가 없는 캐릭들 ( 아라벨, 라피스, 루피나, 유진, 린, 미래기사 등 )

이 착용해야 강인함 15%에 가까운 옵션을 받을수 있음

 

b) 보호막 리필x

 

보호막 까인다고 보호막 15%까지 풀피로 인정해서 회복하지 않음

-> 체 100퍼에서 85%로 까이고 이겼을경우 어느정도 피회복을 하지만

   보호막 15% 까이고 체 100%로 이겼을경우 체 100% 그대로임 // 물론 졌을때는 강인함 15%

 

이전에는 인베이더 모선이 없어서 기피파벞x인 캐릭에겐

2,3픽 아레나용 유니크 굿즈가 웃는얼굴 뿐이였는데

인베이더 모선이 나오면서 3픽 아레나용 유니크 굿즈는

모선 ~ 웃는얼굴이 경쟁하게 되어 입지가 살짝 좁아진건 확실함

다만 2픽은 석상이 이득을 볼지, 모선이 이득을 볼지 불확실 하기 때문에

여전히 기피파벞x + 캐릭 자체 각성노드에 전투 시작시 보호막 증가x + 2픽 순서

를 가정했을땐 좋음 ㅇㅇ // 바리, 베로니카 안쓰고 아레나 생각하면 한번쯤 만들면 좋은 굿즈임

 

기본 옵션인 체12%도 석상, 모선에 달린 공12%보다 덜 퍼줘서 효율 상대적으로 높음

 

추가적으로 웃는얼굴이 석상한테 약한 반면 모선한텐 상대적으로 강한데, 이는

석상 딜은 보호막 15퍼 ~ 체력 40퍼까지 적용되어서 115퍼중 총 75퍼 구간이 적용되는 반면

모선의 경우 체력60퍼 ~ 0퍼인 115퍼중 60퍼 구간만 적용되기 때문

 

꼬마 공주 피규어

길레 x

아레나 - ★★★★★ ( + 기피 파벞 )

 

기피증 15% 만큼 받는 피해량 감소라는 옵션때문에 조합에 기피 파벞이 강제된다는 조건이 있음 ( 바리, 베로니카 등 )

다만 30렙 기준 방9퍼, 체6퍼 까지 달려 기피벞을 넣어 적절한 조합만 갖추면 아레나에서 매우 강력한 성능을 자랑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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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함 공식은 다음과 같음

 

강인함 = 체력 * [ (방어력+100)/100 ] + @ ( 피감수치 / 아레나 적용x )

@는 피감계수라 그냥 버리면 됨

 

꼬마공주 피규어의 피해량 감소를 강인함 %로 어떻게 환산 시킬까?

 

이는 방어력 공식에서 도출하면 간단함

강인함에 곱해지는 방어력 파트 (방어력+100)/100 이부분은

방어력으로 인한 데미지 감소 계수 100 / (방어력+100) 의 역수임

 

뭔 소리냐면

방어력 100 = 데미지 1/2배로 들어옴 = 강인함 2배 증가 = [ 피해량 1/2 = 50% 감소 ]

방어력 200 = 데미지 1/3배로 들어옴 = 강인함 3배 증가 = [ 피해량 2/3 = 66.6667% 감소 ]

 

즉, [ 받는 피해량 x% 감소 = 강인함 100/(100-x) 배 증가 ] 랑 동치임

 

바리의 경우 1 기피 파벞 전제로 뒀을때 나올수 있는 기피 범위는

90% ( 파벞 80% + 메이릴 10% ) ~ 124% ( 파벞 80% + 메이릴 24% + 거악 20% ) 이고

이때 피해량 감소 수치는 13.5% ~ 18.6% 이며, 강인함 증가율 바운더리는 15.607% ~ 22.85% 임

베로니카의 경우 [ 기피 90% ~ 130% ] = [ 피감 13.5% ~ 19.5% ] = [ 강인함 15.607% ~ 24.224% ]

 

기피 셋팅을 제대로 했을때, 굿즈 자체 효율이 석상, 웃는얼굴보다 압도적으로 좋기 때문에

베로니카, 바리를 아레나 조합으로 사용하는 경우 무조건 파밍해야할 굿즈임

기피파벞이 다른 파벞보다 살짝 구리기 때문에 어느정도 상쇄되는 면이 있으나

 

바리 - 메이릴 조합에서 바리가 꼬공피 쓰는경우

피감 13.5% ~ 18.6% 에 커뮤니온 피감 30%까지 계산하면

피감 39.45 ~ 43.02% -> 강인함 65.153% ~ 75.5% 증가

-> 1.65153/1.15607 ~ 1.755/1.2285 = 42.857% 그냥 파벞 하나 꽁으로 먹어 사기고

 

베로니카 - 미기조합 같은 경우도 베로니카 특능이

기충 50%만큼 적에게 주는 피해량 증가 + 받는 피해량 감소이기 때문에

미래기사 기충 버프 30%가 들어오면 받피감 15%, 피해량 15% 증가가 추가로 들어옴

-> 마찬가지로 파벞 하나만큼 꽁으로 먹어서 사기 // 하여 베로니카, 바리에게 기피파벞은 장애가 되지 않음

 

인베이더 모선 모형

이번에 신규 추가된 굿즈임

일단 성능 자체는 석상보단 떨어짐

 

why?

 

아레나에서 석상은 피통 40% 이상에서 오버딜 냈을경우 그만큼 이득을 가져갈수 있지만, ( 이득보는 구간이 60% + @ )

모선은 60% 넘어서 들어오는 오버딜만큼 손해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석상보다 성능이 떨어짐 ( 이득보는 구간이 60% - @ )

여기에 보호막 피통 계산도 모선한테 상대적으로 불리한 구간임 ( 석상은 보호막 구간 전부 증뎀뻥 받지만, 모선은 못받음 )

 

길레에서도 마찬가지인데, 석상은 석스터콜이라는 방식으로 보스 피 40퍼 이하 구간도 칠수 있는 반면

( 이득보는 구간이 60% + @@@@ )

모선은 피통 60% 이하부터 칠수 있기 때문에, 이득보는 구간이 석상보다 짧음 ( 이득보는 구간 60% - @ )

 

그럼에도 석상에 비해 모선이 갖는 장점 2가지 있음

 

a) 아레나 3픽 모선은 확실히 석상보다 좋다

 

아레나는 내 마지막 3픽이 출전할때 다음과 같은 상황이 많음

상대방 3픽 피통이 70~80% 구간 /// 상대방 2픽 피통 60% 이하구간

3픽 딸피를 만나면 그대로 안전하게 마무리할수 있는 그림이 그려지고,

2픽 딸피를 만나도 2픽을 증뎀률 20%로 찍어누르고 효율 12% 아래로

3픽이랑 그럭저럭 싸울만한 토대가 만들어짐

 

b) 상위권 길드에서 귀찮은 석스터콜 신경쓸거 없이 꼴리는대로 치면된다

 

모선이 처음부터 석상이랑 같이 나온거면 모르겠는데, 이미 석상이 한달이상 나온 지금

상위권 길드 길레유저들 대부분은 최소 5성 석상 ~ 많게는 15성 석상까지 갖고있는 상황임

하여 무조건 풀피 -> 45~50퍼구간까지는 순삭에, 석스터콜로 20~30% 구간이 남으면 정체기가 옴

이 정체기를 유지하는 시간이 피통 60퍼 이상 유지하는 시간보다 훨씬 길기 때문에, 모선을 파밍하면 느긋하게 편할때 치면 됨

또, 석스터콜은 은근 긴장감을 조성하기 때문에 본인 연습딜보다 망하는 경우가 많음

본인 편할때 + 충분히 연습이 되었을때 칠수 있다는것만 해도 갖는 장점이 상당하다 볼 수 있음

 

얼음 마녀의 티셔츠 + 생쥐 나리 쿠션

길레 ★★★☆

아레나 ★★★☆

 

30렙 기준 기본 수치 옵션은 공9% + 방 6%

메인 옵션인 '2초 마다 공격 적중시 초당 공격력의 25%만큼 근접 피해를 준다' 에서 알수 있듯이

초공비례 데미지라 초공 높은 캐릭 한정 괜찮은 성능을 자랑함 // 가람, 아라벨, 메이릴, 바리, 베스

 

다만 바리 같은경우 신속탄 안터졌을때 일반탄 간격이 2.1초임

일반탄 같은경우 무빙으로 충분히 피할수 있기 때문에 확 들어오면서 딜교하게 되면 개손해

일단 적중을 시켜야 굿즈 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바리같이 단타 캐릭은 손해 볼 가능성이 높음

베스 같이 추노하면서 1타 넣거나, 아라벨 2초 마다 때리고 튀기, 메이릴 1타씩 넣으면서 추노 등등의 경우 괜찮은듯

 

그래도 길레, 아레나 둘 다 콩라인이라 뭐 백지에서 뽀록으로 3개 떴다 이런거 아닌이상 비추

속공 20퍼 보다 딜이 낮다는 소문이 있는데 그정돈 아님 // 생나쿠, 티셔츠가 더 쎔

릴베루아에서 아라벨 한테 생나쿠 말고 얼음마녀 티셔츠를 준다면

높은초공 + 근피벞으로 괜찮은 효율 뽑을수 있음

비슷하게 아레나에서 메이릴 + 근피증 조합처럼 어느정도 쓸수는 있게 해주는 면모가 있음

( 1타 추노 메이릴의 경우 계속 근피증 받은 초공 비례 데미지가 들어가서 나쁘지 않음 )

 

 

오그마 프라모델

길레 x

아레나 - 탱커 o ★★★★★ + @

아레나 - 탱커 x ★

 

탱커 클래스 상대로 상시 피해량 24퍼라는 옵션 때문에 미공, 오그마, 마리나 상대로 압도적인 성능을 발휘함

40퍼 이상 한정적으로 20퍼 피해량 증가인 석상이 개사기템 취급 받는데, 상시 24퍼 피해량 증가면 그냥 역대급임

다만 상대방이 탱커가 아니라면 레어굿즈보다 못한 쓰레기가 되기 때문에

저격 잘못하면 패망 + 길레에서 쓸모없는 쓰레기인거도 덤

콜로는 미공리더, 서브 오그마 잘잡고 카마존은 짜증나는

탱커 클래스 란팡, 라비, 크레이그 잡을때 쓸수는 있음

 

미공, 오그마한테 원한 있는거 아니면 그냥 뽑지 마세요

 

신비한 자판기 저금통

길레 x

아레나 x

 

모선과 함께 새로 추가된 신규 굿즈임

일단 예전 엘파바, 분노미노 같은 역대급 빡센보스 나오는거 아닌이상 길레에서 쓸일 없어보이고

아레나도 마찬가지로 아군 전원 회복이라는 개념이 의미 없기 때문에 쓸일 없음

궤도에서는 상당한 성능을 발휘할거로 예상되는데. 궤도 고층부터는 미야의 고성능 힐이 필수기 때문

하여 궤도랭커 노리는게 아니라면 우선순위는 프라모델처럼 아래로 미루셈

 

============================================

 

 

기존 굿즈 가이드

 

여기서 수정해야될 점

 

길레 + 아레나 둘다 가져가려는 애들은 이제 첫 유니크 석상 - 두번째 유니크 모선이 좋아보임

1픽 석상, 3픽 모선으로 아레나도 커버하면서 석스터콜 제한에서 풀려나는 자유를 만끽할수 있기 때문

 

이후 본인 성향에 따라

 

[길레] : 석상 15성 ~ 20성 -> 모선 15성 ~ 20성

[아레나] : 바리, 베로니카 사용시 꼬공피 / 기피 파벞x 일시 2픽 굿즈 웃는얼굴

[무과금] : 메이릴 쿠션 4성 30렙 + 4성 속공 굿즈 속성별로 3개씩 맞추고 졸업

 

기피파벞o인 경우 꼬공피 성능이 모선, 석상, 웃는얼굴보다 압도적이기 때문에

아레나 배제하고 꼬공피 15성 챙기는것도 좋은 선택

 

===================================

 

3줄 요약

 

1. 길레를 하던 아레나를 하던 첫번째 유니크 굿즈는 석상 - 두번째 유니크 굿즈는 모선 권장

2. 이후 본인 성향에 따라 길레는 석상, 모선위주 파밍 / 아레나는 2픽 굿즈로 기피o 꼬공피, 기피x 웃는얼굴 파밍 권장

3. 기피 파벞조합으로 아레나 올인인 경우, 꼬공피 성능이 1픽 석상, 3픽 모선, 웃는얼굴보다 압도적이기 때문에

    꼬공피 5성 3개 파밍도 나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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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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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첨이라 | 작성시간 22.07.28 ㅇㄷ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뚱땃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2.08.08 150% -> 150*0.15 = 피해감소량 22.5% -> 100/(100-22.5) = 강인함 29.5% 증가
    모선 뎀증률에 비해 강인함 증가율이 30%가까이 되므로 맞딜기준에서는 꼬공피가 유리한건 맞음
    근데 콜로에서 뀨의 역할은 후방에서 상대 탱커 + 원딜라인까지 2모드로 쓸어버리는것
    공덱으로 순광덱을 들고갈경우 배치를 입맛대로 할 수 있으니 충분히 맞춤공략 가능
    근데 무덱으로 공격 많이 들어온다는 소리는 방덱에 뀨가 들어가있다는건데,
    소히로 공격 들어오면 꼬공피를 껴도 소히가 뀨를 무조건 컷내기 때문에 모선 -> 꼬공피가 답이 아님
    방덱을 메타방덱으로 바꾸는게 정답
  • 작성자얼른 | 작성시간 22.08.21 강화로 5성까지밖에 못올리는데 15성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은 오타인가요? 따로 15성을 만드는 방법이 있나요?
  • 답댓글 작성자고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2.08.21 15성 = 석상 5성 3개 보유
    20성 = 석상 5성 4개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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