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방어전에 티어캐릭이 없는 유저한테 당당히 추천하는 2성 광속성 소히 공략입니다.
방어전에서 소히가 장점을 챙길수있는 부분이 상당부분 존재합니다.
1. 특수능력
- 이번 방어전 몬스터 속성이 암속성이면서 몬스터가 대량으로 나오는 웨이브 형식이기 때문에 소히의 특능인 공격력증가가 상시 발동합니다.
- 2성의 단점인 낮은 공격력을 특수능력과 역속의 추가데미지로 커버할수있습니다.
2. 파티버프 및 운영방식
2-1 파티버프
- 대부분의 웨이브를 무기 기술로 정리하는 만큼 소히의 무기충 파벞은 어느 캐릭과 조합하더라도 좋은 시너지를 낼수있습니다.
- 데미지가 좋은 가람은 파벞이 겉돌고 같은 무기충파벞인 미기는 역속이기에 데미지가 감소되는거에 비해 큰 장점으로 볼수있습니다.
2-2. 운영방식
- 소히의 전무인 마기톤버스터의 무기옵션중 적처치시 기술 쿨타임 0.5초감소(무기수련방기준)와 무기 기술충전 20%(무기수련방기준)을 통해 스킬 쿨타임을 빠르게 돌릴수있습니다.
- 파벞,무기의옵션,무기충카드,악세서리와 같은부분에서 적 처치시 쿨타임감소를 챙겨 웨이브에서 무기스킬을 난사하는 형식으로 운영합니다.(저는 카드만써서 0.7초 감소적용하였습니다.)
- 기본 평타와 무기스킬이 범위 다단히트이기 때문에 라인커버 같이 해줄 딜캐릭한명만 있다면 라인을 홀딩하고 지속딜할수있는 딜이 좋은 서포팅 캐릭이라고 볼수있습니다.
- 앞으로 나올 모든 방어전에 좋다고는 못하겠지만 이번 암속방어전에서는 확실히 쓸만하다고 생각합니다.
3. 기타장점
- 평타가 범위로 다단히트를 치는방식이기때문에 뒤틀린 몬스터에 딜을 넣기도 나쁘지 않습니다.
- 무기 스킬이 적을 인식하여 여러마리를 공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무기스킬을 쓰기위해서 특별히 잡아야되는 포지션이나 방향이 없습니다.
- 누구나 가지고있습니다.
4. 단점
- 같이 라인을 막아줄 다른 파티원의 딜에 의존도가 좀 있습니다. 쿨타임 감소 조건이 몬스터의 처치인만큼 라인이 샐경우에는 소히의 장점을 살리기가 힘듭니다.
결론 : 방어전 할만한 캐릭이 없을경우 한번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