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느새 계산기 앱을 만든지 1년을 훌쩍넘겼습니다. 개발 기간까지 하면 1.5년 정도 되는거 같네요.
가디언 테일즈를 접한건 게임 개발에 참고할만한 게임을 찾아보다가 도트 애니메이션이 마음에 들어 계속 플레이하게 되었습니다.
이 앱을 만들게 된 계기는 로드맵 이벤트 때마다 매번 엑셀로 이벤트 포인트를 계산하는게 힘들고 귀찮아서, 그리고 유니티 연습을 겸해서 만들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코딩 실력이 좋다고 할순 없지만, 이 앱의 코드를 열어보면 이게 코드인가 싶은 생각이 들정도로 엉망이네요.
유튜브와 입문용 책으로 C#을 배우고 문법적으로 미숙한 상태에서 개발하니 코드에 그대로 나타났고, 개발 당시에는 이벤트가 2가지 뿐이라 해당 이벤트만 고려해서 설게했더니, 나중에 이벤트가 추가되어 급하게 코드를 복붙해서 만든게 이유인 것 같습니다.
또, 앱을 만들면서 여러 어려움을 겪었던 기억이 납니다. 백업없이 유니티 버전을 올렸다가 뭐가 어디서 잘 못 되었는지 에디터에서 play 버튼을 눌러 테스트를 하고 play를 끝내면 에디터가 완전 먹통이 되었습니다. 1 테스트 - 1 강종 - 유니티 재실행, 이 루틴으로 개발하다보니 너무 힘들었습니다.
이리 주절주절 떠든건, 이제 이 앱의 업데이트를 멈출 때가 된 것 같아 장문의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최근 몇몇 사건으로 유저들이 많이 떠나고, 유입도 많이 없는데 남은 유저들은 대부분 이벤트 포인트를 계산할 필요가 없으니 안 그래도 얼마 없는 앱의 사용자가 더 없어졌습니다...
예전에 초보때는 커피 충전할 젬을 모아 뽑기에 투자하다보니, 이벤트 포인트가 항상 부족했고, 포인트를 아껴서 투자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커피 2충에 이제 왠만한 캐릭터는 다 뽑아서 키운 상태라서 로드맵의 루트 1~2개를 안 먹어도 되다보니, 포인트가 부족할 일이 없습니다. 지금 게임을 하시는 대부분 저와 같은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벤트 포인트를 굳이 계산할 필요가 없는 상황인거죠. 개발자인 저도 필요성을 못 느껴 잘 사용 안 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제 앱 업데이트를 멈출때가 된 것 같습니다. 이번 이벤트를 마지막으로 로드맵 노드 업데이트는 중지할 예정입니다.
앱은 스토어에 유지할거고, 이벤트 종료시간은 유저분께서 수동으로 설정이 가능하니, 계산기 기능 자체는 계속 쓸 수 있습니다. (이벤트 종료 일자같은 건 간단하게 서버에서 날짜와 시간만 수정하면 되므로 당분간 계속 업데이트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이벤트 계산기 가테'를 사용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22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로드맵 EVENT: 비공식 우수사원' 정보를 계산기에 적용시켰습니다. 적용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적용 내용]
이벤트 종료 : 22년 01월 27일 09:59
1 커피당 포인트: 10 포인트
아레나: 0 포인트
각던: 1회당 180 포인트
콜로: 1회당 60 포인트
[로드맵]
※ 로드맵 기능은 '목표 이벤트 포인트 설정' 혹은 '사용한 이벤트 포인트 설정' 버튼을 누르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이벤트 계산기 가테'를 검색하시면 앱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계산기 가테의 자세한 사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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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3.25 업데이트 이후 아레나 참여 이벤트 포인트 점수가 0점으로 변경
* 커피의 포인트 전환은 최소 10 커피 단위로 전환됩니다. ex) 이벤트 종료시까지 총 11 커피 사용 => 100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