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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드레이드]마리나 메카티코 택틱

작성자ChroWell|작성시간22.02.04|조회수1,623 목록 댓글 4

 

1. 세팅

메이릴 : 기피 치명 / 티니아 : 공7 공5 / 카마엘 : 치명 치명 / 코코 : 기피 기피 (패시브로 인한 평타딜 증가)

카드 순서는 메 티 카 코 순으로 놓아야 처음에 티니아가 오른쪽 아래로 빠집니다.

코코가 에퀴녹스를 끼고 있는데 전무 풀초 있으시면 전무 사용하셔도 1700 이상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첫 다운 이전을 제외하고는 메이릴 무스는 최대한 에어본 + 2징표 때 우겨넣도록 합니다.

또한 공통적으로 시작 시 바로 마리나 앞으로 딱 붙어서 시작합니다(이유는 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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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칼찌 시작

만약 첫 패턴이 칼찌일 때 마리나 앞을 정확히 가로막고 있는 경우 달리는 모션을 먼저 사용하므로 칼찌가 나오기 전 무스를 먼저 넣을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 : 정확히 바로 앞을 막지 않으면 길막에 실패해서 칼찌가 일찍 나와 무스가 빗나갈 위험 있음)

칼찌는 항상 티니아에게 사용하므로, 거의 대부분 칼찌 이후 풀링은 다른 캐릭에게 들어갑니다. 하지만 혹시 칼찌 이후 티니아가 마리나에서 가장 멀어 보인다면, 메이릴을 가장 멀리 위치하도록 컨트롤해줍시다.

 

1페이즈 연계기 : 메이릴 0.3~0.4 / 티니아 0.6~0.8 (에어본 뜨자마자 메이릴 무스) / 카마엘 1.1 / 코코 0.3~0.4 / 에어본 0.3에 메이릴 무스

메이릴 연계 시 너무 0.3에 딱 맞출 시 잘못하면 레이저를 마리나가 무빙으로 피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0.4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티니아는 2징표 타이밍을 보고 유동적으로 사용합니다. 단, 너무 늦게 사용하면 카마엘 연계가 에어본에 들어가지 않아 딜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카마엘은 1.0 이하로 사용 시 다음 패턴으로 넘어가게 되어 Z자 패턴을 보게 되니 조심합시다.

코코도 메이릴과 마찬가지로 너무 0.3에 딱 맞출 시 마리나가 무빙으로 피하는 경우가 간혹 발생하니 0.4로 맞춰주도록 합니다.

위 사항을 모두 만족했다면, 코코 연계 에어본이 거의 끝날 무렵 티니아가 징표를 박아 2징표가 완성되는데 이 때 바로 무스를 사용하면 Z자 패턴이 씹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에어본이 0.3초 남았을 때 무스를 박으면 에어본 + 2징표에 무스를 넣으면서 Z자 패턴도 씹을 수 있습니다.

(실수 주의! 어렵다면 그냥 딜을 포기하고 늦게 박으세요!)

 

※ 만약 다운 이후 메이릴 연계를 기다리는데 마리나 아래에 캐스팅바가 보인다면 무스가 늦어서 패턴이 하나 밀린 것이므로, 위 시간대로 넣으면 코코 연계기 때 일섬을 사용하게 되어 Z자 패턴을 보게 됩니다. 이럴 때는 티니아 연계기를 1.1초 이상으로 사용하여 패턴 스킵을 한번 적게 봐야 Z자 패턴을 피할 수 있습니다.

 

1페이즈 연계가 끝난 이후, 메이릴이 마리나에게 너무 가까이 있는 경우 평타 3대가 아니라 칼찌 또는 풀링을 사용하게 되므로 메이릴의 위치를 잘 조정해줍니다. 무스는 역시 2징표에 맞춰서 사용해줍니다. 여기서 3평타 어그로가 티니아에게 끌린 경우, 일섬이 티니아에게 들어가 징표가 하나 덜 찍혀서 딜이 매우 떨어지나 해당 어그로는 파훼법을 찾지 못했습니다(혹시 찾으신 분들의 제보 부탁드립니다).

일섬 이후 2징표 무스와 함께 2페이즈 연계가 시작됩니다.

 

2페이즈 연계기 : 메이릴 1.1 / 코코 0.3~0.4 (2징표 찍히자마자 메이릴 무스) / 카마엘 1.1 / 티니아 0.4~0.5 / 2징표 찍히자마자 메이릴 무스

2페이즈는 연계 시간에 따라 패턴이 밀려서 발생하는 손해는 없으나, 딜적인 손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메이릴 연계를 1.1보다 늦게 사용할 시, 징표가 1단계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코코 연계는 1페이즈와 마찬가지로 너무 늦게 사용하면 마리나가 무빙으로 피할 위험이 있습니다.

카마엘은 1.1에서 1.2 정도에 사용하면 에어본 + 2징표에 맞출 수 있습니다.

티니아를 0.4에서 0.5에 사용하는 이유는 2징표는 꺼지지만 카마엘의 방깎 평타가 들어간 직후이고, 너무 빨리 쓰면 다음 돌아오는 메이릴 무스를 에어본 + 2징표에 맞출 수 없기 때문입니다.

2페이즈 연계 이후에는 패턴을 추가로 보지 않으므로, 2징표가 오자마자 메이릴 무스를 넣고 평타 몇대 치다가 마무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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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풀링 시작

첫 패턴이 풀링일 때는 칼찌 시작보다 AI의 무빙이 많아져서 딜이 약간 줄어듭니다.

이 때도 마리나 앞을 정확히 가로막는 경우, 풀링을 던지는 위치가 6시에서 약간 오른쪽으로 고정됩니다.

풀링 시작일 때는 티니아가 상대적으로 마리나에서 멀어지게 되므로, 마리나와 AI들의 위치를 보고 빠르게 판단하여 메이릴의 위치를 잡아줍시다.

(코코가 만약 대상이 되는 경우, 풀링 이후 3평타를 맞을 시 폭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풀링 시작일 경우 웬만하면 메이릴을 가장 멀리 위치시키는 것이 안전합니다.)

 

1페이즈 연계기 및 이후 패턴의 경우 칼찌 시작과 동일합니다.

 

1페이즈 연계기 : 메이릴 0.3~0.4 / 티니아 0.6~0.8 (에어본 뜨자마자 메이릴 무스) / 카마엘 1.1 / 코코 0.3~0.4 / 에어본 0.3에 메이릴 무스

2페이즈 연계기 : 메이릴 1.1 / 코코 0.3~0.4 (2징표 찍히자마자 메이릴 무스) / 카마엘 1.1 / 티니아 0.4~0.5 / 2징표 찍히자마자 메이릴 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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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티니아가 풀링을 맞았을 때

첫 패턴 이후 위치 선정에 실수하여 티니아가 풀링에 맞아 끌려왔을 경우입니다.

해당 상황의 경우 1페이즈 연계 때는 2징표를 포기하고 2페이즈의 징표를 맞춰줘야 복구할 수 있습니다.

 

1페이즈 연계기 : 메이릴 0.1 / 코코 0.3~0.4 (에어본 뜨자마자 메이릴 무스) / 카마엘 1.1 / 티니아 0.1 / 에어본 0.3에 메이릴 무스

 

이후 패턴의 경우 이전과 동일합니다.

 

2페이즈 연계기 : 메이릴 1.1 / 코코 0.3~0.4 (2징표 찍히자마자 메이릴 무스) / 카마엘 1.1 / 티니아 0.4~0.5 / 2징표 찍히자마자 메이릴 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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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최고 딜량(연습모드)

첫 패턴 칼찌 시작 + 풀링에 티니아가 끌려오지 않음 + 에어본 2징표에 실수없이 무스를 넣음 + 올크리신 강림 시 83렙 기준으로 1900 중반대의 최고딜을 기록하였습니다.

 

다른 억까 패턴 보스들에 비해 마리나는 실수없이 연습만 잘 되어있으면 점수가 잘 나오는 편이니 다들 연습 열심히 하셔서 다음 마리나가 수속성으로 나올 시 조져버릴 수 있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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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마리나_ | 작성시간 22.02.05 진짜 자세하네요 ㄷㄷ
    다음보스로 나올때 참고할게요
  • 작성자마누나이트 | 작성시간 22.02.05 ㄷㄷ정성감사합니다
  • 작성자창드기 | 작성시간 22.02.15 ㅇㄷ
  • 작성자악어왕엘리베이터 | 작성시간 22.04.04 정성추 도움많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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