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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시아] 아레나 사용법 및 공략법

작성자루피나 성능 플비급|작성시간22.03.22|조회수2,974 목록 댓글 20

안녕하세요. 이번에 아레나 공략글을 적게된 암속맘 "하루" 입니다.

많은 분들이 녹시아에 대한 플레이를 궁금해 하셔서 2021년 3월11일에 출시된 "녹시아"에 사용법 및 아레나 공략글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제가 녹시아 출시일부터 꾸준히 해와 1년동안 사용해 오면서 느낀점들과 플레이 방식에 대한 내용을 작성한다는 점 알아 주셨으면 합니다.

그럼 작성 시작해보겠습니다!

1. 캐릭터 설명
- 녹시아의 평타(혼령구슬)는 나리와 같은 매커니즘으로 타겟팅형 구체입니다.
  평타는 원거리 피해를 주며, 준 피해의 20%를 소환수의 피를 채워줍니다.

- 소환수(혼령소환)는 근접 공격을 하며 도발을 합니다.

- 연계기는 소환수가 없을때는 원거리피해를 입히며 소환수가 존재할 시엔 근거리피해를 입힙니다.
소환수가 존재시 연계기를 사용하면 녹시아의 피흡이 됩니다.
  소환수에 녹시아 피흡이 있기 때문에 연계기 사용시 소환수가 없다면 피흡이 되지 않습니다.

- 특수능력은 소환수의 공격력이 40%증가하며, 소환수가 주 피해의 40%만큼 녹시아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 푸르푸르(녹시아 전용무기): 기본 공격시 40%확률로 40%의 원거리 피해를 추가로 주게되며 소환수의 도발이 초당 공격력에 100%만큼 근접 피해를 줍니다.

녹시아는 소환수가 녹시아의 강인함을 따라가고 데미지는 원거리 데미지와 근거리 데미지 모두 가지고 있어 딜과 탱킹 모든 측면을 모두 챙기면 효율이 극대화 됩니다.


2. 세팅추천

◎굿즈: 석상 / 꼬공피
석상(체력이 40% 이상인 적에게 추가 20%피해)
녹시아 1픽일때 추천 합니다.

꼬마 공주 피규어(기술 피해 증가량의 15%만큼 받는 피해량 감소)
요새 테스트용으로 써보고 있는데 유지력 측면에서 괜찮은 효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 방어력 / 방어력 / 부상면역

◎악세사리: 매드 팬더 브로치 / 대지의 목걸이
매드 팬더 브로치(매팬브)★★★★
가테에서 가장 높은 방어력을 가진 악세사리로써 녹시아와 소환수의 탱킹을 늘려주는 악세입니다.
보조옵션의 기술 피해량 / 공격력 / 전투 시작시 보호막 또한 챙길수 있어서 가장 추천합니다.
매팬브의 강점은 상대의 딜을 줄이고 버티면서 연게기 싸움으로 이어나가게 해주는 플레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대지의 목걸이(대지목)★★★★★
얻기 힘든 악세사리인만큼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우선 2번째로 높은 방어력과 방어력 저하 무효화(방저무)라는 사기적인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팬브와 다르게 무기 기술 충전 속도를 가지고 있어 상대적으로 빠른 타이밍에 무기스킬을 사용하게 해줍니다.
요새 잘나오는 캐럴 / 카마엘 / 메이릴 / 리리스 등등 방어력 or 속성 방어력을 깎는 픽들의 딜을 줄여줍니다.
※방어력 저하 무효화는 녹시아와 소환수 둘 다 적용됩니다.

- 회중 시계 ★★★
보통적으로 얻기 쉽고 비교적 좋은 옵션을 얻을 수 있어서 위 악세가 없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3. 사용법

기존 캐릭터와 다르게 소환수를 다루는 캐럭터이기에 소환수의 활용에 따라 성능이 1~10까지 갈린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파란색 위치가 소환수를 소환해 이득을 보기 좋은 위치 입니다.

난이도
- 스타디움  ★★★☆☆

상자깡을 먼저 선점하면 유리하게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표시한 파란색 위치에서 소환수를 길막용으로 활용하여 상대의 평타 및 무스를 빼내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최대한 벽을 많이 이용해주시는 플레이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수용민 콜로세움 ★★★★☆

첫 소환수는 상자깡을 하러가면서 소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대가 맞상자깡을 하고 있는중에도 소환수가 딜을 넣을수 있으며 나올때 방해물로 걸려서 무스를 맞추기 쉬워집니다.
주변에서 견제를 할 상황일 때는 탱킹으로 세우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센 시 무투장  ★★★★☆

다른 꺾여있는 맵들과 동일하게 상대방 길막용으로 사용하거나 무스를 흘리는 용도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2라운드때 ㄱㄴ안에 스타트할 때 소환수가 없다면 소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면 소환수는 탱킹을 하고 녹시아는 그 구석에서 평타견제를 할 상황이 만들어 집니다. 그리고 무스 찰때쯤 구역을 빠져나와 무스각을 봐주시면 됩니다.
 
- 끝없는 수련  ★★★★☆
 

4곳의 기둥이 다인 끝없는 수련입니다.
이곳에선 1픽 녹시아를 추천드립니다. 첫 라운드때 상자가 2개 나오는데 그 상자를 벽으로 이용하셔서 끼고 평타와 무스를 활용하시면 유리하게 첫 라운드를 넘기실 수 있습니다. 혹여 상대방이 상자깡을 시도한다면 평타견제로 꾸준하게 딜 넣어주시면 됩니다.
 
- 고대 유적  ★★★☆☆

녹시아 출시쯤에 나온 신맵 고대유적입니다. 
일명 녹시아 존을 잘 활용하시거나 꺾이는 부분을 소환수로 잘 활용하셔서 상대의 진입을 방해해주시는 플레이를 하시면 됩니다.
 
- 데스매치  ★★★★★
유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애물이 소환수뿐이라 힘듭니다. 하지만 탱킹을 잘 갖춘 녹시아라면 소환수로 상대 무스를 흘려 이득을 보시는 플레이를 추천드립니다.

- 서바이벌  ★★★★☆
벽들이 많아 원딜들이 주로 나오니 소환수로 탱킹과 상대 무스를 흘려주시는 플레이를 해주시면 됩니다.

- 폐쇄된 교실  ★★★☆☆

- 파이트 클럽  ★★★★☆
 
주로 나오는 픽들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필요시 추가로 작성하겠습니다!)
4. 캐릭터별 상대법

- 캐럴 (★★★☆☆ ~ ★★★★★)
캐럴은 역속이기도 하고 속깎과 반사딜이 있어서 맞딜은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소환수는 길을 막거나 무스를 흘리는 용도로 사용하시고 무스 적중률을 높여서 연계기로 승부를 보시는 편이 쉽습니다.

- mk.2 ★★★★☆
소환수로 평타와 무스어그로를 끌게 하고 평타견제와 무스를 맞춰 주시면됩니다.

- 카마엘 (★★★★☆ ~ ★★★★★)
최대 3명을 때리고 피흡을 가지고 있는 카마엘 입니다. 캐럴과 마찬가지고 맞딜은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카마엘은 꺾이는 부분에서 소환수를 소환하여 길막을 하시거나 무스방향을 흐트려주시면 됩니다. 캐럴 공략과 마찬가지로 무스쌈을 보시는편이 좋습니다.

- 에리나 (★★☆☆☆ ~ ★★★☆☆)
첫 평타는 원거리 피해를 입히는 방패 던지기로 소환수와 어느정도 거리를 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2타엔 찌르기가 나오니 그때 소환수랑 거리를 좁히고 평타견제 이 과정을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첫 무스에 풀틱을 맞지 않는 이상 무스 3번을 맞추셔야 연계기가 가능합니다.

에리나는 무스를 사용할때 보통 2타찌르기 또는 방패밀치기와 함께 대쉬를 이용해 무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스 게이지가 거의 다 차갈때 쯤이나 찌르기 타이밍때 소환수를 소환하여 무스를 흘려주시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에리나 연계기는 관통해서 나가 소환수랑 일직선상에 위치하시면 맞을 우려가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 루시 ★★☆☆☆
소환수를 소환하고 편안하게 평타견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루시가 무스를 사용시에는 소환수를 끼고 빙글빙글 돌아주시면 됩니다. 혹여나 소환수가 연계기에 걸릴시 붙어 있으면 딜이 같이 들어오게 되니 주의 해주셔야 합니다.



- 리리스 (★★★☆☆ ~ ★★★★☆)
소환수와 번갈아가며 리리스 평타와 다크니스 스파이크를 소환수에게 흘려주는 플레이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무스 타이밍때도 소환수에게 호밍을 끌게 하면 유리한 쌈으로 이어나갈수 있겠습니다.



- mk.99(뀨) (★★★☆☆ ~ ★★★★☆)
모드2는 사정거리가 길고 관통이라 조심해야 하는 영웅중 하나 입니다. 탱킹이 어느정도 되는 녹시아라면 소환수를 먼저 보내
뀨의 평타를 한 번 빼시고 접근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뀨는 몸이 상대적으로 약해서 소환수한테 평타가 호밍이 되어 있는 상태라면 평타 견제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 메이릴 (★★★☆☆ ~ ★★★★☆)
평타는 소환수로 막고 무스를 쓰러올때 길막이나 소환수에게 흘리게 해주시면 됩니다. 메이릴도 몸이 약한 편이라 평타견제를 꾸준히 넣어 주시는게 중요합니다. 메이릴이 바리 무게추를 벗어 파티에 지속이 있다면 딜이 증가하니 첫 무스를 피했다고 방심하지 말고 꾸준히 집중해서 평타견제와 무스 적중률을 높이시는게 중요합니다.



- 미래기사(코즈믹 디스트로이어) ★☆☆☆☆
소환수한테 다 막혀서 쉽습니다. 몸도 약해 웬만해서 질 구도가 나오지 않습니다.



- 미래기사(아토믹 디스트로이어) (★★☆☆☆ ~ ★★★☆☆)
미래기사의 2차전무로 맞딜이 준수한편 입니다. 대신 사거리가 짧아 거리를 벌리는 플레이와 소환수로 상대 무스 흘리고 소환수로 길막하기를 잘 이용하신다면 피60%이상 보존해서 다음 라운드에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코즈믹든 미기시절 생각하시고 플레이 하시면 따이실 수 있으니 방심은 안됩니다!



- 린 (★★☆☆☆ ~ ★★★★☆)
부상이라는 효과를 가진 린입니다. 린같은 경우에는 부상카드로 린의 효과를 무효화시킬수 있는데, 이 카드 한장의 차이가 매우 큽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녹시아 카드를 부면/방어력 주고 플레이를 합니다. 그 이유는 소환수에도 부상 무효화가 같이 들어가기 때문에 이 차이로 소환수가 탱킹을 더 할 수 있냐 없냐를 가를 수 있습니다.

린같은 경우에는 맵에 표시했던 파란색 위치에서 소환수로 길막을 하고 평타나 화공을 빼주시면서 린이랑 거리를 벌려주시면 게임의 판을 유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오그마 ★★☆☆☆
버프 받기전 오그마 같은 경우에는 반사딜이 그렇게 강하지 않았는데 3월11일 업데이트 이후 반사딜이 상향을 받아 전보다는피해를 많이 받습니다. 오그마를 플레이 하시는 유저분의 대부분이 상자깡을 하는 플레이를 많이 하시기 때문에 먼저 상자를 드시는 것을 권유드리고 첫 상자를 뺏겼다면 소환수를 소환하고 상자깡을 하는 오그마를 평타 견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이후에 오그마는 할 플레이가 별로 없기에 무기스킬을 쓰면서 다음 상자깡을 하는 플레이를 합니다.

오그마가 무스를 쓸때 보통 평타대쉬를 하고 무스를 써서 무기 적중률을 높이므로 소환수 근처에서 오그마 평타를 소환수에게 맞게해 무스를 빼고 다음 상자먹을 준비 및 무기스킬로 견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무스를 못맞춰 연계기를 못띄우면 리타로 피손실이 크게 나거나 역으로 지는 상황이 나올수 있으니 연계기를 사용하기 위한 무기 스킬 적중률을 높여주셔야 합니다.



- 미래공주 (★★★☆☆ ~ ★★★★☆)
미리 소환수를 소환하시지 마시고 첫평타 내려 찍기에 소환수를 소환해 평타를 막아줍니다. 그리고 미공의 무스 게이지가 다 차갈때 쯤 소환수를 소환해주셔서 호밍을 빼어가주시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 하나 ( ★★☆☆☆ ~ ★★★★☆)
하나 같은 경우에는 피흡이 달려 있어서 소환수와 어느정도 거리를 벌려주셔야 합니다. 하나의 평타 및 스킬을 같이 맞는 경우에 피흡 효과가 2배로 적용되어 불리하게 흘러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를 상대할 경우 벽을 끼고 소환수로 길막을 하고 평타견제를 조금씩 넣으면서 하나의 피를 깎아 먹는 플레이를 하셔야 하고, 소환수로 하나의 무기스킬을 빼는것 그리고 녹시아의 무기스킬을 맞추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스킬을 잘 피하시는 분들 같은 경우에는 3번째 무기스킬에 연계기가 걸리고 무빙을 잘 못치시거나 벽에 걸려 풀틱을 맞게 될 경우 2번째 무기스킬에 하나를 눕힐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하나를 눕히셨다면 중점적으로 보셔야 할게 하나의 피상태 입니다.

녹시아의 연계기 같은 경우에는 대략 2~3초정도의 텀안에 만 누르면 상대를 띄울수 있으므로 눕히고 평타를 2~3대 넣어 하나의 특수능력인 불사를 빼시고 연계기를 눌러 최대한 하나의 특능을 못쓰게 만들어 주시는게 중요합니다.

혹여 연계기를 쓰고 하나의 불사가 남아있다면 소환수로 길막을 하고 도망가면서 평타 넣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 마리나 (★★☆☆☆ ~ ★★★★★)
다시 부활한 마리나입니다. 마리나는 거의 초창기에 나왔던 캐릭이라 이 픽이 나왔다면 숙련자일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상위 마리나분들과 했던 플레이들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마리나 같은경우에는 린과 같이 벽을 끼고 싸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마리나의 폴링 같은 경우에는 가까운 적 타겟팅보다 상대적으로 먼 적에게 날립니다. 제 경험상 마리나의 평타를 2~3대 맞는것 보다 폴링을 맞았을때 데미지가 크게 들어갔기에 폴링을 날리는 모션시 소환수보다 앞에 있으므로써 폴링을 빼는 플레이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마리나가 폴링을 쓸때 모션이 커서 그 사이에 무빙을 하며 평타견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마리나의 무기스킬같은 경우에는 장판형으로 숙련자가 무기스킬을 사용할 때 첫평타가 크게 칼을 휘두르며 대쉬를 취하면서 무기스킬의 모션을 캔슬해 빠르게 다고 오는 플레이를 합니다. 무기스킬 쿨타임 같은 경우 녹시아가 무충 30%를 챙겼다면 마리나랑 비슷하지만 녹시아가 좀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멀리있는 마리나라면 무기스킬을 쓰러 다가올때 근접해 있다면 무기 스킬의 틱을 많이 맞출수 있는 쪽으로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리나의 스킬이 장판으로 크게 있다보니 심리적인 요소가 존재하지만 소환수로 길막을 하는 플레이 하시면 수월하게 장판에서 멀어지실 수 있습니다. 혹여 가까이 근접해 있는 상태에서 적 무기스킬을 맞는 중이라면 페이크 무빙으로 마리나의 무기스킬을 덜 맞으실수 있습니다.(마리나의 무기스킬 같은 부분에선 심리적인 요소가 존재하므로 플레이 하시는 유저마다 다르실 수 있습니다)



- 루 ★★★☆☆
루의 돌진을 소환수로 막아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소환수와 거리를 벌리는 플레이를 하시면서 평타 견제 및 무기스킬을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맞딜을 최대한 멀리하시고 원거리에서 소환수 탱킹을 이용해 피를 깎아주시면 됩니다. 거리를 벌리실 때에는 루의 1,2타가 강하고 3,4타가 비교적 약하기 때문에 돌진을 쓰는 타이밍에 소환수를 소환하고 거리를 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루가 나온 파티는 메이릴 / 카마엘 / 루 지속파티이기 때문에 원거리 피해증가와 치명타 버프를 받아 딜이 무척이나 쎕니다! 다시한번 강조 드리지만 맞딜은 전체적인 부분에서 불리해질 수 있기 때문에 하시면 안됩니다.



- 리나 ★★★★☆
깡딜이 너무 강한 콜라보 캐릭 리나입니다. 전용무기 장착시 파이어볼을 3초마다 사용하고 관통 평타가 나가기에 소환수로 탱킹을 하고 멀리서 평타 견제를 하시고 무기 스킬쌈을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리나의 무기스킬같은 경우에는 일자 장판형으로 길게 나가니 혹여 무기 스킬을 소환수에게 흘렸다고 장판을 밞는 일은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5. 추천조합
※순수 암덱
- 아라벨 / 녹시아 / 오그마
아라벨과 오그마가 버프를 받아 요새 다시 나오는 조합입니다.
파티원 모두 딜적인 측면과 탱적인 측면을 모두 챙길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순암덱으로 구성되어 있다보니 역속인 광속캐릭들 특히 캐럴/미공한테 약한 모습을 보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체력-방어력-치명타
- 녹시아 / 에리나 / 캐럴
암속 / 광속 / 무속을 가진 파티들이 흔하게 나오는 아레나에서 가위바위보 싸움을 할 수 있습니다. 파티원 하나하나가 강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들이기 때문에 한번 이기고 들어가면 게임의 흐름을 잡아 올수 있습니다

- 녹시아 / 에리나 / 루시
녹시아 파티를 가진 적과 미러전에서 패배한다면 에리나와 루시가 상대 녹시아에게 강력한 모습을 보이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 녹시아 / 에리나 / 메이릴
메이릴은 아레나에서 사용하기 준수한 영웅이며 순수딜또한 강합니다. 다만 지속성의 캐릭이 파티에 포함되지 않아 특수능력의 일부를 사용하지 못하지만 딜탱을 함께 가져간 메이릴 또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체력-방어력-원거리
- 녹시아 / 에리나 / Mk.99
캐럴과 같는 암/무/광 파티로 뀨가 녹시아를 잘잡아 주기도 하고 딜또한 괜찮기 때문에 에리나랑 매칭 되지 않는다면 나름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 녹시아 / 에리나 / 카마엘
카마엘 출시에 써봤던 조합입니다. 카마엘이 녹시아및 수속성 그리고 다른 속성도 잘 잡는 모습을 보여주며 자체적인 피흡과 체방버프로 유지력을 올린 조합입니다.



※체력-원거리-치명타
- Mk.99 / 녹시아 / 메이릴
한때 아레나를 뒤집었던 조합입니다. 원거리 피해증가와 치명타 버프를 받아 파티원 모두 딜이 준수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몸이 약하다는 단점은 있지만 딜로 찍어 누를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에리나나 카마엘이 없으시다면 괜찮은 조합이라 추천드립니다.

- Mk.99 / 녹시아 / 루시
루시의 스타일리쉬한 플레이와 딜적인 측면을 살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뀨와 녹시아 자체도 뀨/녹/메와 같은 파티버프를 띄기 때문에 딜이 좋습니다.

- 카마엘 / 녹시아 / 메이릴
메이릴의 특수능력을 살리면서 딜도 강한 조합입니다. 화속성 영웅이랑과 매칭이 되지 않는다면 현재 아레나에서도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캐릭터의 성능들을 살린 조합이라고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주관적인 글이라 완벽한 글은 아니겠지만 이해를 돕고자 써봤는데 독자분들의 이해를 조금이라도 도왔으면 좋겠습니다. 아레나에서 픽들이 다양해지는 추세라 더 많이 만나보고 추가 할 점들이 있다면 조금씩 더 채워 넣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in100 녹시아 유저 하루였습니다 ( _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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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댓글 작성자루피나 성능 플비급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2.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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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갓챠갓챠 | 작성시간 22.03.22 기피 파법 없이도 꼬공피 쓸만해여???
  • 답댓글 작성자루피나 성능 플비급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2.03.22 지금껏 석상 녹시아를 사용하다가 최근에 꼬공피 녹시아 기피 파벞없이 사용중인데 뎀감도 있고 체/방도 챙길수 있다보니 나름 괜찮은거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아직 꼬공피 녹시아를 많이 사용해보지 않아 더 해봐야 알 수 있을거 같아요!
  • 작성자졸린영이 | 작성시간 22.03.26 우와 ... 아레나못하는똥손은 연습좀해봐야겠어요 ㅠㅠ
  • 답댓글 작성자루피나 성능 플비급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2.03.27 저도 처음 캐릭터에 대한 분석이랑 플레이 연구를 하구 꾸준히 플레이 해보니 감이 잡힌뒤 이 캐릭터로 in100을 첫 달성하고 보니 너무 좋은 캐릭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연습으로 익히신다면 좋은 성적 얻으실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필요하신 질문 있으시다면 달아주세요! 제가 아는선에서 캐릭터별 대응법이나 플레이에 대한거 달아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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