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공략 게시판

[파티버프] 체벞vs방벞 강인함 비교 (6/29)

작성자멀록|작성시간22.04.26|조회수980 목록 댓글 10

(마지막 수정 22/6/29)
아래에 있는 결과만 보셔도 무방합니다.


[증명]
강인함을 어떻게 구하는지의 과정을 나타냄

스펙창&영웅창

#용어/개념 정리

스펙창
은 버프목록(신본부, 부유성, 지식)과 템, 굿즈, 카드, 영웅 자체 스펙 등이 전부 계산된 값입니다.

(이해를 돕는 자료: https://m.cafe.daum.net/GuardianTales/AgPt/1558?svc=cafeapp
링크의 a, 용어 정리 부분)

즉, 스펙창 실제 그 캐릭터의 실제 스펙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영웅창스펙/이 실제 전투에서는 어떻게 적용 될지를 나타내는 정보입니다.

(캐릭의 스팩이 실제 전투에서는 어떤 메커니즘으로 적용될지를 나타내는 것)

ex) 미공 공간 보호막 사용시 방증 30%, 미공의 파벞

영웅창 ex (1)
영웅창 ex (2)


#스펙창&영웅창 적용

인게임/전투에서 영웅창이 적용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스팩창에서는 72,709 체력인데
인게임/전투에서 미공의 체력은 101,792 입니다.

영웅창에 해당하는 미공의 파벞 체력 +40%가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72,709*(40/100)+72,709 = 101,792.6

이제 스팩창영웅창(파벞)이 어떤식으로 적용 되는지 알았으니 강인함을 어떻게 구할지 봅시다!

#강인함 구하기

강인함을 구할 수 있는 공식

강인함 = 체력*(100+방어력)/100+(@*10) (@=피해감소)

(공식 출처: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guardiantales&no=22431)

고구마로 실험 해보면 71,272*(100+1,278)/100+(179*10) = 983,918.16
이 나오는데 완전 똑같다!

이 공식에 파벞이 적용된 값(체력/방어력)을 넣어주면 파벞이 적용된 강인함을 알 수 있다!

결과

틀린거 있으면 댓주세요

= 자체 방증 효과를 지닌 캐릭은
방벞보다 체벞의 강인함 증가량이 더 높다.

ex) 미공 도발 사용시 5초간 방어력 30%증가


= 방벞과 체벞만 놓고 봤을 때 강인함 차이가 그리 심하지 않다.


# 실제 전투에서는 어떨까? (미완성)
(강인함) = 체력×(100+방어력)/100+(@×10) (@=피해감소)

(초당 공격력) = (스펙창 캐릭터 속성 공격력)
×(무기상수)×(스펙창 치명타 확률)

초당 공격력(= 초당 강인함에 주는 데미지)과 강인함(초공을 버틸 수 있는 양) 의 내용 까지는 알아봤지만,
영웅창파벞(원/근피증, 속공증, 기피증 등)과
캐릭터 고유의 메커니즘(방깍, 속깍, 준 피해 비례 보호막 생성, 체력 회복, 피흡 등)은
생각하지 않아 실제 전투에서는 어떤 것이 제일 이상적일지 확인해볼 예정입니다.

 
참고 자료: (방어력 공식)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

/?id=guardiantales&no=22431
(정리에 도움을 준 자료)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guardiantales&no=626226

(맞딜)https://m.cafe.daum.net/GuardianTales/AmXC/272?svc=cafeapp

(초공 1)https://m.cafe.daum.net/GuardianTales/AgPt/5347?svc=cafeapp
(초공 2)https://m.cafe.daum.net/GuardianTales/AgPt/1558?svc=cafeapp





질문 환영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멀록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2.04.27 버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버프 목록창이 뜨는데 버프 목록창에서 적용 받는 버프를 전부 보여줍니다. 그러니 사진에서 부유성 공증10%, 체증10%의 버프가 스팩창에서 적용 받는걸 알 수 있죠. 예시로 지식을 올리면 스팩창에 나온 수치가 변하는걸 알 수 있습니다. 즉 스팩창은 계산이 다 된 값이라는 겁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티라노만세 | 작성시간 22.04.27 멀록 아 그래서 미공 체력 예시에 +가 붙은거군요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멀록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2.04.27 티라노만세 :)
  • 답댓글 작성자멀록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2.04.27 티라노만세 71,709*(40/100)은 미공 체력의 40%입니다. 미공 체벞으로 증가한 체력의 값이죠. 증가한 값(40%)에 기본체력(71,709 | 100%)을 더해주면 40%+100% = 140% 즉, 체벞이 적용된 값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티라노만세 | 작성시간 22.04.27 멀록 아 지식 먼저 그다음 파법 이란 얘기 시군요 설명 감사해요ㅎ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