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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라 스킬은 가까이서 맞으면 2틱임 (feat.비슈 약팔이)

작성자바바|작성시간22.05.02|조회수710 목록 댓글 2

딱 붙어야 2틱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조금 떨어져 있어도 2틱 나옴

아라 스킬은 6틱 맞아야 연계기가 걸리는지라, 위의 특성에 의해 근접 상태에서 스킬을 맞는 경우 3스킬 연계까지 가게 됨

녹시아와 명백히 구분되는 점으로, 빠르게 스킬을 박고 튀는게 아니라면 근접 상태에서의 녹시아는 확정 2연계인 것에 반해,

아라는 3연계가 뜰 수도 있기에 다음과 같은 조건을 생각해볼 수 있음


1.자신의 스킬쿨이 돌 때까지의 시간을 벌 수 있는 캐릭(=컨으로 거리 유지 잘하는 경우도 가능)

>>아라가 무충이 좀 빠르기에 필요한 조건임 만약 아라와 동급의 무충을 가지거나, 빠르면 필요 없음

2.마음대로 접근이 쉬운 캐릭(=마찬가지로 컨 좋으면 여러 캐릭 가능)

>>근접에서 무기기술을 때려박기 위함임

3.접근을 허용하는 맵(=보통의 근딜맵)

>>보통의 근딜맵이라곤 했는데, 솔직히 하기 나름이라 고대유적급 아니면 어지간한 맵들은 상황 타면서 결정됨

4.근접 상태에서 2스킬 연계가 가능한 경우

>>아라보다 무조건적으로 연계기 우선권을 가져가기 위해서임

위 4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아라를 딸 수 있고

그게 바로 얘임

역속이라 딜교환비가 좋진 않아서 연계 박고도 안좋은 그림이 꽤 나오긴 하지만, 위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음


물론 아라 쓰는 사람들도 바보는 아니라서 나름대로의 대비책을 생각해오긴 할거고, 대표적으로 상대가 스킬 사용 시에 촉수를 소환해 진입을 막는게 있음

실제로 이게 잘먹히는 경우도 많고, 이것 때문에 비슈가 개박살나는 경우도 많다만

보통 중앙 지역 장악하고 자기가 원하는 자리를 선점하는데 쓰는 촉수를 수동적인 방어용으로 써야한다는 것 자체가 어느정도 패널티인건 사실임

또한 촉수 소환쿨이 8초라 전반적인 캐릭터들의 무충을 생각해봤을 때, 모든 무기기술을 방어 가능할거란 보장도 없음


만약 중앙지역 장악만을 하고, 아예 본인도 그 지역에서 나오지 않으면서 접근을 허용 안할 수도 있는데

이에 대한 해결책이 프리실라임

보호막 파벞 두른 쪽은 교전을 피하는걸 극도로 선호하고

애초에 그렇게 교전을 피하면 비슈랑 아라가 서로 풀피 상태로 무승부가 나는데, 수속 화속 1대1 교환만으로 아라 입장에선 딱히 기분 좋은 교환비는 아님

이는 원딜맵에서 생각보다 자주 나오는 일이기도 함

+보통 아라 쓰는 덱은 무속 캐릭이 안나와서 조합적 이득도 챙김


물론 교전을 피한다면, 그 시간동안 아라는 중앙지역 상자를 독식해 상당한 이득을 챙기긴 한다만

이건 다시 말해 상자가 많이 나오는 1픽에서나 효율이 높고, 나머지 픽순에선 효율이 떨어지는 전략일 뿐더러

촉수로 지역 장악을 제대로 해놓은게 아니라면 상자를 까는 것 부터가 상대에게 접근을 허용하는 행위임

이러한건 위 조건을 충족하는 타근딜들에도 해당되는 이야기고

극단적인 상황의 경우라면 이렇게 됨

물론 저정도 딜교환비가 나온건 스펙차에 기반하긴 하지만, 사실 스펙 비슷했어도 비슈 피가 꽤 남았을 구도임


당연히 이러한 방법은 아라 쓰는 사람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크게 바뀌긴 하는데

애초에 트럭들 제외하고 숙련도 높은 사람 찾기도 힘든지라 날먹 유저들은 쳐낼 수 있음


이론만은 완벽한 보방체 비슈 쓰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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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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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마리나_ | 작성시간 22.05.02 그러니까 아라가 잘하면 올킬당하는 조합인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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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댓글 작성자바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2.05.02 비슈가 진짜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거 아니면, 보방체 오그마가 좋아서 보통 오그마 선에선 잡힘 에리나 써도 좋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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