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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게시판

체험하기를 알아보자(feat.아칠이)

작성자바바|작성시간22.06.02|조회수1,524 목록 댓글 5

이번 업뎃에 나온 기능

캐릭터 분석하겠다고 업뎃 당일날 마일리지 꼴은적이 꽤 있어서 아주아주 마음에 드는 기능임.

이제 마일리지를 안꼴아도 스킬 모션, 평타 모션, 조작감 등을 전부 확인해볼 수 있으며

이 글에서 다룰 내용인

상태이상 계수와 초공 계수를 전부 분석할 수 있음.







1.상태이상 계수

일단 신캐 같은 경우 저렇게 물폭탄을 3번 쏘고, 각각의 데미지와 상태이상 계수는 전부 동일함.

저 에리나한테 쌓이는 상태이상은, 아레나나 콜로 등의 pvp에서 상대 캐릭에게 쌓이는 상태이상과 동일하기에

신캐는 pvp에서 스킬을 총 6번 타격하면 상태이상을 걸 수 있음.

쿨 짧던데 6번에 상태이상이면 아레나에서 씹사기 아님?<<실전 해본건 아니다만 느낌상 상대가 피하고자하면 아예 안맞을듯 해서 그냥 견제용에 그칠 확률이 높음.

그래서 무스 한정해선 아레나가 좀 별로 아닌가 싶음.


길레는 보스마다 달라서 보스 하나 딱 짚어 이야기하긴 어려운데, 상태이상 계수는 가람이랑 똑같으니 가람만큼 상태이상 쌓는다 생각하면 됨.

신캐가 무스쿨이 진짜 짧은데, 계산해낸 상태이상 계수랑 데미지가 꽤 높아서 리더 가능성이 조금 있지 않나 싶음.

아무튼 이렇게 체험하기 이용해보면 신캐 상태이상 계수를 알아낼 수 있음.







2.초공 계수

ex)초공 10만인 캐릭이 10만의 데미지를 주는 공격을 한다면, 그 공격의 초공 계수는 100%

꼭 초공 계수를 알 필요는 없는데, 그래도 아주 가끔 구해놓으면 도움 될 때가 있긴 함.


문제는 예시 들었듯이 캐릭터의 초공을 보고, 그 데미지를 통해서 초공 계수를 추측해내는 방법은 사용이 불가능한게, 체험하기 캐릭의 초공도 모르고 상대 보스의 방어력도 모르기 때문임.

그래서 다른 방법을 사용하는데,

무기스킬을 사용할거임.

저기 스킬 정보에 '초당 공격력의 225%'라는 문구가 있을거임. 저게 초공 계수고, 저기다 기피증 곱해주면 실전에서 나오는 초공 계수를 알아낼 수 있으며 이걸 토대로 나머지 공격들의 초공 계수도 전부 알아낼 수 있음.

그러려면 기피증을 알아야 하는데, 결론부터 말해서

기피증:전무 기피증+캐릭터 기피증+18%

체험하기 시스템은 임의의 악세를 낀다고 나와있는데, 여러번 굴려보면서 테스트해본 결과 악세는 고글 끼고, 굿즈랑 카드에선 별다른 기피증 옵션이 없는 것으로 여겨짐.

따라서 기본적으로 가지는 기피증+고글의 기피증인 18% 더해주면 체험하기에서의 기피증을 알아낼 수 있음.

그렇게 해서 최종적인 무스의 초공 계수는 225%×140%가 되는거고, 저 사진에 나온건 총 3발 중에 1발이니깐 1/3해서 75%×140%가 될거임.

이에 따른 나머지 계수를 전부 구해보면

0.3×29167/(0.75×1.4)=8333(치명타)

일반 평타 계수:30%

참고로 사진에선 공증 받는걸로 나오는데, 실제론 적용 안된 상태니 고려 안하고 봐도 됨.

0.3
×29167/(0.75×1.4)=8333(치명타)

일반 로켓 계수:30%

0.9×29167/(0.75×1.4)=25000(치명타)

강화 로켓 계수:90%

전무 툴팁과 일치하게 일반 로켓과 강화 로켓의 데미지 차이가 딱 60% 나는걸 확인 가능함.


강화로켓 3발을 한반에 때려박으면 순간딜 240%까지 나오긴 하는데, 저게 중간중간 평타를 섞어야 강화로켓이 계속 나가는 매커니즘임. 그러니깐,

평타-로켓-평타-로켓-평타-로켓

이렇게 해야하고, 단순 평타를 쓰는 것에 그치는게 아니라, 평타를 상대에게 '적중'시켜야 로켓이 강화됨. 그래서 순간딜 240% 때려박는게 마냥 쉬워보이진 않음.

아무튼 그래서 특이한 매커니즘을 들고오긴 했는데, 일단 겉으로 보기엔 그렇게까지 사기처럼 보이진 않음.

좋을 수는 있는데, 막 에리나처럼 대놓고 사기까지는 아닌 느낌?









체험하기 요약

1.체험하기에서 무스로 보스 때려보면 아레나, 콜로에서 얼마나 상태이상 차는지 확인 가능

2.체험하기의 기피증은 무스 기피증+캐릭 기피증+18%(고글 기피증)이며, 이걸 토대로 상대적인 값을 계산하면 나머지 공격들의 계수를 전부 계산 가능


AA72 요약

1.아레나 기준 무스 6발 맞으면 상태이상인데, 적중률이 높아보이진 않음

2.길레 기준 가람이랑 상태이상 계수 동일, 쿨이 진짜 짧아서 리더각 나올 수도?

3.평타 데미지 초공 30%, 일반 로켓 데미지 초공 30%, 강화 로켓 데미지 초공 90%

4.아레나는 대놓고 사기까진 아닌듯 싶고 좀 지켜봐야 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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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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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김코쟁 | 작성시간 22.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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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제주나루 | 작성시간 22.06.02 길레에서는 어떨 것 같습니까 선생님!
  • 답댓글 작성자바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2.06.02 길레는 계수 계산보다 직접 쳐보는게 빨라서 다른분들 평가 기다리는게 좋아보이네요

    일단 개인적으로 보기엔 루시 빼올 수 있다는 점에서 채용가치가 있어보이긴 합니다만, 굳이 루시를 다른 곳으로 빼돌릴 상황이 아니라면 잠시 가챠는 접어두고 평가 나올 때까지 지켜보는게 좋지 않을까요
  • 답댓글 작성자제주나루 | 작성시간 22.06.02 바바 가람 오르카 몸+전무 다 있는데 베로랑 루시가 없어섴ㅋㅋ 따로 질문으로 올려두겠습니당…
  • 작성자크레센트(유진만세!!) | 작성시간 22.06.02 아레나 맵 잘못 걸리면 ㄷㄷ 할거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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