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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쳐버린 매팬단 매커니즘 정리...txt

작성자바바|작성시간22.07.15|조회수3,559 목록 댓글 5

1.스텟

파벞:근피증
표기 초공:카마엘~오르카 구간
표기 강인함:레이~캐럴 구간

예시로 만약 카마엘, 매팬, 오르카를 전부 동일 세팅을 한 상태라면

캐릭터 창에서 표기된 매팬의 초공은 카마엘과 오르카 초공의 사이에 있거나, 가까이에 있다고 보면 됨.

계정마다 조금씩 다르니 너무 맹신하진 말고 그냥 근처에 있다 라는 느낌으로 받아 들이면 되는데

아무튼 캐릭터창에 표기된 스텟 정도는 딱 무난한 수준임. 그냥 최근에 나올 전사 수준으로 나온 정도?

근데 여기서 이제 추가적으로 받을 효과들을 감안해야 하는데, 좀 좋은 편이긴 함. 쌩맞딜 기준으로

공증 25%
방증 40%
원포올 기준 피증 25%(8초동안 6초 지속)
8초마다 2회 피해 무효화
원포올 시 공격 강화(8초동안 6초 지속)

8초동안 6초 지속은 아래에 나올 원포올 능력을 끊지 않고 계속 사용했을 때 기준인데, 완전 정확하진 않음.

아무튼 이렇게 모아놓고 보면 추가 효과들이 상당히 많고, 이를 감안하면 크게 나쁘지 않은 캐릭으로 보임.

물론 이제 아래 매커니즘을 봐야겠지.











2.스칼렛(본체)

초공계수 0.15

리치 짧은 대신 전방향 가능한 라피스라고 보면 될듯. 딜레이 없이 무한 고속 연사 가능함.









3.대니, 레드팬더

가만히 냅두면 지들끼리 알아서 공격하고, 사진에는 데미지가 없는 것처럼 보이는데 데미지가 1씩 들어가긴 함.

정말 1만큼만 들어가는데 타격은 있는 판정인지라, 미기 보호막 같은거 깔 수 있음.

참고로 얘네도 녹시아나 아라 소환수 마냥 독립적으로 타겟팅을 받을 수 있는데, 그 둘의 소환수와는 다르게 사진에 명시된 체력만큼 맞으면 사망하는 개념임.

홀로그램 생각하면 될듯.

사망 시, 부활조건은

1.원포올(특수기) 종료
2.10초 이후

참고로 대니랑 레드팬더는 체력 깎인 뒤 원포올 쓰면, 원포올 종료 후에 체력 전부 회복됨. 물론 본체인 스칼렛은 회복 ㄴㄴ

"와 그러면 제 2의 아라임?"

이라고 보기가 조금은 애매한 것이 쟤네 둘 포지션 잡는게 좀 그럼.

그리고 소환수 계열은 어디까지나 소환수로 어그로 빼고 본인은 원거리에서 비열하게 패야 효용이 극대화되는거지, 이쪽은 본체의 근딜 성향이 커서 그런 부분이 적음.

다단히트 계열의 캐릭은 훨씬 빠른 속도로 대니랑 래서팬더 녹이는게 가능한 부분도 큰데다가,

카마엘vs아라전마냥 카마엘 포션으로 쓰이기 좋음.



근데 이건 아래에 원포올 부분 읽다보면 알텐데, 애초에 소환수는 보너스인 느낌이고, 프실처럼 변신 후 전투특화 캐릭인 느낌이라

아주 치명적인 단점인건 아니긴 함.











4.원포올 준비

스칼렛, 대니, 레드팬더가 평타를 치면 프실마냥 게이지가 차면서 저 버튼이 활성화 됨.

참고로 대니랑 레드팬더가 평타를 쳐도 게이지가 차니 본체는 ㅌㅌ하고 걔네 둘이 알아서 게이지 채우라고 해도 되긴 함.

근데 스칼렛 공속이 여간 빠르고, 적중률도 높아서 그냥 스칼렛으로 게이지 채우는게 편함.













5.원포올

지속시간:6초

원포올 사용 시, 프실마냥 버프가 많이 들어옴.

좀 다른 부분이라면

프실은 지속시간이 엄청 길면서 스싸튀의 핵심인 이속증까지 받는지라 변신 한번의 리턴값이 훨씬 큰 수준이고,

매팬단의 방증 40%는 원포올 지속시간 6초에 비해 10초라는 긴 지속시간을 지녀 원포올 종료 이후에도 어느정도는 유지된다는 점임.

프실은 매팬보다 변신 리턴이 큰 대신 변신 없을 때 축 처지는데, 매팬은 첫변신 이후론 어느정돈 안정적인 버프를 계속 제공받는다는 느낌으로 보면 될듯.

초공계수:0.625

원포올을 쓰면 저렇게 3명이서 로봇에 타게 되고, 일반 평타가 철퇴질로 바뀌면서 dps가 아주 조금 오름.

참고로 여기서 말하는 dps는 원포올의 사용으로 인한 피증 25%를 뺀 상황에서 조금 오른다는 의미니깐,

조금 오름+25%만큼 강해진다고 생각하면 될듯.

초공계수:0.416666×3=1.25

원포올 버튼이 드릴 공격 키로 전환되는데, 이건 사진만 봐도 알겠다만 순간적으로 1.25 계수만큼(린 부상딜이 1) 딜꼬라박는거라 좀 쎄긴 쎔.

참고로 쿨타임이 2초고, 원포올 키자마자 쓸 수 있으니 원포올 지속시간 6초동안 3번의 드릴 공격을 할 수 있다고 보면 될듯.

위에 말했듯이 이러한 원포올 사용으로 인한 드릴 공격이 주 공격 수단이 될거라,

소환수에서 나타나는 단점이 크게 문제가 되진 않는다는거임.













6.무기스킬

총데미지:2.4(초공계수)
데미지구성:0.96-0.36-0.36-0.36-0.36
총상태이상:72%
상태이상구성:28%-11%-11%-11%-11%

데미지나 상태이상이나 비슷한 비율의 구성으로 들어감을 확인 가능함.

참고로 저기 에리나한테 들어가는 상태이상만큼, 아레나 컨텐츠에서도 똑같이 들어감.

"72%면 엄청 많이 차는거 아님?"

근데 그게 좀 문제가 있는 것이

근접 거리에선 딜이 안들어감.

당연히 철퇴 밖에서도 딜이 안들어감.

범위가 좀 많이 애매하고, 이거 스킬 발동 판정이 예전 마리나랑 완전히 똑같아서 평캔 잘못하면 스킬 자체가 취소됨.

물론 여전히 상태이상 수치가 높은건 맞고, 쿨이 좀 짧긴 함. 풀세팅 기준,

캐럴:6.2초
매팬:6.53초
녹시아:6.81초
마리나:7.18초

이정도면 상당히 빠른 편임.

정리하자면

-높은 상태이상 수치
-짧은 편에 속하는 쿨
-근데 근접 거리에서 안맞음
-실수하면 스킬 취소

이정도?










7.그래서 이거 씀?

초공이 지나치게 높았으면 지속 근딜덱의 스타터로써 고려해봄직 한데, 그건 아닌지라 길레는 가망 없고

스킬 꼬라지를 보아 원정대 같은 잡몹 쓸이엔 적당히 괜찮겠다만 딱 적당한 정도라 씹사기캐 넘치는 원정대 목적으로 키울 이유도 없고

콜로는 근피증인 시점에서 수소히 같은 케이스 아니면 아웃이고

결국 남은건 아레나일거임.


결론부터 말하면 근딜맵에서 쓸 수는 있겠다?

스킬 판정에 좀 하자가 있긴 하나, 깡스텟이랑 효과들이 상당한걸 감안하면 눈감아줄 수는 있는 정도임.

소환수들이 녹시아나 아라에 비해서 부족한 부분이 있긴 하나, 이건 어디까지나 소환수가 메인인 녹시아 아라랑 비교해서 그렇지 메인은 원포올이라 생각하면 충분히 좋게 볼 수 있음.

단지 뭐 이게 에리나처럼 규격외 수준으로 강하다거나, 그런 느낌은 아닌지라

현재 쓰이는 전사풀 신틸라, 하나, 캐럴, 레이 이런 느낌으로 받아들이면 될듯.


팀레나는 지금 데이터가 너무 부족해서 얘기하기 그럼.









요약

아레나용 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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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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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Wqer | 작성시간 22.07.15 뉴비는 필요 없나요?
  • 답댓글 작성자바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2.07.15 아레나는 뉴비가 하기엔 진입장벽이 높고, 어차피 아레나 한다한들 다른거 쓸거 많으니 굳이 먼저 키울 이윤 없죠
  • 작성자無名 | 작성시간 22.07.15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퍼스나콘 | 작성시간 22.07.15 분석 감사합니다 !
  • 작성자스판 | 작성시간 22.07.15 공략 감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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