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공략 게시판

[기타]팀 데스 매치 Beta를 잘 하기 위한 소소한 TIP입니다.

작성자타이밍|작성시간22.08.14|조회수615 목록 댓글 0

0. 팀 데스 매치 룰을 숙지 하자 !

 

 

 

 

1. 어떤 캐릭을 출전시켜야 좋을까 ?

베로니카를 잡겠다는 우리팀에 의지가 느껴진다.
비겁한(?) 베로니카 메시아를 들고 싸워라 !

 현재 가장 사랑 받는 캐릭이라고 해야될지 무기라고 해야될지 혼란스럽지만, 일단 아마로크 스태프를 들 수 있고, 몸이 튼튼한 미래공주와 베로니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팀 데스매치를 하면서 10판 중 이 두 캐릭터를 한 번도 안 만난 일은 거의 없을 것 입니다.

 

 현재까지 나온 맵이 몇 개 되지 않기 때문에 대체로 박스를 안전하게 깔 수 있는 탱커 또는 장거리 공격이 가능한 원딜 캐릭이 대부분 선택을 받고 있고, 그 중심에 있는 베로니카를 잡기 위한 지속성 캐릭 다시 그 캐릭터를 잡기 위한 화속성 캐릭이 돌고 도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팀 데스매치 특성상 아무리 좋은 캐릭이라고해도 조합과 상성에서 밀린다면 승리를 장담할 수 없기 때문에 너무 한가지 캐릭을 고집하는 것은 재미도 승리도 다 놓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게임 중 상대편 캐릭도 계속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서로 다른 속성의 캐릭을 둘 정도 참가시키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남은 한자리는 강인함 버프에 대명사 오그마와 같은 탱커를 추천합니다.

 

 

 

 

2. 상자깡 전략은 유리할까 ?

오그마가 상자만 까고 베로니카가 원호하는 전략은 강력했다.

 상자깡이 3점 넘사벽인 시절도 있었지만, 2점으로 낮아진 이후부터는 이에 대한 불만도 낮아졌고, 개인적으로도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상자깡 전략은 어떨까요 ? 초반 죽지 않고 상자깡이 가능하다면 상대편 두 명을 잡는 것과 마찬가지기 때문에 당연히 좋습니다. 또 상대편이 전멸한 부활시간 동안 빠르게 상자깡을 하는 전략은 너무 당연합니다.

 하지만, 상자깡의 점수 효율은 뒤로 갈수록 점점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현상금 점수는 말할 것도 없고, 피버타임에 들어가고, 상자깡 2점으로 확실하게 승리할 수 없다면 상자깡을 하는 것은 다소 무모하거나, 완전 무모할 수 있습니다. 

 

 현재로써 상자깡 전략으로 올인한다는 느낌보다는 중간중간 먼저 채간다는 느낌으로 가져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3. 죽어야 될 타이밍을 찾자 !

현상금을 들고 있다면, 지키는게 더 중요할 수 있다.

   팀 데스매치는 우리가 줄여서 팀레나(혹은 삼레나)라고 아레나처럼 부르고 있긴 하지만, 아레나와는 승리 방식 자체가 완전히 다릅니다. 즉, 얼마나 많은 상대방을 잡았냐가 중요한게 아니고, 얼마나 빨리 20점에 근접하느냐에 문제입니다. 예를 한 번 들어보겠습니다.

 

 우리편 A가 독보적인 실력과 스펙으로 한 번도 죽지 않고 9킬을 하였고, 피버타임을 맞이하기 직전 스코어는 16-10 로 20초만 버티면 무난하게 이기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황당하게도 피버타임이 들어가고, 팀 에이스였던 A는 상대팀에 집중 공격과 얼마 남지 않은 체력으로 인해 단 한 번 잡히게 되고 그 결과 상대팀에게 한 방에 무려 10점을 뺏겨 패배하고 맙니다.

 

9킬 누적 현상금 점수 5점 x 2 (피버타임) = 10점

(혹시 점수계산 틀렸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일부러 죽어야 되는게 말이 안될 수도 있지만, 자신의 체력은 낮고, 현상금이 많이 붙은 상황이라면, 피버타임이 시작하기 직전에 한 번쯤 죽어주는 것이 전략적으로 더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때도 한 명이라도 더 때리거나, 무리하게 상자깡을 하면서 죽어주는 것이 견제도 되고, 자연스러울 것 입니다.

 

 이건 반대로 역이용 할 수도 있습니다. 상대가 현상금이 걸려있는 상황에서 피버타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잘 보고 있다가 피버타임에 잡는 것이 훨씬 이득일 수 있습니다. 

 

 

 

 

4. 피버 타임 20초가 승패를 결정한다 !

승리를 위해 도망치거나 숨는건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20초의 피버타임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순간 나는 무엇을 해야될까요 ?

 

 우리 팀이 이기고 있다면, 상대를 잡는 것 보다 죽지 않는게 훨씬 중요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나에게 현상금이 걸려있다면 무조건 도망을 가든 숨든 살아 남으셔야 됩니다. 데스매치 특성 상 아군이 지켜주는 것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최대한 전투에서 멀어져야 합니다.

 

 반대로 우리팀이 지고 있다면, 마지막 기회입니다. 어차피 이래도 지고, 저래도 지는 상황이라면 한 방 역전을 노려야 합니다. 1차 목표는 현상금이 걸린 상대입니다. 현상금이 걸린 상대를 피버타임에 잡는다면 최소 4점을 단박에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예외도 있습니다. 현상금 걸린 상대가 나에게 불리한 역속성이거나 상대팀이 18점 이상인 상황이라면 이길 수 있는 상대를 노리거나, 차라리 뒤로 빠져서 공격함과 동시에 체력을 아끼는 편이 팀승리에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팀 데스매치와 관련된 더 좋은 공략이 올라오길 기대하며 저는 이만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