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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렌시아 기본 정보.txt

작성자바바|작성시간22.08.18|조회수2,305 목록 댓글 10

수치적인 정보만 제공하는 글이니, 실사용처 알고 싶으면 다른글들 찾아보셈.






1.깡스텟

초공 23위

강인함 14위








2.능력

평타(일반공격)인 소드 샤워랑 라이트닝 스팅은 아래에서 자세히 다룰거니 넘어가고,


저거 특능인 듀얼리스트가 본인은 공증 40%, 본인 제외 아군 공증 20%더라고

처음 툴팁 읽었을 땐 본인 공증 40%+아군 공증 20%해서 총 60%인줄 알았는데, 그냥 본인은 40% 받음.

아무튼 쌩공증 40%가 높은건 맞는데, 발동 조건인 라이트닝 스팅의 쿨이 6초임.

따라서 전체 6초 중에 2초동안 능력이 비어, 실 공증 효율은 26%정도.

이렇게 보면 그렇게 높은 수치는 아님. 물론, 개인으로 보자면 그렇다는거지 아군 공증 20%(실효율 13%) 있는거 감안하면 그렇게까지 나쁘진 않은 수치에 속함.

문제라면 이 아군 공증이 아레나 같은 컨텐츠에선 사실상 없는 능력이라는 것과, 정말 길레에서 따박따박 들어갈 수 있냐는거?


전무옵션은 죄다 평타쪽 강화or무기스킬 강화라 이것도 아래에서 다룸.


근데 대강 봤으면 알겠다만, 능력들이 전부 딜관련 능력들임. 강인함 14위로 한게 이것 때문 같은데, 강인함만 14위지 실질적으론 탱킹 관련 능력이 없어서 강인함 수치치곤 단단하진 않음.

예시로 강인함 10위인 캐럴의 경우, 공격 동안에는 피감 30%(강인함 42%증가) 들고 있어서 실질적으로 발렌시아랑 탱킹력 차이가 말도 안되게 많이 남.


초공은 23위로 준수한 편인 상황에 딜관련 능력이 많으니, 겉으로는 순수 개인 dps가 높을 것 같긴 같다만

이건 평타랑 무스까지 봐야 아는거라, 나머지 부분을 더 봐야됨.








3.소드 샤워

계수:0.13
공속:0.13초당 1틱
전무옵션:전무 착용 시, 3타마다 크리

일단 사진만 봐도 기본 평타에서 똥스멜이 나긴 함. 아레나 기준으롱 쌩맞딜 아니면 맞아주기가 힘들듯.

좀 더 큰 문제는 저게 보스한테도 흘려질 경운데, 이게 소드 샤워 딜지분이 꽤나 상당해서 저거 흘려지면 dps가 많이 깎임.

당장엔 에리나의 몸집이 작아 흘려지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만약 크기가 큰 몇몇 보스한테도 흘려지면 살짝 감점 요소긴 한듯.

살짝인 이유는 공격 흘려지는게 쟤만 있는건 아니라, 이걸 너무 문제로 몰고가긴 어려워서 그럼.


그리고 한가지 특이한 점으로, 얘 소드 샤워가 전무옵션 때문에 치명 효율을 이상하게 받는데

소드 샤워 한정으로, 치벞(40%) 효율이 딜증 32%가 나옴.
이게 치배율 포함 안한게 아니라, 치배율까지 포함해서 32%가 나옴. 참고로 통상적인 치배율 100% 환경에서의 치벞 효율은 딜증 80%에 달함.(단, 이때 캐릭터의 치확이 0%)

물론, 말했듯이 소드 샤워 한정임. 아래에 나올 라이트닝 소드나 무기스킬, 연계기 등은 치벞에 의한 딜증 효율 80% 그대로 받음.


이게 이렇게 되는 이유가 전무옵션&치벞&치배율벞이 서로 효율 계산에 관여를 해버리니깐 그런건데,

당연한 얘긴데, 통상적으로 근근치배는 사용할 조합이 아님. 왜냐면 치배율이 높은데 치명타가 안터지면, 치배율 파벞까지 날아가는 꼴이니깐.

근데 발렌시아의 소드 샤워는 유일하게 근근치배 세팅이 가장 딜효율이 높음.(??)

물론 다시 말하지만, 이는 소드 샤워 한정이며 다른 공격들 포함하면 결국 치벞 끼는게 좋긴 하고, 파티원들 때문에라도 치벞 껴야함.

근데 참 뭔가 쓰기 껄끄러운 매커니즘이라는거..











4.라이트닝 스팅

계수:1
시전시간:약 0.4초
쿨타임:6초

흔한 보조공격기 중에 하나임. 근데 이거 적중해야 공증 받는거라 맞추는게 좀 중요하긴 함.

그리고 위에서 먼저 말했듯이 쿨이 6초고, 공증 지속시간이 4초임.

이게 하필 비는 시간이 생겨버려서 문제인건데, 길레 기준 리더로 쓰면 이 문제가 덜 해도 서브로 가는 순간 저거 무조건 먼저 쓴단 보장 없음.

그래서 저게 6초쿨 따박따박 돌려야 아군 공증 효율 13%인데, 실제론 따박따박 돌리질 못하니 실효율은 그것보다 더 낮을 수도 있으며, 파벞이 1순위 수준도 아닌데 아군 공증 효율이 저것밖에 안된다? 좀 좋게 보기 어려움.









5.무기스킬

(위 발렌시아, 아래 캐럴)

일단 무스의 '기본' 데미지는 충전시간 대비, 낮은 편은 아님.

발렌시아가 무스쿨이 실질적으로 5.83초고 캐럴 무스쿨이 6.3초 정도 되는데, 캐럴이 무스가 상당히 빠른거 감안하면 발렌시아는 아주 빠른 편에 속함.

물론, 무기에 기피증이 없으니 당연한게 아닌가?라고 생각할 수는 있는데

사실상 여기에 기피증이 있음. 미라주 러시 어쩌구 하는게 무스 강화해주는 옵션임.

저거 계산해보니깐 무스딜 한 ×1.4? 정도 오름. 이거 심지어 기피증이랑 곱연산 개념이라 나름 무기스킬 데미지는 나쁜편도 아니고, 상당히 높은편임.

그래서 무스딜 자체가 낮다고 보긴 어렵지만..

사진이 조금 끊기게 나왔는데, 공격이 4번 들어감.

데미지 계수:168%-42%-42%-42%
상태이상 계수:31%-8%(반올림)-7%-8%(반올림)
실상태이상 계수:104%-26%-26%-26%(=182%)
(참고:메이릴의 실상태이상계수는 200%)

1~2번째 타격까지가 원래 상태의 무스고, 이후 3~4번째 타격이 전무옵션으로 인해 추가된 타격임.

참고로 사진에 안나왔을 뿐, 에리나가 무빙 잘못 치면 스킬이 조금 흘려짐. 애초에 스킬 다맞추는걸 전제하는 길레에서 이러는건 조금 아쉬운 부분에 속함.

그리고 다맞춘다 쳐도, 다운 약점 보스한테조차 3스킬 연계라 너무나도 아쉬운 부분임.

아레나는 다맞추면 2스킬 연계는 가능하긴 한데, 당장에 보스몹 에리나도 피하는데 유저라고 못피할리는 없음. 3스킬 연계가 일반적일거임.


요약하면
딜 아주 높은데
상태이상 낮게 쌓이고
판정이 조금 아쉽다

이게 스킬이 엄청 나쁘거나? 그런 느낌은 아니고 오히려 괜찮은 편에 속하는데, 솔직히 이게 굳이 전무 옵션에 명시해서 강화한 수준의 무스인가 하면 그건 아님.

정상 무스 칼질 내고, 전무 옵션으로 다시 정상 무스로 만든 느낌에 가까움.








6.견해

좀 더 봐야한다는 주의긴 한데, 치배율 버프라는게 애초에 1순위 버프가 아님. 기용 가능성이 확실한 상태의 버프가 아니란 말이지?

근데 캐릭터 성능 볼 때마다 뭔가 애매한것 같다..라는 느낌이 많이 들면

결국 안쓰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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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댓글 작성자민트초코질색 | 작성시간 22.08.18 바바 그래도 자체 5퍼 이런식으로라도 붙여주지 그런생각이...
  • 작성자뜨아까라푸 | 작성시간 22.08.1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작성자스판 | 작성시간 22.08.18 오홍
  • 작성자기붕이 | 작성시간 22.08.18 정보 정리추
  • 작성자허허허허헣 | 작성시간 22.08.19 잘 읽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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