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공략 게시판

라피스 2차전무 공격구성...txt

작성자바바|작성시간22.08.25|조회수1,954 목록 댓글 7


https://m.cafe.daum.net/GuardianTales/AgPt/8398?svc=cafeapp

참고로 1차전무 관련해선 링크글에서 계산한게 거진 맞으니, 궁금하면 저거 읽어보면 됨

한가지 예상 밖이였던건, 3단계 유지가 예상했던 것 이상으로 쉬워진거?







1.평타

1~2타:초공 40%×2
3~5타:초공 16.6•••%×3
6~9타:초공 17.5%×4
=총합 200%, 지속시간 2초

평타는 좋게 나왔다고 보긴 어렵고, 그냥 조오금 안좋은 수준?

딱히 평타에서 나오는 이점이랄게 있을 것 같진 않고, 대검하면 생각나는 묵직한 모션들임.

길레에선 크게 문제가 되진 않을듯한데, 아레나에선 좀 걸리적거릴듯 함.

그나마 1~2타 데미지 비중이 큰게 위안거리임.








2.보조기

쿨:5초
데미지:초공 60%

그냥 있으나마나한 공격기임. 보통 보조기라고 하면 린의 불뿜기나 마리나의 닻던지기 등 강력한 공격들을 상상하기 마련인데, 라피스의 보조기는 전혀 그렇지 않음.

저거 있다고 dps가 크게 늘어나지도 않을 뿐더러, 사거리가 우월한 것 또한 아니라 이점이 그닥 많진 않음.

물론 린이나 마리나는 전무에 보조기를 강화하는 옵션이 있고, 라피스는 그런게 없어 그런듯 한데

이러나저러나 조오금 아쉬운건 사실임.

개인적으론, 운영진이 개성을 위해 이 모션은 넣고 싶은데 평타 모션에 넣긴 거창하고, 그렇다고 여기서 더 성능 올리기는 싫으니 넣은 것 같기도 함.







3.무기스킬

상태이상:36%-12%-12%=60%
실상태이상:120%-40%-40%=200%
데미지:초공 150%-50%-50%=250%
기피증:35%(미노목 기준)
실제딜:초공 250%×1.35=337.5%
기본쿨:8.5초
실제쿨:6.64초(미노목 기준)

메이릴이랑 상태이상 구조가 완전히 똑같음. 상태이상 수치도 같고, 그 상태이상이 들어가는 비율 또한 동일함(3:1:1).

단지 판정은 메이릴이 좀 더 좋아보이긴 함. 예를 들어 아레나에선 메이릴한테 근접 무스 맞으면 스킬 다쳐맞는데, 라피스한텐 안그러긴 할듯.


참고로 메이릴이
데미지:초공 225%
기피증:55%
실제딜:초공 225%×1.55=348.75%
기본쿨:8초
실제쿨:6.4초

이래서, 메이릴 스킬의 하위호환 같은 개념으로 해석하면 될듯.

근데 뭐 아주 큰 차이가 나는 것도 아니고, 사실 메이릴 무스 정도면 가테에서 상위권급이라 얘보다 좀 후달린다고 해서 성능이 아주 낮다고 볼건 아님.

따라서 무스는 괜찮게 뽑힌 편.


단지 문제가 암속 보스들이 전반적으로 부상 상태이상에 대한 저항이 강한걸로 아는데, 이게 많이 걸림돌이긴 한듯.







요약하자면
평타 조오금 안좋고, 보조기 있으나 마나고, 무스는 괜찮게 뽑힘. 근데 암속 보스들의 부상 저항이 강해, 무스 이점이 어느정도 희석되는 편.


능력들만 보면 많이 좋다 싶은데, 모션이랑 무스까지 본 지금 기준으론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긴 하는듯.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RE:×9퍼 | 작성시간 22.08.25 바바 버그 있다고 하는데 그거 감안한거임?
  • 답댓글 작성자바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2.08.25 RE:×9퍼 버그 고쳐도 솔직히 쓰기 어려워보이는디
  • 답댓글 작성자RE:×9퍼 | 작성시간 22.08.25 바바 알겠음
  • 작성자마마코코 | 작성시간 22.08.25 휴 광덱은 광원덱만 믿으라구
  • 작성자드래고니안슬레이어 | 작성시간 22.09.04 광근덱은 버려진 덱인가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