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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라스 기본 정보...txt

작성자바바|작성시간22.09.22|조회수4,856 목록 댓글 24








































1.깡스펙

여러가지로 소란스러운 안드라스가 나왔음. 하지만, 소란이고 자시고 일단 성능은 봐야지?

근데.. 사실 안드라스는 초공표가 의미 없음. 버그로 초공이 무의미해졌는데, 너프 안하고 넘어갔거든.

그래서 표기 초공은 17.7만 정도로 가람 근천데, 실질 초공은 22~24만? 정도 됨.

"가람이 18만인데 말이 안되는거 아님?"

말이 됨. 버그났는데 뭐든지 가능하지.

아무튼 당장에 방깎도 방깎인데 표기초공은 전캐릭 중에 6위며, 버그 때문에 체감 초공은 훠어얼씬 높음.

이게 안좋을 수 있을까?

근데 그런 딜링능력에 반해 강인함은 처참한 편임.

사실 초공 6위인거 감안하면 저게 맞는 강인함이기도 하고, 아래에서 볼 추가 능력들 감안하면 물몸에 가까운 캐릭터임을 알 수 있음.

아무튼 그래서 깡스텟만 보면 딜링능력은 누구도 못따라올 원탑급에 생존능력이 부실한 것처럼 보임.











2.능력

-특수능력, "사냥 개시의 피해량 증가"가 누락되어 있음

사실 여기서 얘기할건 방깎&연계기밖에 없음.

방깎이야 길레 보증수표니깐 그냥 얘기하면 되는건데, 나머지 복잡한 툴팁들은 전부 평타 모션을 보면서 읽어야 납득이 가게 되어있거든.

예를 들어 특능 같은 경우, 길레에서야 상시 발동이 가능하겠다만 아레나는 상시 발동이 가능해보이진 않는게, 평타 모션에 하자가 좀 있어서..

아무튼 그런고로 모션들을 좀 봐야 설명이 됨.


이외에 연계기 같은 경우, 데미지가 300%라 조금 아쉽긴 하지만 올다운이라 연계기 잇기도 쉬워서 충분히 가치가 높은 연계기임.

일단 여기까지만 봐도, 표기초공 뒤지게 높은데 실제 초공은 그것보다 더 높고, 방깎도 있으며 연계기도 올다운으로 잇기 쉬운 길레 사기캐릭.

으로 요약됨.

길게 볼 필요가 없는거임. 그냥 좋아.














3.평타

1~2타:초공 80%×2
3~4타:초공 140%×2
"공격시간 3초"

초공이 무의미하다는게 여기서 나오는데, 3초동안 초공 440% 때려박음.

초공은 '초당' 공격력임. 단순히 아무 능력(파벞 포함) 없을 때 평타꾹하면 초당공격력만큼 딜 나온단 말이야.

이거 규칙 깨는 캐릭이 몇명 있긴 한데, 맠투나 맠뀨처럼 공격모드 변경이 있어서 특정 공격모드에 데미지 버프를 해준 케이스임.

그리고 그 버프조차 잘쳐줘야 ×1.1밖에 안됨.

근데 안드라스는 평타꾹해도 초당공격력의 ×1.5에 가까운 딜량이 나옴. 공격모드 변경한 것도 아니라서 굳이 차별화할 이유가 없는데 말이지.

위에서 표기초공은 17.7만인데, 실초공은 22~24만까지 올라간다는 이유가 이거임.

아무튼 그래서 개지랄난 평타 데미지를 갖고 있고, 그렇기 때문에 비교적으로 스킬딜량이 낮아보이는 현상이 있음.

그래서 길레 서브 딜량이 개미친것에 비해서, 리더딜은 생각보단 크게 안나옴.

리더로 쓰면 약하다는게 아니라, 서브가 너무 강해서 리더가 비교적 약해보이는 수준이라고.

또한 이 평타데미지가 본인에게 귀속되기에, 전무 의존도도 떨어짐.

전무 안끼고 딴속성 무기 껴도 평타데미진 여전히 괴랄하다고.

요약하면 용병 0티어, 과장해서 -1티어 소리까지 할 수 있는 수준임. 기존 캐릭이랑 비교가 불가능함.


근데 여기까진 장점만 얘기한거고, 사진보면 알겠다만 공격이 엄청 느릿느릿한건 알거임.

그렇다고 공격이 원거리여서 멀리 때릴 수 있는 것도 아닌지라, 모션만 보면 아레나는 상당히 안좋음.

아레나에서 특능이 상시 적용이 아닐거란 것도 여기서 나오는데, 정말 툴팁 그대로 얼음 결정이 3번째 것이 나올 때만 버프가 들어옴.

최대 얼음결정이 4갠데, 4개 상태에선 평타를 계속 쳐도 버프가 들어오지 않음. 능력을 사용하여 얼음 결정을 0개로 만든 뒤, 다시 얼음 결정을 3개까지 채워야만, 즉 평타를 3번이나 맞춰야 버프가 들어오는거임.

일단 공증은 고사하고 방증조차 이때 들어오는건데, 위에서 깡스펙 보여줬듯이 안드라스는 강인함이 낮음. 따라서 방증 못받는 상태면 너무 물몸이지.

넓은 맵에서 원딜의 공격을 버티면서 접근하고, 평타까지 맞춰가며 버프를 받는게 좀 어렵다는거임.

근데 이것도 넓은맵 한정이지, 좁은맵 가면 뒤지게 강하긴 할듯.

그리고 여기 "2칸보다 먼 대상에게 적중 시 초당 공격력 25%~"를 준다고 써져 있는데,

표시한 바깥쪽 하얀 부분이 그 2칸 정도라고 생각하면 됨. 전체딜에 비해선 아주큰건 아니긴 한데, 일일이 다맞추는건 좀 피곤하긴 할듯.


정리하자면, 개씹사기지만 평타 모션이 안좋은건 맞음.

근데 길레는 이 평타 모션 안좋은게 사실상 의미가 없어 엄청난 데미지만 남고, 사실 아레나조차 좁은맵 가면 평타 단점 사라지니 좋을거임.












4.특수기

결정 1개당 초공 25%

그래서 그렇게 모은 결정을 저렇게 쏠 수 있음. 벽관통 가능하고,

여기다 얼음 결정 4개 상태에서 쏘면 위력 늘어서 총 초공 120% 박을 수 있음.

이게 그냥 얘기하니깐 낮아보일 수도 있는데, 길레 기준 이 얼음결정 4개 채우는데 걸리는 시간은 3초임.

정상적인 상황이라 쳐도 3초마다 초공 120% 추가로 박는데 dps가 낮을 수 있을까? 근데 이제 평타조차도 정상적인 상황이 아니네? 그러면 0티어 먹는거지.










5.스킬

상태이상:33%-9%-9%-9%=60%
실상태이상:110%-30%-30%-30%=200%
참고)메이릴의 실상태이상은 200%


근데 스킬도 꽤나 준수한 편에 속함. 상태이상 수치는 그렇다 쳐도, 8초에 275%면 엄청 높은거거든.

메이릴이 8초에 225%인데, 뭐 실제론 기충차이랑 기피증 차이 때문에 그렇게까지 차이가 큰 급은 아니다만, 아무튼 메이릴이랑 비교해도 더 높아보이는거 보면 좋은 스킬인건 자명함.

근데 위에서도 말했듯이, 그냥 평타 dps가 너무 높아서 서브에 비해선 리더가 그렇게 강해보이진 않는다는거..

아무튼, 스킬도 좋은게 맞다.


근데 이건 순수 길레 관점이고, 아레나 관점으론 평타와 마찬가지로 판정이 좀 애매하긴 함.

정말 길레 원툴로 설계했'던' 캐릭인건 맞는듯.









6.결론

최근 캐릭 중에서 아주 간단명료함.

길레 단독 0티어라고 봐도 무방한 수준이고, 아레나는 근딜맵이면 기용 가능함.

그리고 사실 저 dps면 길레 아레나가 문제가 아니라, 그냥 타컨텐츠에 막 데리고 가도 무난함.

콜로는... 근접 ai 한계가 자명해서 어렵긴 한데, 뭐 공덱에 온갖 캐릭 다데려가는게 콜로라 아주 가끔이라도 쓸 상황은 나올듯.

아무튼 개씹사기다.

콜라보 이전에 젬털려고 낸 것 같은데, 버그 걸려서 훨씬 험악한 캐릭이 나옴.

요즘 신캐들 전부 애매하다 했는데 간만에 미친놈 나온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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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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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댓글 작성자바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2.09.22 카마엘은 힐까지 하는지라 동일선상에 두긴 어렵긴 해요 어떻게 보면 카마엘보다 좋은거고(딜중심), 또 다르게 보면 결국 만능 카마엘은 못이기는? 그런 느낌으로 보시면 될듯
  • 답댓글 작성자VC.Love | 작성시간 22.09.22 바바 아하 좋은정보 ㄱㅅㄱ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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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흐아앙 | 작성시간 22.09.23 5천젬에 옵변 고정 20개씩 파는 이유가 있었네
    안키우면 많이 꼬울 예정이닠ㅋㅋㅋㅋㅋㅋ
  • 작성자싸이러스 | 작성시간 22.09.23 ㅋㅋ 버그인척 Op캐 내놓았군요
  • 작성자안드라스 | 작성시간 22.09.24 빛바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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