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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비를 위한 시즌1 최종보스 패턴공략 (3) XX

작성자류새|작성시간22.09.25|조회수1,139 목록 댓글 1

1년도 넘게 전 11월드 통로 공략글로 찾아뵜었던 누군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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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비를 위한 시즌1 최종보스 패턴공략 (1) 암흑마법사 XX

뉴비를 위한 시즌1 최종보스 패턴공략 (2) 암흑마법사 XX?

 

부계를 슬슬 키우다 저번주에 시즌1 엔딩을 보게되어 명목상이나마 공략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1성기사를 메인으로도 시즌 1 보스까지 잡을 수 있으니, 

뉴비들도 어서 가테의 맛을 봐줘! 

라는 목적을 가지고 공략글을 적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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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에 앞서, 3페이즈 스펙 영상 링크입니다.

 

https://youtu.be/Mf6ULZ3dHqs

 

 

기사 (1성, 전무 O, 초월 X) :

스토리를 진행하며 얻은 거울방패,

오랜 시간을 함께해온 리베라,

카드도 공주님

굳즈도 꼬마 공주님 피규어!

 

 

란 (5성, 전무 O,초월 X):

단편집 설산견문록 이후 등용한 친구!

위험할때 힐을 주는 소생부파티 체력증가,

기사와 동일한 에어본 시작 콤보!

 

 

오그마 (5성, 전무 O,초월 X):

월드5 외전 이후 등용한 듬직한 탱커!

말이 필요없는 파티 방어력증가,

콤보스킬을 통한 적군 공격력 감소!

 

 

미야 (5성, 전무 O,초월 X):

단편집 할로윈 이후 등용한 도박마!

엄청난 힐량을 자랑하는 힐러!

거기에 파티 스킬공격력 증가!

( + 꼬마 공주님 피규어를 통한 방어력 증가!)

 

 

1성기사의 나약한 공격력과 방어력으로는

살아남는것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유지력에 강점을 둔 파티를 구성하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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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턴 1) 입에서 빔!!!


맵 좌측에 거대한 베스의 얼굴이 등장하며,

캐스팅동안 1p를 추적하는 범위가 표시됩니다.

캐스팅을 마치고 수평으로 빔을 발사합니다.

이 패턴에서는 좌측 베스 얼굴에만 데미지/스킬 공격이 가능합니다.

 

1p 회피 난이도는 굉장히 쉬우나,

아군이 데미지를 받지 않는 위치로 유도하는게 좋습니다.

(제 경우 아군의 이동을 자유롭게 하기 위해 상단으로 유도)

 

캐스팅이 끝나갈때쯤에는(10시) 범위가 고정되니,

마지막 순간에 이동하여 회피가 가능합니다.

(2페이즈의 벽깔기 공격과 유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tip: 패턴 후 후딜이 상당히 길어,

스킬 누적 및 딜타임을 가지기 좋습니다.

(좌측 베스 얼굴이 아래로 고개를 숙인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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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턴 2) 추적 구슬 패턴

 

맵 우측에 거대한 베스의 얼굴이 등장하며,

조금 긴 캐스팅 이후,

1p를 향해 작은 구슬을 연속해 발사하는 큰 구슬을 토해냅니다.
이 패턴에서는 우측 베스 얼굴에만 데미지/스킬 공격이 가능합니다.

큰 구슬의 경우 

근접하거나 도발 스킬을 가진 영웅이 있다면

해당 영웅이 주로 타겟이 되는것으로 추정되며,

 

큰 구슬이 쏘는 작은 구슬의 경우

항상 1p 영웅을 향해 발사합니다.

 

큰 구슬, 작은 구슬 모두 데미지가 적지 않으므로,

큰 구슬이 발사되는 궤적을 확인한 후,

아군 피해가 적은 방향으로 작은 구슬을 유도해야 합니다.

 

 

tip: 큰 구슬 발사 전 맵 왼쪽으로 이동해 있으면

큰 구슬의 궤적 확인과 초기 작은구슬들을 안전하게 유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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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턴 3) 운석 패턴

 

3페이즈가 그나마 까다로운 이유!

 

중앙의 하얀 베스가 깨어나는 효과와 함께 시작됩니다.

 

캐스팅 중에는 랜덤한 위치에 운석을 떨어뜨리며,

캐스팅 후에는 운석이 1p를 향해 떨어지고,

떨어지는 운석에서 8갈래의 작은 투사체가 발사됩니다.

 

타 패턴에 비해 랜덤성과 위협성이 높으므로, 

스킬누적-상태이상을 통한 패턴캔슬을 권장드립니다.


이 패턴에서는 중앙의 흰 베스에게만 데미지/스킬 공격이 가능합니다.

 

 

-스킬캔슬 실패 편-

 

 

 

-스킬캔슬 성공 편-

 

 

 

-기사의 현란한 발놀림 : 희망 편-

 

tip:

캐스팅 후의 투사체는 위협적이기 때문에, 

가급적 아군에게서 떨어진 상태에서 패턴을 당하는것을 권장하며,

개인적으로는 ㄹ 직각이동으로 피하려 노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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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턴 4) 마지막 발악

 

남은 체력이 10% 미만이 될 때부터

짧은 캐스팅 후 랜덤한 위치에 운석을 소환하여 공격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긴 전투의 마지막입니다.

베스를 보내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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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하면,

 

1) 잘 보고 

2) 잘 피하자

 

입니다.

 

사실 데미지나 패턴 난이도 면에서

기존 2페이즈때보다 훨씬 쉽게 느끼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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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원 생활을 하면서, 거의 유일하게 하고있는 게임입니다.

스토리 갓겜으로 추천받아 작년에 급하게 시작했고,

근 1개월만에 엔딩을 봤고,

좋은 기억이었습니다.

 

그후 카카오 계정을 복구 못해준다고 하여 본계가 삭제당하고,

기사 1성, 동료도 스토리상 얻은 애들만,

이라는 컨셉플을 진행중이던 부계에도 좀 정이 떨어져서 멀리하다가

올해 8월에 들어서야 10-11월드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 와중에도 난이도 하향이 많이되어서,

예전만큼 간절한 느낌이 나지 않아 자체적으로 패널티도 주고 진행했는데,

뭔가 그래도 생각보다 쉬웠던 기분이기도 하지만

 

역시 그래도 깬 후의 마음이 참 좋았습니다.

 

 

그 뒤로도, 앞으로도 좋은 연출, 스토리와 함께 계속되고 있는 기사와 공주님의 이야기.

아직 경험하지 못한 14월드부터 이어질 이야기.

 

앞으로도 잘 부탁드린다는 마음과 함께 글을 마칩니다.

 

 

 

"그 때 네가 내 마음을 베었는데 너무 얕게 스쳐서 흔적도 없이 아문 것 같아"

-조슈아, 룬의 아이들-

 

 

 

 

 

 

 

 

 

22.09.11 클리어 영상과 깬 후 스펙 영상을 공유하며 글을 정리합니다.

보석부활제한 (1회)

영웅 레벨 제한 69,

가디언 레벨 127 (공격력 17.3%, 방어력 4.5%, 체력 4.6%),

아이템 지식 레벨 0, 

컬렉션 보너스 6 (공격력 0.8%, 방어력 0.2%, 체력 증가 0.2%)

 

 

 

 

12 월드에서도 뵐수있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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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인큐버스 탐험가 아테세 | 작성시간 22.09.25 아니... 저게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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