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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얀아이 기본 정보...txt

작성자바바|작성시간23.02.09|조회수2,619 목록 댓글 6






1.깡스펙

그냥저냥 무난함.

전사 평균보다 조금 높은 것 같긴 한데, 그렇다고 눈에 띄게 높은건 아닌지라 크게 짚을 내용은 없음.

그나마 이야기하자면 신틸라와 느낌이 유사(속깎, 건틀릿, 근딜증)하다고 여겨져 비교해볼 수 있는데,

신틸라
초공:17.8만, 3위
강인함:91.3만, 27위

하얀아이
초공:17.2만, 19위
강인함:94.8만, 20위

둘이 초공×강인함 한 값은 아주 유사한데(1%미만), 신틸라가 깡스펙만 놓고보면 좀 더 공격적이다? 라고 보면 될듯.









2.능력

근딜증 50%

문제는 능력부턴데, 특능은 일단 읽으면 바로 해석이 되는 반면에 전무옵은 좀 자세히 들여다봐야 됨.

그 자세히 들여보는건 아래에서 하고, 일단 결론만 가져오자면

수속깎 20%
공증 20%(단, 수속팟 4명)
평타 dps 16% 증가
=평타 dps 68%, 기술뎀 44% 증가, 이외 파티원 데미지 20% 증가

깡스펙과 달리, 방어 하나 없고 존나 공격적임.

신틸라랑 비교해야 하는데,

화속깎 20%
평균 방증 37.5%
평타 dps 약 32% 증가
이그니션(회피기) 보유
연계기 사용 시, 10초간 전체 치확 10% 증가

일단 신틸라는 최대한 요약해도 뒤지게 복잡한데, 사실 간단하게 눈치챌 수 있는 부분은

암만 봐도 신틸라가 가진 여러 유틸적인 측면에 비해, 딜링만 몰빵한 하얀아이가 가진 능력이 좀 부족한게 아닌가? 라는것임.


물론 길레 관점으로만 본다면야 그냥 딜링 몰빵한 하얀아이가 나은거 아님? 할 수는 있는데

일단 위에서 이야기한 수속팟 4명이라는 조건이 걸림. 걍 수속 길레용 근딜 자체가 가뭄이고, 가뭄인거 떠나서라도 유레리 고정인게 근딜덱인데 저 능력을 제대로 받을 수 있냐? 하면 당연히 아님.

그래서 실전 기준해선 공증 20%가 아닌 공증 10%밖에 안남으며, 사실 공증 10% 기준으로 해석하면 딜링적으로 하얀아이가 신틸라보다 뛰어나다고 이야기할 수도 없게 됨.

왜? 평타딜은 신틸라도 많이 오르고, 신틸라는 여기다가 연계 치확 10%도 있으니깐.


연계 버프를 배제하고서라도 연계기 또한 문젠데, 하얀아이의 연계기는 에어본에 290% 계수의 '근접'딜을 박는 연계기임.

근데 신틸라는 다운에 290%거든. 에어본은 근접딜에 아무런 영향을 못주는 반면, 다운은 근접딜에 영향을 줄 수 있음. 그래서 실질적으로 연계기딜조차 신틸라가 앞서게 됨.








3.평타

1~2타:초공 30%×2=초공 60%
3~4타:초공 60%×2=초공 120%
전무옵션:4타 이후 생기는 장판, 초공 30%
=총합 210%

움짤론 체감이 안될 수도 있고, 될 수도 있는데

사실 암만 근딜이라도 저 거리에서 평타를 썼는데 1타가 빗나가는건 좀 문제가 있어보임.

범위가 좁으면 전진거리라도 커야할텐데 전진거리도 짧고, 차라리 전진거리가 짧으면 범위라도 커야할텐데 범위도 좁음.

그리고 저게 4타가 장판이랑 합쳐져서 범위가 커보이기도 하는데, 4타 범위도 사실은 무지 작음.

근데 사실 상대가 움직이는 기준이면 장판도 범위가 애매하게 좁음.

그래서 이 장판이 주는 데미지 수혜는 몇일까? 총딜 180%에서 210%로 상승시켜주는, 그러니깐 평타 dps 16%밖에 상승 안됨.

뭣보다 이 장판이 4타에서 나간다는 점에서, 1타-캔-1타 식으로 연계할 시 실질적으로 장판을 보는 횟수가 적어지며, 장판을 빼고 보더라도 데미지가 전반적으로 3~4타에 몰려 있어 공격 끊을 때마다 딜로스가 큼.


지금 이렇게 길게 쓰는 와중에 단 한개도 좋은 이야기를 해주질 못함. 전부 안좋은 이야기임. 그냥 평타가 최악이야 최악.

신틸라도 약간 평타 범위가 좁아서 애를 먹긴 한다지만, 그래도 최소한 하얀아이보단 전진거리와 범위가 둘다 크고, 뭣보다 얘는 평타 딜구성이 80%-25%-25%-35%-35%로 첫타의 딜비중이 큼.

능력 쪽에선 최소한 딜링 몰빵해서 조금은 좋게 이야기해줄법도 했는데, 평타가 너무 안좋아.







4.무스

상태이상:120%-80%=200%
참고)메이릴이 200%

대충 눈덩이 굴려서 추돌사고 내는 스킬

굴릴수록 눈 크기가 커지긴 하고, 방향 전환도 가능하긴 하지만

그 굴러가는 속도가 너무 느리고, 방향 전환도 빠르게 되는건 아닌지라 움직이는 상대론 그냥 코앞에서 맞추는걸 시도하는게 오히려 편함.

데미지나 계수나 나쁜편은 아니다만, 길레 관점으로 보면 아군 공증까지 거는 수유즈 무스를 거를 이유가 딱히 없고, 애초에 수유즈 무스 빼고 봐도 에어본 시작이 딱히 현근딜덱에 긍정적으로 작용하지 못함.

아레나 관점으론 위에서 언급한 단점 때문에 좋지 않음.

따라서 무스도 딱히 좋은 이야기를 해주긴 어려움.









5.결론

처음부터 거의 까기만 한 것 같은데,

사실 사용하는 측면에서'만' 본다면야 완전 깔 정도는 아니긴 함.

능력을 신틸라랑 비교했는데, 사실 신틸라는 좋은 길레 캐릭이고, 얘랑 '딜링적인' 측면에서 비빈다는건 솔직히 길레 관점에선 나쁜 소린 아님.

평타 최악인건 맞는데.. 뭐 정말 길레만 놓고보면 평타 비중도 그나마 작아지니깐.

특히 들어가는 조합이 유레리 라는, 확실히 보증된 3명의 캐릭터와 같이 들어간다면 적당히 성능만 나와도 사용은 가능하고, 사실 그 중에 가장 시너지가 좋은 수유즈의 비중이 크다는 점에서 그 가치가 높긴 함.

실제로 지금 유레리하 조합은 딜이 좀 나온다고 하고, 신틸라와의 비교에서 하얀아이가 확실하게 앞서는 부분은 이렇듯 시너지 받는 캐릭의 차이가 존재한다는거.

하지만 그와 동시에 그게 평타를 노답으로 만들고, 방어와 유틸 계열 능력을 다 버려서 만든 딜링이라는 것도 좀 그렇다는거.

tmi)평타 모션 노답으로 만들고 딜링 이외에 전부 노답으로 만든 캐릭은 대표적으로 안드라스가 있다.


그리고 길레 환경상 수원덱 있는데다가 유레리는 여러곳 파견되어 바쁜 몸인데, 이건 곧 확실하게 리턴이 오지 않는다면 사용하기가 꺼려진다는 소리임.

결론은

수근덱 할거면 키우되, 극적인 3타딜 상승은 없을 가능성이 높기에 길레 1순위 육성 같은 개념은 아니고, 딴컨텐츠의 기용 가능성은 무척이나 낮아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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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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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응애뽀송공주 작성시간 23.02.09 평타 그나마 파이몬보단 좋은거겠죠?
  • 답댓글 작성자바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02.09 돌던지기 감안하면 삐까 뜨지 않을까요
  • 작성자㈜감자감자 작성시간 23.02.09 AI가 제정신이 아니라 길레도 별루란 소문이
  • 작성자밤빛별 작성시간 23.02.12 좋은 분석글 감사합니다!
  • 작성자도부니 작성시간 23.02.15 감사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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