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그저 모든게 귀찮은 (부)길마를 위한 요약
대충 이렇게 마커찍고 길드원들의 지능을 믿는다.
* 기본 룰은 아는 것으로 전제하고 설명합니다.
1. 노드 배치 규칙 (1~3단계)
1) 표기된 번호 순서대로 일반노드가 1부터 48(3단계는 46)까지 배치된다.
2) 중간에 일반노드 대신 주요 거점(군수 트럭, 군영, 한정 미사일 발사대)이 배치되며, 모두 다 1부터 순서대로 배치된다.
3) 단, 1~8번 지역에는 일반 노드만 배치된다.
2. 노드 배치 규칙으로부터 알 수 있는것
1) 모든 지역을 열지 않고, 일부 일반노드만 확인해도 주요 거점의 위치를 짐작할 수 있다.
예시 - 2단계 33번 지역을 열었는데 일반노드28이 나왔다.
> 일반노드 33이 나와야 하지만, 중간에 주요 거점이 9번~32번에서 5개가 나와서 그만큼 번호가 밀렸다.
> 9번~32번 지역에 주요 거점이 5개 존재한다.
> 34번~56번 지역에는 주요 거점이 3개 존재한다. (총 8개 존재하므로)
2) 주요 거점을 확인한다면 다른 주요 거점의 위치를 더 정확히 짐작할 수 있다.
예시 - 위 예시에서 추가로 34번 지역을 열었는데 군수 트럭4가 나왔다.
> 9번~32번 지역에는 군수 트럭1~3이 존재한다.
> 9번~32번 지역에는 5개의 주요 거점이 존재하므로, 군영1,2 역시 이 범위에 존재한다.
> 35번~56번 지역을 조사할 필요가 없다. (빨리 보스를 처치하면 나머지 위치를 알려주니까)
3) 마커찍는 사람은 말할 것도 없고, 길드원도 머리써야 하는 점령전이 되었다.
3. 그래서 어떻게 뚫어야 좋을까?
처음에 본 것이랑 똑같다.
1차 - 빨간색 점령을 진행하면, 2곳을 제외한 모든 지역이 탐색 가능해지며 구간을 A~D로 분할해준다.
2차 - 노란색 탐색을 진행하면서 A~D 구간을 반씩 나눠 더 정밀한 예측이 가능해진다.
3차 - 예측 구간을 계속 최대한 반으로 나누면서 진행한다.
* 진행을 하다가 군영이 없는게 확정된 구간이 있다면 바로 버리고 다른 구간을 탐색한다. (위 예시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