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베스트 공략

고인물이 알려주는 길드레이드 덱을 짜보자!

작성자헤딕|작성시간21.01.21|조회수6,408 목록 댓글 36

반갑습니다, 이번에는 '길드레이드 덱을 어떻게 짜야하는가?' 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그에 대한 글을 써볼려고 합니다.

 

이번 글의 구성은 길드레이드의 주력이 되는 '리더'를 중심으로 그에 걸맞는 서브딜러들이 어떤게 있는지, 어떤조합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본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의견이 담겨있습니다. 제 글뿐만 아니라 다른 공략글도 참조하여서 보다 넓고 깊은 지식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 글은 PC버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PC버전으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기에 앞서 알아둬야할 부분이 있다. 먼저 '분산투자'를 하면 안된다는 점이다. 자신이 가지고있는 강력한 영웅들을 

1군에 몰아주자. 아직 1군도 제대로 맞춰져있지 않는 상황에서 1,2,3군을 무작정 구성하는것보다 1군에 몰아주는게 딜이 더 잘나온다. 또한 바리가 좋다고 해서 무작정 지속성 캐릭터를 키우기 보다는 광속성 , 암속성 , 무속성 덱을 구성하는 방향도 생각해보자. 강력한 조합을 맞추기 보단, 자신과 맞는 덱을 맞춰보기를 바란다.

 

※뉴비들이 알아줬으면 하는 정보들

 

  • 덱 조합에 굳이 4 연계기를 맞출 필요는없다. 2~3연계기만 되도 충분히 덱을 사용가능하다.
  • 길드레이드에서는 원래 탱커나 힐러를 넣지않는다. 다만 고회차가 갈수록 보스가 강력해짐에 따라 힐러나 탱커를 한명씩 넣기도 한다. 
  • 길레에서 가장 중요한건 조합이기도 하지만 '각성석 던전'이다. 평균적으로 각성석 던전 클리어 200회 마다 덱 하나가 완성된다. 각성은 길레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단순히 조합만 잘 구성한 덱은 무조건 좋은 덱이 아니다.
  • 화속성 영웅이 수속성 무기를 장착하면 수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이때 파티버프 '수속성 공격력증가'의 효과도 받을수있다. 역속성을 잘 활용하자

 

 


 

 

첫번째로 길드레이드에 핵심이 되는 캐릭터. '바리' 입니다. 본격적으로 바리와 추천하는 조합을 알아보겠습니다.

 

 

 「바리 / 나리 / 티니아 / 그레모리 」 

 

 

가장 추천하는 조합입니다. 국민 조합이며 딜이 매우 우수하게 나오기 때문에 고수분들이 선호합니다. 다만 5성을 3개나 만들어야하기 때문에 초보분들에게는 부담이 되는 조합입니다.  추가적으로 말하면 연계기는 바리 , 나리 / 티니아, 그레모리

이렇게 두 싸이클로 돌려주시면 딜이 더 잘 나옵니다.

 

길레 덱을 짜실때 바로 이 조합을 구성하는것은 비추천합니다. 키우기도 버거울뿐만 아니라 5성을 3개 전부 육성해야지 효율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바리 / 루 / 티니아 / 그레모리 」 

 

 

다음 추천덱은 나리를 빼고 루를 대체한 덱입니다. 이 덱의 장점은 역속성 보스를 공격할때 루의 파티버프인 '지속성 공격력 증가'의 시너지가 좋고 루가 앞에서 탱커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안정적입니다. 그레모리를 빼고 아오바를 넣어도 좋습니다.

 

또한 나리를 빼고 가람덱에 나리를 넣음으로써 가람덱에 힘을 실어주는것도 장점입니다.  이 또한 초보분들에게는 굳이 추천하지않는 조합입니다. 바나티그와 마찬가리고 5성을 3개나 육성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바리와 같이 쓰면 좋은 영웅들 」 

 

 

뉴비라면 당연하겠지만 , 5성을 여러개 육성하기 힘들껍니다. 그에따라 구성할수있는 조합이 적어짐으로써 덱 조합에 어려움을 느끼실수있습니다. 바리를 메인으로 육성하는 분들을 위해서, 바리와 같이 쓰면 좋은 영웅들에 대해 알아봅시다.

 

 

바리덱에 서브딜러가 없을때 

 

-> 헤카테 / 마리안 

 

아직 헤카테는 전용무기가 없어서 그렇게 높은 DPS를 가지진않지만 잘 키워두면 충분히 활약하는 친구입니다. 마리안 또한 잘 키워두면 길레에서 충분히 쓸수있습니다.

 

바리덱에 힐러나 넣을만한게 딱히 없을때

 

-> 아오바 / 아이샤

 

아오바는 바리덱에 있으면 든든합니다. 또한 아이샤는 어느 덱에서나 서브딜러가없을때 넣으시면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가람'입니다. 개인적으로 길드레이드 덱을 맞출려고 할때 가람을 가장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바리덱과는 달리 5성을 1~2개만 키워도 충분히 좋은 덱을 구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가람 / 엘비라 / 코코 / 레이첼 」 

 

 

가람과 2성 3개로 가성비가 아주좋은 조합입니다. 또한 딜도 매우 준수하게 나옵니다.

 

레이첼을 빼고 '미야'를 넣으셔도 됩니다. 엘파바와 같은 '공격력 감소 효과'를 지우거나 안정적으로 플레이 하고싶으시면 미야를 넣는걸 추천드립니다. 연계기는 미야 - 가람 - 엘비라 - 코코 순으로 해주시면됩니다.

 

 

 「 가람 / 엘비라 / 코코 / 나리 」 

 

 

가람덱에서 현재 가장 쌘 조합입니다. 바나티그 조합에서 나리대신 루를 사용하고 , 나리를 가람덱에 넣는 방식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자신의 덱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사용하시면 될꺼같습니다. 

 

 

 

 「 가람과 같이 쓰면 좋은 영웅들 」 

 

 

비앙카 / 하얀 야수 / 마리나 / 미야 정도 입니다.

 

하얀야수는 파티버프 '수속성 공격력 증가' 하나보고 쓰는건데 차라리 코코나 레이첼 키우시는걸 추천합니다.

마리나는 탱커가 필요할때 , 미야는 안정성을 올리고싶을때 쓰시면됩니다.

가끔 정말 쓸 영웅이 없을때 마리나 리더로 덱을 구성하는것도 좋습니다. 스킬2번으로 연계기가 사용가능한 보스가 종종 등장합니다.

 

비앙카는 솔직히 키우는걸 비추천합니다. 다른 영웅에 비해 딜이 크게 오른다는 느낌이 없습니다.

 


든든한 근딜러 베스 입니다. 바로 조합 알아보겠습니다

 

 

 「 베스 / 루피나 / 아라벨 / 유진」 

 

딜만큼은 잘 나옵니다. 단점은 5성을 4개나 키워야합니다. 다만 대체제로 쓸수있는 영웅이 몇가지 있습니다.

주로 유진에게 타르타로스(유즈 전무)를 줍니다.

 

 

 「 베스 / 루피나 / 샤피라 / 카리나」 

 

 

2성영웅을 2개 섞음으로써 구성난이도를 낮춘 덱입니다. 카리나를 통해 안정적인 딜을 넣을수있습니다. 초보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베스와 같이 쓰면 좋은 영웅들 」 

 

 

아이샤 / 아카유키  정도입니다.

 

아카유키를 넣으면 암덱에서 근딜덱으로 바꾼 느낌이라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가끔씩 길레에서 활약하는 '라피스' 다. 광덱을 먼저 키운유저라면 라피스와 함께 길레 덱을 추천하길 바란다.

 

필자는 네바가 나오고 가브리엘이 나오면서 광덱을 충분히 키울만하다고 생각한다.

 

 

「 라피스 / 네바 / 아카유키 / 유진」 

 

 

아카유키에게는 광속성 무기를 쥐어주도록하자. 베스와 마찬가지로 근딜덱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워낙 요즘 길레 보스가 속성이 다양하게 나오는지라, 광덱이 자주 쓰이는 일이많다. 이번의 엘파바처럼.

 

 

「 라피스 / 네바 / 아이샤 / 유진 」 

 

 

아카유키를 안키웠다면 아이샤를 넣자. 위 조합보다 딜은 살짝 낮다.

 


 

다음으로는 '가브리엘' 이다. 이번에 엘파바 보스때문에 떡상했지만 , 계속 쓰일지는 의문이다. 기본적으로 힐러 포지션이기 때문이다. 광덱을 키웠다면 힐러로 가브리엘을 키울만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미야를 사용하는게 낫다.

다만 광덱에서는 가브리엘이 핵심이기 때문에, 광덱을 키운 유저라면 가브리엘을 키우는게 낫다.

날이 갈수록 길레 보스가 강력해짐에 따라 힐과 딜을 같이하거나 탱과 딜을 같이할수있는 영웅들의 가치가 높아지고있다.

 

아마 보스 속성이나 난이도에 따라 유동적으로 쓰일꺼같다.

 

 

 

「 가브리엘 / 네바 / 아카유키 / 라피스 」 

 

 

가브리엘을 리더로 함으로써 라피스덱보다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 가브리엘 / 네바 / 아카유키 / 유진 」 

 

 

위 조합과 데미지는 크게 차이나지 않으니 자신의 덱 상황과 맞게 써주자. 유진이나 라피스를 안키웠으면 아이샤를 넣어도 좋다. 가브리엘과 아카유키의 '치명타 확률증가'버프에다가 아이샤의 전무 효과인 '치명타 확률 2배증가'가 붙음으로써 효과가 좋다.

 


 

 

다음으론  '나리' 다. 나리는 길레에서 주로 서브딜러로써 쓰이지만 아주 가끔 리더로 쓰이는 경우가있다. 

주로 나리는 바리덱이나 가람덱에 쓰이기 때문에 리더로 쓰이는 일은 드물지만 무속성 덱을 구성할때는 나리를 리더로 쓴다.

 

 

「 나리  / 아에바 / 티니아 / 그레모리 」 

 

 

가장 괜찮은 덱이다. 2방깍이 있어서 고회차 보스에도 딜이 잘 나온다. 아에바나 티니아가 없으면 리에나 기사를 넣어주자.

란을 넣는건 추천하지 않는다. 란의 전용무기에서 '근접 방어력 감소'효과는 나리와 아에바에게 무용지물이기 때문이다.

 

 

「 나리 / 아에바 / 헤카테 / 티니아 」 

 

 

이덱도 나름 괜찮다. 자신의 덱과 맞춰서 쓰길 바란다.

 

 


 

다음으로는 '아이돌 에바'다. 무덱에 나리가 리더일때도있지만 , 아에바가 리더일때도있다.

 

상대적으로 다른 조합에 비해 딜은 낮은편이나 애정으로 충분히 키울만한 캐릭터다.

 

 

「 아에바 / 나리 / 티니아 / 코코 」 

 

 

티니아가없다면 엘비라나 헤카테를 넣어주자.

 

 

 

「 아에바 / 엘비라 / 헤카테 / 코코 」 

 

 

아에바와 2성 3개를 씀으로써 가성비가 좋다. 그 외에도 리에 / 기사 / 미야 를 채용해도 좋다.

 


여기까지 글을 써보도록하겠다. 혹여나 글 내용이 어렵다면 댓글로 질문을 하면 바로 도와드릴테니 언제나 질문해도 좋다.

 

https://cafe.daum.net/GuardianTales/AmXC/126?svc=cafeapi

 

위 글은 필자가 쓴 글인데,  영웅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볼수있는 글이니 참조하면 좋을꺼같다.

 

위 사진도 필자가 만든 건데, 참조하길 바란다. 대강 어떤식으로 덱을 맞추는지 감만 잡아도 충분하다.

 

 

길레덱에는 고정된 덱이 절대 없으며 필수적으로 키워야할 영웅은 존재하지않는다. 단지 특정한 캐릭터가 조금 좋을뿐이지 추천 조합같은거에 너무 얽메이지 말아주길 바란다. 유저분들이 스스로 덱을 만들어 보고 잘 쓰이지않는 영웅도 육성해보면서 덱 조합에 재미를 찾기를 바란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지우개똥 | 작성시간 21.02.19 ㅇㄷ
  • 작성자알럽우유 | 작성시간 21.02.20 길레 ㅇㄷ
  • 작성자초살이 | 작성시간 21.02.28 정성추,,, 길레파티 ㅇㄷ
  • 작성자카고메나 | 작성시간 21.03.08 길레 ㅇㄷ
  • 작성자레르키노 | 작성시간 21.03.20 길드레이드 덱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