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콜로세움 AI를 활용하기 통합 2편 - 도발편

작성자아이에스| 작성시간21.04.01| 조회수2630| 댓글 15

댓글 리스트

  • 작성자 Esper Q.LEE 작성시간21.04.01 1편부터 봤지만, 한국어를 읽고있음에도 이해를 못하고 있는 늙은이가 나였네...... ㅋㅋㅋㅋ
  • 답댓글 작성자 아이에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1.04.01 제가 글을 쓰는 재주가 없어서 그런것이에요. 의문이 드는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릴께요
  • 작성자 모옹키 작성시간21.04.01 대단하십니다
  • 작성자 유슈 작성시간21.04.01 (짝짝짝)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 타이밍 작성시간21.04.02 수고하셨습니다.

    정보 유용해요.
  • 작성자 타이밍 작성시간21.04.02 아래는 제가 관찰한 내용인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 궁금합니다.

    1. 오그마는 일단 한 대 맞아야 도발 스킬을 발동한다. 이 후 도발 스킬은 충전이 되면 지속 발동한다.
    2. 오그마 도발에 범위는 오그마를 때릴 수 있는 위치에 적이다.
    3. 미공은 가장 딜이 높은 (혹은 리더?)를 우선적으로 찾아간다.
    4. 미공은 도발에 당해도, 리셋(?)이 되는 순간 다시 3항에 의거 타켓을 향해 공격을 시도한다.
    5. 딜러들은 일정 이상 공격을 받으면 해당 캐릭터로 타켓팅을 옮긴다.
    6. 재장전이 필요한 딜러 캐릭터는 재장전 중에 이동하지 않는다.
    7. 녹시아 분신은 시작하자 마자 상대 리더에게 달려간다.
  • 답댓글 작성자 아이에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1.04.02 7 녹시아 분신은 타겟팅이 안된 적에게 갑니다.
    3. 이건 피격에 의해 어그로를 먹은 상황입니다. 이후 추가적으로 글을 적으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5. 탱커는 확실히 그렇습니다. 딜러는 모두가 그런건 아닙니다.
    1. 그건 아닌듯합니다
    2. 훨씬 넓습니다
  • 작성자 은때까치 작성시간21.04.02 윗분의견이랑 비슷한데, 저도 DPS가 어그로 수치에 영향을 끼치는게 아닌가, 하는 강한 의심이 있습니다.
    1편이랑 이 글 모두 어그로를 [도발/거리] 2가지 요소로 판단하는데, 제가 관찰한 바에 의하면 상대 미공리더는 거의 항상 타겟초기화 후 다른 원딜러도 아니고 [가람]을 뭅니다.

    첫번째 타겟은 거의 확실하게 이론에 의해 정해지는거 같아요. 근데 도발 이후 타겟 초기화 상황에서 상대 미공이 원딜쪽으로 붙는건 이해가 되는데 왜 하필 다른 원딜이 아니라 [가람]을 무는지는 설명이 안되는거 같아요. 이거 피하려고 가람만 맨 뒤에 두고 다른 원딜(나리 등)을 물게 유도도 해봤는데 소용없더군요.

    그래서 제가 세워본 가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어그로 수치 = [거리/도발/DPS]로 결정되는 함수이다

    DPS가 어그로에 영향을 미치는지 아닌지, 글쓴분이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가 궁금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아이에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1.04.02 맞아요 피격에 의해 어그로가 튀는 현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제 힘으론 아직 거기까지 의도해서 무언간 하기엔 조금 힘들지 않나 생각해요
  • 답댓글 작성자 아이에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1.04.02 물론 이건 지금 생각이고, 콜로세움은 계속 연구해나갈 예정이니, 빠른 시일 내에 알게될 수 있으면 좋을듯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은때까치 작성시간21.04.02 DPS가 어그로에 영향을 준다는 가설을 뒷받침하는 또다른 근거로, 길드레이드가 있습니다.
    길레에서는 DPS/거리 2가지 요소가 어그로에 영향 준다는 사실이 확실하게 알려져 있고, 추가로 지원가는 딜러의 1/2 정도 끌린다고 알려져 있죠. 만약 콜로도 같은 메커니즘을 쓴다면, DPS가 영향을 주지 않을까요?

    다만 전체 DPS인지, 아니면 타겟별로 따로따로 적용되는지 이건 모르겟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은때까치 작성시간21.04.02 네, 이렇게 가테 메커니즘 연구하는거 너무너무 좋아합니다. 활발하게 의견교환해서 어그로 메커니즘 알아낼 수 있으면 좋겠네요 ㅎㅎ 얼른 베공 가시고 젬 드시길 바랍니다. 좋은 공략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아이에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1.04.02 위 글은 3-4 편까지 생각중인 글 입니다. 2.5 편으로는 도발에 대해 다루고,
    3편쯤에선 피격을 이용해 역이용해보는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 작성자 메인 작성시간21.04.10 좋은 분석 감사합니다.
  • 작성자 forB 작성시간21.09.04 ㅇㄷ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